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급식의 대가’ 이미영 조리사와 건강한 먹거리 출시 GS25 ‘지구마불 세계여행’과 손잡고 간편식 시리즈 세븐일레븐, 청기와타운 RMR 콜라보 호빵 선봬
-
CU, GS25,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 업계가 인기 방송 프로그램, 유명 맛집 등과 협업한 먹거리를 경쟁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각 사마다 차별화된 제품으로 고객들의 발걸음을 붙들겠다는 전략이다.16일 업계에 따르면 CU가 최근 화제 프로그램 넷플릭스 시리즈 ‘흑백요리사’에 ‘급식대가’로 출연한 이미영 조리사와 함께 건강 먹거리를 출시한다.CU는 이미영 조리사와 함께 저염식, 저자극에 초점을 맞춘 반찬류, 간편식 등의 상품 개발에 착수해 내달부터 다양한 신상품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이미영 조리사가 CU의 레시피 개발에 직접 참여해 그동안 현장에서 갈고 닦은 실력을 편의점 상품으로 구현할 예정이다.앞서 CU는 이미영 조리사가 참여한 요리 경연 프로그램의 우승자인 권성준 셰프와 협업해 밤 티라미수 컵을 내놓았다.해당 상품은 자체 O4O 앱 포켓CU에서 진행된 예약 판매 6회(10월8~11일, 14~15일 총 6일) 모두 20분 만에 완판되며 누적 12만 개 가량 판매됐다.
-
GS25는 최근 ‘지구마불 세계여행’과 손잡고 세계 미식 여행 콘셉트로 기획한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였다.지구마불 세계여행은 여행 전문 크리에이터들이 주사위를 굴려 해외 각국으로 떠나는 여행 예능 프로그램이다.해외여행 활성화 및 미식 문화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한 것에 발맞춰 인기 여행 예능 프로그램과 협업한 이번 간편식 시리즈 기획이 추진됐다.GS25가 ‘지구마불 세계여행’ 시리즈로 선보이는 간편식은 △점보네개여행볶음면(아시아) △우육면(대만) △치킨마크니커리덮밥(인도) △쯔란돼지고기덮밥(중국) △빠에야주먹밥(스페인) 등 5종이다.지난 10일부터 이연복 쉐프와 협업을 통해 냉장간편식품 3종을 선보였다. 신제품 3종은 이연복쯔란등갈비, 새우짬뽕탕, 매콤중화볶음짬뽕으로 구성됐다.
-
세븐일레븐은 본격적인 호빵철을 맞아 MZ세대의 힙한 갈비전문점으로 불리는 맛집 ‘청기와타운’과의 콜라보 호빵 2종을 새로 선보이며 고객 잡기에 나선다.청기와타운은 외국에서 한번 마주쳤을 법한 레트로 감성을 물씬 풍기는 LA 한인타운 콘셉트의 코리안 BBQ전문점이다.다양함을 추구하는 편의점 MZ세대들의 맛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힙한 갈비전문점으로 불리는 청기와타운과의 콜라보 RMR 호빵을 이번에 출시하게 됐다는 설명이다.이번에 출시하는 청기와타운 콜라보 호빵은 ‘수원왕갈비호빵’과 ‘매콤양념갈비호빵’ 2종이다. 두 상품 모두 청기와타운의 시그니처 인기 메뉴의 맛을 호빵으로 그대로 옮겨온 것이 특징이다.세븐일레븐은 그동안 제주도 돼지고기 맛집 ‘숙성도’와 을지로 베트남 요리 맛집 ‘촙촙’을 시작으로 63빌딩 고급레스토랑 ‘워킹온더클라우드’, 유명 쉐프 정호영의 ‘카덴’ 등 다양한 맛집과 콜라보한 RMR 상품을 출시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