오뚜기, 아시아나항공 컬래버레이션 진행에버랜드, SCIE급 국제 학술지 논문 등재애경산업, 블랙포레 비오틴 두피 강화 세럼 출시
  • ▲ ⓒ디아지오코리아
    ▲ ⓒ디아지오코리아
    ◇ 디아지오코리아, ‘조니워커 위스키 추석 선물 세트’ 출시

    디아지오코리아가 추석을 맞아 ‘조니워커 위스키 추석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국내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는 조니워커 블루 일루시브 우마미 리미티드 에디션은 조니워커 마스터 블렌더 ‘엠마 워커’와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의 유명 셰프 ‘코바야시 케이’의 협업을 통해 만들어진 위스키다.

    독특한 감칠맛(우마미)을 구현하기 위해 1000만개가 넘는 숙성 캐스크가 보관된 저장소에서 2만5000개당 하나의 비율로 선별한 진귀한 원액을 블렌딩했다.
  •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칸타타 카페 시그니처’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칸타타’의 새로운 RTD 커피 브랜드 ‘칸타타 카페 시그니처’를 선보인다.

    ‘아마레또 라떼’, ‘오트브루’ 총 2종이며, 커피 전문점의 포장 컵 모양을 본뜬 340㎖ 용량의 새로운 패키지를 적용했다.

    아마레또 라떼는 아몬드 리큐어 ‘아마레또’ 향을 무알코올로 첨가해 이색적인 맛과 아몬드, 체리, 피스타치오 등 풍부한 견과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오트브루는 카페라떼에 들어가는 우유 대신 귀리와 견과류를 첨가한 커피다. 식물성 원료인 귀리와 아몬드 등을 활용해 고소한 맛이 특징이며, 유당불내증으로 우유가 부담되는 소비자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 ▲ (왼쪽부터).원자희 웅진씽크빅 AI 디지털교과서개발실장, 강성현 컴퓨팅교사협회장, 홍지연 더나은내일교육연구소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웅진씽크빅
    ▲ (왼쪽부터).원자희 웅진씽크빅 AI 디지털교과서개발실장, 강성현 컴퓨팅교사협회장, 홍지연 더나은내일교육연구소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웅진씽크빅
    ◇ 웅진씽크빅, AI 코스웨어 활용 사례 발굴 위한 업무협약

    웅진씽크빅이 컴퓨팅교사협회, 더나은내일교육연구소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학교 전용 AI 코스웨어 활용 사례 발굴을 위한 협약을 통해 컴퓨팅교사협회는 교육 솔루션 체험 및 관련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웅진씽크빅 AI 에듀 티쳐 클럽(WATC)’의 인력 풀을 제공하고, 웅진씽크빅과 더나은내일교육연구소는 이들의 전체적인 활동과 활용 사례 콘텐츠 제작을 지원할 예정이다.

    3사는 이번 협력이 미래 교실에 대한 이해도와 교사의 디지털 교육기기 활용능력을 높이고, 나아가 학교 현장에서 에듀테크 콘텐츠가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 (왼쪽부터) 정문헌 서울 종로구청장, 김영란 CJ프레시웨이 전략지원담당, 대한불교조계종 조계사 주지 담화 원명 스님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CJ프레시웨이
    ▲ (왼쪽부터) 정문헌 서울 종로구청장, 김영란 CJ프레시웨이 전략지원담당, 대한불교조계종 조계사 주지 담화 원명 스님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조계사와 손잡고 취약계층 식문화 나눔 행사

    CJ프레시웨이가 추석을 앞두고 대한불교조계종 조계사, 행복나눔 가피봉사단과 손잡고 취약계층을 위한 식문화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도움이 필요한 독거 어르신, 다문화가정, 장애인 등에게 따뜻한 정과 건강한 식문화를 전파하고자 마련됐다.

    9월 9일 서울 조계사 대웅전에서 열린 ‘2024 한가위 마음 나눔 따뜻한 동행, 나눔누리전(展)’ 전달식에는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나눔누리’ 꾸러미는 CJ프레시웨이의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헬씨누리’의 연화식 상품을 비롯한 간편식 10여종과 생활용품 등으로 구성됐다. CJ프레시웨이가 이번에 전달한 나눔누리 꾸러미는 700여세트다.
  • ▲ ⓒBAT로스만스
    ▲ ⓒBAT로스만스
    ◇ BAT로스만스, 취약계층에 ‘함께 든든 박스’ 기부

    BAT로스만스가 추석을 맞아 서울 중구 취약계층 300가구에 ‘함께 든든 박스’를 기부하고 핸즈온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핸즈온 봉사활동은 참여자들이 직접 물품을 만들어 필요한 소외계층에게 기부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추석을 앞두고 기획된 이번 봉사활동은 특히 명절 기간 경제적 어려움과 사회적 소외감을 겪는 독거노인 및 한부모가정 등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함께 든든 박스’는 지역사회 이웃들이 풍성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곰탕, 약과 등 한가위 성수품과 장기 보관할 수 있는 통조림 및 간편식·밀키트 등 식품, 건강 관리를 위한 비타민C, 홍삼 등 건강기능식품으로 구성됐다.
  •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아시아나항공 컬래버레이션 진행

    오뚜기가 아시아나항공과 손을 잡고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에 나선다.

    첫 협업은 9월 5일부터 7일까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오뚜기 복합식문화공간 ‘롤리폴리 꼬또’에서 진행됐다.

    해당 기간에는 아시아나항공을 통해 장거리(미주·유럽·대양주)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팀을 롤리폴리 꼬또에 초대해 ▲영월 ‘그래도팜’ 에어룸토마토&부라타치즈 샐러드 ▲카레크림 뇨끼 ▲샐러드 씬피자 ▲채끝 스테이크 ▲음료 및 디저트 등을 제공했다.
  • ▲ ⓒ대교뉴이프
    ▲ ⓒ대교뉴이프
    ◇ 대교뉴이프, 정재승 KAIST 교수와 연구 협업

    대교뉴이프가 모회사인 대교와 KAIST 정재승 교수 연구팀(의사결정 신경과학 연구실)과 함께 시니어 대상 인지기능 향상 및 정신 건강을 위한 연구에 나선다.

    본 연구는 대교뉴이프의 인지 기능 향상 콘텐츠를 활용한 개인별 서비스 모델의 효과성을 분석하고, 뇌인지과학 이론에 기반한 발전 모델 개발을 목표로 한다.

    양 기관은 이번 연구를 통해 시니어 학습자의 인지 및 정서적 기능과 뇌파 분석을 활용하여 고도화된 개인별 맞춤 학습 모델을 개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 ⓒ아워홈
    ▲ ⓒ아워홈
    ◇ 아워홈 키사라·싱카이, 가울 신메뉴 출시

    아워홈이 운영하는 ‘키사라’와 ‘싱카이’가 가을 시즌 신메뉴를 선보인다.

    키사라는 ‘교토의 가을’을 신메뉴 메인 콘셉트로 삼고 교토 대표 요리를 재해석한 코스요리를 선보인다. 코스 메뉴는 트러플 소스를 곁들인 치즈 두부 토스트, 가리비 구이 샐러드, 모듬 계절 생선회, 카레 소스 아귀 가라아게, 모둠 호바야끼, 명란 소스 우니 냉우동 등이 제공된다. 

    싱카이는 ‘상해의 가을’을 메인 테마로 대하, 송이, 꽃게 등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상해 대표 요리를 선보인다. 시즌 특별 코스 메뉴는 다섯 가지 냉채요리를 시작으로 게살 샥스핀 찜과 해삼동파육, 상해식 랍스터 요리, 소고기 양상추 쌈 등을 제공한다.
  • ▲ ⓒ매일유업
    ▲ ⓒ매일유업
    ◇ 매일유업 친환경 컵커피 ‘마이카페라떼 그린’ 2종 출시

    매일유업은 플라스틱 포장재를 줄인 컵커피 ‘마이카페라떼 그린 클래식 라떼·헤이즐넛 라떼’ 2종을 출시했다.

    ‘마이카페라떼 그린 클래식 라떼·헤이즐넛 라떼’ 2종은 탄소 발생량을 기존 마이카페라떼 제품 대비 20% 줄인 제품이다. 자연환경을 위해 깔끔한 디자인을 적용해 잉크 사용량을 기존 제품 대비 94% 절감했다.

    플라스틱 캡(뚜껑)과 빨대를 제거해 개당 3.2g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했다. 정부에서 인증한 ‘녹색인증’을 받은 포장재로, 지구를 위한 친환경 컵커피 제품이다. 

  • ▲ ⓒ롯데GRS
    ▲ ⓒ롯데GRS
    ◇ 엔제리너스, 애니메이션 ‘보노보노’ 신제품 3종 및 굿즈 4종 출시

    롯데GRS 엔제리너스가 인기 애니메이션 ‘보노보노’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신메뉴 3종과 굿즈 4종을 오는 11일 출시한다.

    ‘보노보노 민트초코라떼’는 보노보노의 시그니처 색상인 하늘색을 그대로 표현한 제품이다. 첫 입에 달콤한 초콜릿의 풍미와 은은하게 어우러지는 민트의 상쾌함이 조화를 이루는 음료다. 

    귀여운 굿즈 제품도 선보인다. ▲보노보노 인형 ▲자석 허그인형 ▲뽀글 키링 인형 2종으로 총 4종으로 구성됐다.
  • ▲ 에버랜드 퍼퓸에버스케이프 개발자ⓒ에버랜드
    ▲ 에버랜드 퍼퓸에버스케이프 개발자ⓒ에버랜드
    ◇ 에버랜드, SCIE급 국제 학술지 논문 등재

    에버랜드가 자체 개발한 신품종 장미 '퍼퓸 에버스케이프'의 광노화 방지 및 항산화 효과 연구 논문이 세계적 권위의 SCIE급 학술지 'Chemical and Biological Technologies in Agriculture'에 등재됐다. 

    에버랜드는 글로벌 화장품 ODM 기업 코스맥스와 자체 개발 신품종 장미들에 대한 광노화 방지 및 항산화 효과를 확인하는 연구를 진행했으며, 경희대·건국대 연구진의 실험과 검증을 거쳐 이번 논문을 발표했다.
  • ▲ ⓒ인터파크트리플
    ▲ ⓒ인터파크트리플
    ◇ 인터파크 투어, 군인·군 가족 대상 할인 프로모션 진행

    인터파크트리플 인터파크 투어와 육군은 오는 27일 ‘제 1회 군인 가족의 날’을 기념, 군인과 군 가족들의 희생과 어려움에 대해 격려하고자 10월 중순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주요 혜택으로는 인터파크 투어, 트리플 플랫폼에서 해외 호텔 최대 9% 할인, 해외 투어 티켓 20% 할인, 해외 항공권 1% 할인 등이다. 아울러 국내 숙소 예약시에도 최대 8% 할인 받을 수 있다.

  • ▲ ⓒ동원F&B
    ▲ ⓒ동원F&B
    ◇ 국가대표 신유빈, 동원F&B 광고 모델 발탁

    동원F&B가 프리미엄 직화 냉장햄 브랜드 '그릴리'의 모델로 신유빈 선수를 발탁했다. 

    동원F&B는 신유빈 선수가 보여준 열정적인 모습이 진한 육즙과 불향을 추구하는 ‘그릴리’의 브랜드 콘셉트와 부합해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 

    동원F&B는 오는 13일 공개되는 CF를 통해 신유빈 선수의 카리스마 넘치는 훈련 모습과 일상 속 다양한 순간에서 ‘그릴리’ 직화구이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인터뷰와 메이킹 필름 등 다양한 후속 영상도 선보일 계획이다.

  • ▲ ⓒ여기어때
    ▲ ⓒ여기어때
    ◇ 여기어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경기 관람 포함 런던 여행 패키지 럭키드로우 

    여기어때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경기 관람이 포함된 런던 여행 패키지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리미어리그 경기 티켓을 포함해 항공과 숙박까지 단돈 1000원에 응모할 수 있다. 기간은 이달 22일까지다. 

    럭키드로우 당첨자에게는 여기어때 모델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 홈경기 관람 티켓을 포함해 ▲런던 왕복 항공권 ▲런던 2박3일 숙소 등 혜택을 2인 패키지로 제공한다. 


  • ▲ 바버 온라인 스토어ⓒLF
    ▲ 바버 온라인 스토어ⓒLF
    ◇ LF, 영국 헤리티지 브랜드 ‘바버’ 韓 공식 온라인 스토어 오픈

    LF가 수입판매하는 영국 헤리티지 브랜드 ‘바버(Barbour)’가 고객들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한국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새롭게 오픈했다. 

    LF는 기존 LF몰 내 ‘바버 브랜드관’ 운영에서, 고객 편의성 증대 및 브랜드 헤리티지의 지속 가능한 공유와 아카이빙을 위해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열었다. 

    바버 한국 공식 온라인 스토어는 영국 본사 홈페이지의 오리지널 디자인 바탕에, 130년 역사와 스토리를 한눈에 볼 수 있게 하면서 사용자의 쇼핑 동선을 최소화, 효율화 했다.

    이미지 기반 AI 추천을 통한 고객 스타일 제안 기능을 선보이는 등 고객들의 간편한 구매와 쇼핑 편의성을 증대하기 위한 투자를 지속 이어나갈 계획이다.
  •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비욘드 프로페셔널 디펜스 샴푸 리필’ 출시

    LG생활건강은 스킨 릴리프 뷰티 브랜드 ‘비욘드’에서 제품 용기를 종이로 분리배출할 수 있는 ‘프로페셔널 디펜스 샴푸 리필’을 출시했다. 

    ‘한국환경공단’으로부터 종이 분리배출 지정 승인을 받은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제품을 다 쓰고 남은 용기는 간편하게 종이로 분리배출하면 된다. 재생 용지인 ‘크라프트지’ 소재로 제작된 부분은 종이의 원료로, 일부 합성수지 필름 부분은 열에너지원으로 재활용이 가능하다. 

    종이 재질 용기로 바꾼 뒤 플라스틱 사용량도 대폭 줄었다. 비욘드 프로페셔널 디펜스 샴푸 리필 제품은 펌프가 포함된 500ml 동일 용량의 본품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은 약 80% 감소했다.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 홈플러스 당당치킨 마트 델리 정석으로 자리매김 

    홈플러스 델리가 ‘당당치킨’, ‘고백스시’ 등 합리적 가격과 전문점 수준의 맛을 갖춘 차별화 메뉴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마트 델리의 정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홈플러스 고객 데이터에 따르면, 홈플러스 델리 단골 고객 10명 중 8명은 2개 이상의 카테고리를 구매했고, 10명 중 4명은 3가지 이상의 카테고리를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홈플 델리의 흥행 주역은 단연 ‘당당치킨’이다. 2022년 6월 출시 이후 이례적으로 마트 치킨 오픈런 열풍을 일으키며 출시 770일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 팩을 돌파했다.

    당당치킨은 ‘당일조리·당일판매’ 원칙 아래 100% 국내산 냉장 계육만을 사용하고 있다. 원재료 대량 구매를 통해 상품 원가를 낮추는 등 제반 비용을 최소화했다. 

    당당치킨 출시 후 1년간 홈플러스 치킨 카테고리 매출은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기준 전년 동기 대비 최대 162% 증가한 후 현재까지 지속 성장하고 있다.
  • ▲ ⓒ11번가
    ▲ ⓒ11번가
    ◇ 11번가-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호텔 숙박패키지 최대 63% 할인

    11번가가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5성급 럭셔리 호텔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과 함께 도심 속 힐링 호캉스를 도와줄 숙박패키지를 단독 특가에 선보인다.

    11번가는 10일 오전 11시 ‘LIVE11’을 통해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의 숙박패키지 3종을 최대 63% 할인가에 선보인다.

    방송 단독 혜택으로 2만원 즉시 할인에, 룸온리, 조식패키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50명씩, 총 100명에게 1만5000원의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 블랙포레ⓒ애경산업
    ▲ 블랙포레ⓒ애경산업
    ◇애경, 블랙포레 비오틴 두피 강화 앤 진정 세럼 출시

    애경산업의 탈모 케어 전문 헤어브랜드 ‘블랙포레’(BLACKFORET)에서 탄력 잃은 민감한 두피의 강화 및 진정에 도움을 주는 ‘비오틴 두피 강화 앤 진정 세럼’을 출시했다.

    블랙포레 비오틴 두피 강화 앤 진정 세럼은 두피 영양 성분인 비오틴과 피부 진정 성분인 어성초잎추출물을 담아 두피의 탄력과 보습 강화는 물론 진정에 도움을 준다. 

    식품의약품안전처 보고를 완료한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화장품으로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나이아신아마이드, 덱스판테놀, 살리실릭애씨드를 함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