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메이징 스위치 첫 선잔존가치 보장신차 부담 낮춰
  • ▲ 렉서스 RHX350hⓒ렉서스코리아
    ▲ 렉서스 RHX350hⓒ렉서스코리아
    렉서스코리아가 대표 SUV 모델인 RX를 초반 비용 90만원으로 이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난 2006년 국내 최초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RX 400h가 출시된 이후, 럭셔리 크로스오버 RX는 렉서스 브랜드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중형 SUV로 입지를 확고히 해왔다. 

    첫 출시 당시부터 언제나 시대를 앞서가는 디자인과 기술력, 그리고 프리미엄에 대한 깊은 이해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RX는 5세대 이르러 역사상 가장 획기적인 도약을 이뤄냈다. 생동감 넘치는 실루엣을 갖춘 RX는 낮아진 무게 중심을 강조하는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에 새로운 심리스(Seamless) 타입의 그릴이 적용된 스핀들 보디, 그리고 엘-셰이프(L-Shape) 주간 주행등(DRL)과 방향 지시등을 적용했다. 

    상단을 향해 치솟는 듯 그려진 측면은 생동감 넘치는 라인을, 후드부터 쿼터 글래스까지 이어진 라인은 안정감 있는 느낌을 연출했다. 넓고 낮게 안정감을 주는 후면부에는 간결하고 새로운 로고 엠블럼과 함께 렉서스 패밀리룩을 완성하는 일자형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더했다. 

    실내는 운전자가 타즈나 콘셉트에 따라 차량과의 교감에 집중할 수 있도록 변화했다. 장시간 주행에도 안락함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한 좌석과 자연스러운 조명으로 운전자의 주행 스타일에 맞춰 쾌적한 실내를 조성했다.

    렉서스코리아가 최근 선보인 새로운 할부판매 방식인 '어메이징 스위치 프로그램(Amazing Switch Program)'을 활용하면 월 약 90만원 초반의 비용으로 RX 하이브리드 모델을 구입할 수 있다. 

    어메이징 스위치 프로그램은 차량의 잔존가치를 보장해주는 금융상품이다. 만기 시점에 차량을 매각 후 렉서스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의 금융을 통해 재구매 시 36개월 기준, 유예금액 15% 면제혜택을 포함하여, 최대 65%를 보장해 준다. 예를 들어 RX 350h 차량 (9870만원)의 경우, 초기 20% 선수금과 20% 보증금을 내면 36개월 동안 잔존가치 50% 보장해주면서 월 90만원대로 이용할 수 있다(단, 연 주행거리 2만km 미만에 한함). 

    신차 구매 부담을 낮춰주고, 가족 구성원의 변동과 같은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에 따라 기변의 필요성이 생겼을 때에는 편리하고 합리적으로 차량을 교체 및 재구매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렉서스코리아는 고객들이 구매 이후에도 안심하고 렉서스 차량을 이용할 수 있도록 ‘렉서스 케어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렉서스 케어 프로그램은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정기 점검을 받고 이상이 없는 경우, 엔진 및 동력전달계통 주요 부품에 대한 보증을 1년 또는 2만㎞(선도래 조건)까지 추가로 제공해 고객이 안심하고 차량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존 고객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국내 렉서스 공식 전시장에서 출고한 차량의 일반 보증 기간은 4년 또는 10만 Km (선도래 조건)이다. 하지만 보증 기간이 만료된 이후에도 스포츠카와 전기차를 제외한 모든 차량은 렉서스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정기 점검을 받고 이상이 없을 경우, 별도의 가입 절차 및 추가 구매 없이 편리하게 1년 또는 2만 Km(선도래 조건)의 추가 보증 기간을 제공받아 출고일로부터 최대 10년 또는 20만 Km(선도래 조건)까지로 일반 보증 기간의 2.5 ~ 3배까지 늘어난 보증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렉서스코리아는 고객들이 보다 쉽게 보증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앱인 ‘렉서스 라운지’의 ‘나의 보증 프로그램’을 통해 보증 프로그램에 대한 조건과 규정, 적용 항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가입된 토요타 케어 프로그램의 재가입을 돕는 알림 서비스도 제공한다. 

    렉서스코리아 관계자는 “렉서스의 높은 내구성과 제품 및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신뢰를 더욱 확고히 하고 라이프 타임 파트너로서 고객들이 오랜 기간 걱정 없이 렉서스를 즐기실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의 행복을 위해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고객과의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