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7월 코스트코·얼타 등 주요 유통사 입점해 온오프라인 채널 공략 ‘코스트코 글로벌 서밋’에서도 해외 바이어 긍정적 반응 확인글로벌 K-뷰티 영향 "한국인의 자연스럽고 깨끗한 피부에 관심 높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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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녀공장은 글로벌 최대 이커머스인 아마존을 시작으로 미국 대형 유통사인 코스트코·얼타의 온·오프라인 채널에 입점하며 미국 시장 공략에 집중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마녀공장 상반기 미국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배(298%) 가까이 크게 증가했다.특히 마녀공장의 ‘퓨어 클렌징 오일’의 인기가 현지에서 높다. 이는 K-콘텐츠를 중심으로 ‘한국인의 자연스럽고 깨끗한 피부’에 대한 관심과 동시에 고품질 성분을 함유하면서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을 선호하는 듀프(Dupe) 소비 트렌드에 따라 수요가 높아진 것으로 분석했다.마녀공장은 다양한 구매 패턴을 가진 현지 소비자들을 공략하고자 온·오프라인 채널을 전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지난 7월부터는 미국 대형 유통사인 코스트코·얼타의 온·오프라인 채널에 입점해 현지 판로 확장에 나섰다.아울러 마녀공장은 탁월한 제품력과 좋은 반응으로 얼타의 입점 점포수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아직 온라인보다는 오프라인 구매 선호 비중이 높은 미국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갖추며 이를 기반으로 한 성장세가 더욱 기대된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마녀공장 관계자는 “올 7월 코스트코·얼타에 차례로 입점하며 미국 시장에서 영향력을 넓혀 가고 있다”며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입점 매장 및 품목 수를 꾸준히 확대하며 현지 고객 접점 강화에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한편, 마녀공장은 이달 14일부터 5일간 진행된 ‘코스트코 글로벌 서밋’에도 참석, 미국·캐나다 등 각국의 코스트코 바이어들과 만나 브랜드 및 제품을 적극 알렸다.행사는 국내를 넘어 전 세계 코스트코 입점을 희망하는 K-뷰티 브랜드를 초청해 해외 코스트코 뷰티 바이어들이 직접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설명을 듣는 자리로 마련됐다.마녀공장은 이번 서밋을 통해 기존 입점 품목 외에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추가 제안하며 글로벌 코스트코 바이어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