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서 20일부터 3일간 진행전세계 15개 국가 글로벌 파트너 참석2025년 '글로벌 생활용품 선도기업' 비전 공유
  • ▲ 락앤락이 지난 10월 20일부터 3일간 진행된 글로벌 컨퍼런스 ‘Laugh&Loud 2024’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락앤락
    ▲ 락앤락이 지난 10월 20일부터 3일간 진행된 글로벌 컨퍼런스 ‘Laugh&Loud 2024’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락앤락
    락앤락은 지난 20일부터 3일간 진행된 글로벌 컨퍼런스 ‘라프& 라우드(Laugh&Loud) 2024’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010년부터 독일, 베트남, 중국 등지에서 글로벌 파트너사들을 초청해 글로벌 사업 성과와 계획을 공유하는 행사를 개최해왔다.

    베트남 호치민 ‘쉐라톤 사이공 그랜드 오페라 호텔’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전세계 파트너사와의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커넥트 투 네이벌(Connect to Neighbor)’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락앤락과 글로벌 파트너사가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을 통해 함께 성장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영국, 독일, 남아프리카공화국, 멕시코, 싱가포르 등 전 세계 15개 국가의 파트너사들이 참석했다. 베트남 현지 브랜드 스토어와 생산 공장을 견학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특히 브랜드 스토어에서 냉동실 정리용기 ‘프리저핏’, ‘메트로 카페’ 텀블러 등 락앤락의 주요 제품을 한 눈에 둘러볼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끌었다.

    메인 행사에서는 먼저 락앤락의 '사랑 받는 브랜드를 추구하는 글로벌 생활용품 선도기업'이라는 2025년 글로벌 비전이 공유됐다. 이어 글로벌 마케팅 운영모델 전략, 신제품 및 글로벌 리테일 가이드 소개, 글로벌 이커머스 트렌드와 전략 등의 세션이 진행되어 호평을 받았다. 

    락앤락 관계자뿐만 아니라 대만, 독일, 아랍에미레이트 등에서 방문한 주요 파트너사에서 직접 영업, 마케팅 성공사례를 발표해 주목을 받기도 했다.

    김영일 락앤락 해외사업본부장은 “이번 Laugh&Loud 2024가 세계 각국의 주요 거래선과 파트너십을 더욱 돈독히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라이프스타일의 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더 좋은 제품과 서비스로 해외시장 공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락앤락은 최근 중국 파나소닉과 MOU 체결, 중국 티몰 '연간 베스트 성장 브랜드상' 수상, 2024 인도네시아 ‘기업 이미지 어워드(Corporate Image Award)’ 최고상 수상, 202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최고상 수상 등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