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지원 혜택에 대한 접근성 및 편의성 제고 도모모바일 접근성 낮은 노년층, 가족 구성원도 조회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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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한은행 제공.
    신한금융그룹은 그룹 통합앱인 ‘신한 슈퍼SOL’을 통해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한 ‘정책지원금 조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정책지원금 조회 서비스는 정부 산하 5000여개 기관의 정책지원 관련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는 웰로와의 협업을 통해 개인이 놓칠 수 있는 정책지원금을 조회하고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주거 △교통 △고용 △창업 등 다양한 분야의 정책지원금을 조회 및 신청할 수 있으며, 특히 모바일 접근성이 낮은 노년층을 위해 다른 가족 구성원이 대신 조회가 가능하도록 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정책지원 혜택들에 대한 고객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며, “‘신한 슈퍼SOL’은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통해 고객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