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리 바이 애슐리’, 대형마트 델리 시장 흥행 성공”“킴스클럽, 신선식품 넘어 델리로 식문화 플랫폼화 본격화”불광점 등 추가 오픈, 서울·수도권 전역으로 확산
  • ▲ ‘델리 바이 애슐리’ 강남점에서 고객들이 델리를 구매하고 있다.ⓒ이랜드킴스클럽
    ▲ ‘델리 바이 애슐리’ 강남점에서 고객들이 델리를 구매하고 있다.ⓒ이랜드킴스클럽
    이랜드킴스클럽이 선보인 '델리 바이 애슐리'가 간편한 한 끼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이랜드킴스클럽은 ‘델리 바이 애슐리’ 론칭 약 5개월 만에 누적 판매 100만개(3~9월)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랜드킴스클럽 관계자는 “델리 바이 애슐리 론칭 후, 오픈 시간인 10시부터 대기하여 델리를 구매해 가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며 “시그니처 양념치킨, 연어 새우 후토마끼 처럼 베스트셀러 제품들은 셰프가 요리를 내놓는 즉시 대부분 품절된다”라고 말했다.

    강서점, 부천점, 강남점, 불광점 4개 지점은 델리 바이 애슐리 오픈 시간인 오전 10시부터 방문해 델리를 구매하려는 고객 수가 증가하고 있다. 해당 지점의 아침·점심 시간대(오전 10시~13시) 델리 바이 애슐리 구매 비율은 40 %에 달한다.

    지난 3월 첫 론칭한 ‘델리 바이 애슐리’는 이랜드킴스클럽 델리 전문 매장이다. 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뷔페 ‘애슐리 퀸즈’에서 맛볼 수 있는 인기 메뉴를 원하는 만큼 집어 갈 수 있도록 200여개 메뉴를 3990원에 일원화해 압도적인 규모로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메뉴 구성은 일식, 중식, 웨스턴, 그릴, 아시안 푸드, 디저트 등 총 6개의 파트별 세계 미식 메뉴들로 이뤄졌다. 각 매장에서 ‘당일 생산’, ‘당일 판매’ 원칙 하에 셰프가 직접 요리하여 곧바로 선보이는 형태로 외식처럼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마트 델리 문화를 열었다.

    델리 바이 애슐리는 지난 4일 불광점에 추가 오픈, 오는 10월15일 야탑점에 오픈하며 서울·수도권 전역으로 확산을 이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