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전기이륜차 배터리 교환 서비스 확대무신사 29CM, '이구데이' 거래액 3배↑롯데시네마, 랜덤스퀘어 5번째 테마 오픈
-
◇ GS25, 전기이륜차 배터리 교환 매장 400호점 돌파
GS25가 전기이륜차 배터리 교환 시설(Battery Swapping Station, 이하 BSS)을 400호점까지 확대하며, 전국 모빌리티 서비스 확장을 위한 기반을 더욱 강화했다.GS25는 LG에너지솔루션 사내 독립기업(CIC·Company-in-Company) 쿠루(KooRoo)와 함께 편의점 오프라인 점포망과 매장 앞 유휴 공간을 활용한 전기이륜차 배터리 교환 시설을 도입했다. 2023년 상반기 전개를 시작해 2023년 말 130점, 2024년 상반기까지 250개로 빠르게 증가했으며, 올해 이달 말 400호점을 돌파했다.현재 GS25에 설치된 쿠루(KooRoo) 전기이륜차 배터리 교환 시설은 서울 및 수도권과 울산 지역을 중심으로 설치돼 있다. 내년에는 주요 광역시를 중심으로 1000여 점까지 확대하며, 전국적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자리 잡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 11번가, 농림축산식품부와 ‘올해 최고의 쌀가공품’ 할인 판매11번가가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 한국쌀가공식품협회와 함께 올해 최고의 쌀가공품을 한데 모은 ‘쌀플러스 미식회’ 기획전을 다음달 17일까지 진행한다.이번 기획전에서는 지역 특산품인 ‘참외’와 쌀을 활용해 만든 ‘성주 꿀 참외떡’(9개입)을 1만7900원에, 국내산 쌀가루로 겉바속촉 식감을 더한 ‘호정과 우리쌀 약과’(1kg)를 1만2900원에, 이천쌀을 활용한 무감미료 막걸리 ‘범표 생 막걸리’(500ml)를 1만2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간단한 한 끼 식사로 즐길 수 있는 ▲하림 ‘닭육수 쌀라면’ ▲오뚜기 ‘식이섬유 플러스 현미밥’ ▲면사랑 ‘우리쌀 쫄면’ ▲국내산 차조(좁쌀)와 귀리, 쑥을 사용해 전통방식으로 만든 명미당 ‘제주 오메기떡’ ▲설탕, 당류, 칼로리 부담을 없앤 ‘비락식혜 제로’ 등 쌀을 활용한 먹거리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
◇ 아성다이소, 먹핑 컨셉의 ‘FW캠핑용품 기획전’ 진행아성다이소가 ‘FW캠핑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먹고 마시는 캠핑을 뜻하는 ‘먹핑’ 트렌드에 발맞춰 캠핑취사용품, 테이블 및 의자, 캠핑소품 100여 종을 선보인다.먼저, 다양한 요리를 조리할 수 있는 캠핑취사용품을 준비했다. ‘캠핑 양수팬’은 지름 약 30cm에 깊이감이 있어 구이류부터 국물류의 밀키트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인덕션에도 사용이 가능해 가정에서도 쓸 수 있고, 블랙컬러의 용기가 깔끔해 그대로 플레이팅해도 괜찮다.꼬치나 소시지 등을 구워먹을 수 있는 ‘조립식 화로대’도 판매한다. 날이 오염되거나 가방이 손상될 걱정이 없는 ‘캠핑용 주방가위’도 판매한다.
-
◇ KT&G, 청년고용친화 사회공헌(ESG) 우수기업 선정KT&G가 지난 28일 고용노동부와 한국경영자총협회가 함께 개최한 ‘청년도약 멤버십 컨퍼런스’에서 청년고용친화 사회공헌(ESG) 우수기업에 선정됐다.‘청년도약 멤버십’은 고용노동부와 한국경영자총협회가 우수한 청년고용지원 활동을 펼치는 기업을 발굴해 프로그램 운영 및 홍보 등을 지원하는 민관 협력 프로젝트다. KT&G는 지난 2021년 11월 해당 멤버십에 가입해 청년 지원에 대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JW메리어트 동대문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멤버십 신규 가입 기업 증서 전달, 우수기업 현판 수여 등이 이뤄졌다. KT&G는 사회혁신 창업가 육성 등 청년 지원 프로젝트를 연속성 있게 이끌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
◇29CM, 29일에 29% 할인하는 ‘이구데이’ 전년比 거래액 3배↑29CM(이십구센티미터)의 ‘이구데이(29DAY)’가 매월 입점 브랜드의 매출 성장을 이끌고 있다. 지난 9월 29일 이구데이 행사 당일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배 증가했다. 이에 따른 29일 이구데이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이구데이는 29CM가 매월 29일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29% 혜택으로 선보이는 할인 행사다. 지난 2월경 4년에 한 번 돌아오는 윤달을 맞아 진행했던 첫 행사가 크게 흥행하고 고객 요청이 이어지며 7월부터는 정례 캠페인으로 확대 운영하기 시작했다. 실제 2월 29일 당일에는 거래액이 2월 일평균 대비 141% 뛰며 입점 브랜드 거래액 상승에 크게 기여했다.
-
◇LF 헤지스, 한파 속 클래식 스타일 연출 위한 ‘코듀로이 소재’ 대세LF 대표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는 본격적인 겨울을 앞두고 보온성과 클래식함을 모두 갖출 수 있는 소재로 ‘코듀로이’가 각광받고 있다고 밝혔다.실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에 따르면 10월 1주차~4주차의 ‘코듀로이’와 ‘코듀로이 팬츠’ 키워드 검색량 모두 전월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
◇ BYC, 집 안팎 어디에서나 활용성 높은 멀티 패션 아이템 선보여BYC는 쌀쌀한 날씨에도 따뜻하고 패셔너블하게 연출 할 수 있는 멀티 패션 아이템을 출시했다. ‘ALL DAY LONG(올데이롱)’ 신제품은 자연을 닮은 베이직한 컬러와 자연스러운 무드의 디자인에 BYC만의 섬유기술 노하우로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한다.BYC ‘보디히트 텐션 크루넥 긴팔티’는 촉감이 부드럽고 신축성이 뛰어나 이너웨어로 입기 편하고, 단독으로 착용해도 모던한 연출이 가능하다.
-
◇ 르베이지, ‘르파인’ 라인 컬렉션 선봬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르베이지(LEBEIGE)는 입동을 앞두고 프리미엄 소재의 하이엔드 무드와 미니멀한 실루엣을 담은 르파인(LEFINE) 라인을 선보였다.자연스럽고 편안한 실루엣, 우아하면서 정교한 테일러링을 바탕으로 한 하이엔드 품질의 가을겨울 시즌 컬렉션을 구성했다. 로로피아나 캐시미어 100%, 울 소재 등 이탈리아 고급 소재와 모던한 컬러와 디자인을 반영한 의류와 액세서리를 내놨다.
-
◇ 롯데시네마, 랜덤스퀘어 5번째 테마 오픈롯데시네마가 ‘랜덤스퀘어’ 다섯 번째 테마 ‘RANDOM DESTITNY 2024: The Letter’를 새롭게 선보인다.다섯 번째 테마는 오는 11월1일부터 12월15일까지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7층에 위치한 체험형 전시 공간 ‘랜덤스퀘어’에서 진행된다. 전시는 다양한 질문을 통해 자신을 이해한 후 진정한 ‘나’로부터 스스로에게 편지를 전하며 ‘자신에게 보내는 위안’이자 ‘결국 답은 나에게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관람자의 이름을 생성하는 '인트로'를 시작으로 ▲AI가 봐주는 사주 'Birth destiny' ▲성격과 취향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질문의 삼각지대' 등으로 구성됐다.
-
◇ 우아한형제들, ‘배민 로봇배달 챌린지’ 성료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지난 25일과 26일 일산 킨텍스에서 ‘배달의민족 로봇배달 챌린지’ 대회를 개최했다.이번 대회는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자율주행을 수행하는 ‘자율주행 미션’과 다양한 장애물이 있는 주행 코스에서 로봇으로 직접 배달을 수행하는 ‘로봇배달 미션’ 두 가지 부문으로 진행됐다.챌린지에는 각 부문별 서류 심사를 거쳐 경희대, 한국기술교육대, 충남대, 숙명여대 등 총 15개 대학에서 97명이 참여했다. 자율주행 미션 부문에서는 경희대학교 소속 ‘우아한부릉핑’팀이 1등을 차지했으며, 로봇배달 미션 부문에서는 한국기술교육대 소속 ‘GADGET’팀이 우승했다.
-
◇ SPC그룹, 전국푸드뱅크에 식품 배송차량 기부SPC그룹 사회복지법인 ‘SPC행복한재단’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에 식품 배송용 냉동탑차(냉동 기능을 탑재한 화물차량) 2대를 기부했다.SPC그룹은 신규 차량 2대를 ▲경북 성주 ▲전북 남원 푸드뱅크에 각 1대씩 전달했다. 지난해 전주·속초·남원·영월·거창·청원 지역에 전달한 6대를 포함 총 8대를 기부했다. SPC그룹은 내년까지 총 10대의 푸드뱅크 배송차량을 기부할 계획이다.
-
◇ 롯데웰푸드,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 활동 시작글로벌 메가 인플루언서 ‘토퍼 길드’와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 10인이 한국을 방문해 빼빼로데이 문화를 체험하고, 롯데웰푸드와 글로벌 소비자를 대상으로 빼빼로데이 알리기에 나섰다.토퍼 길드는 최근 한국에 방문해 직접 소중한 사람들을 위한 빼빼로를 마련했다.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 마련된 빼빼로데이 전용 구역에서 다양한 맛의 빼빼로를 맛본 후 박스에 빼빼로와 메시지 카드를 담아 택배를 발송했으며, 미국으로 돌아가 색다른 시각으로 재해석한 ‘빼빼로 하우스’를 제작해 영상으로 공개할 계획을 밝혔다. -
◇ 모두투어, 인기 유튜버와 함께하는 '유럽 축구 직관 컨셉투어' 오리엔테이션 성료모두투어가 인기 유튜버 페노와 함께하는 유럽 축구 직관 컨셉투어 출발을 앞두고, 지난 27일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충정빌딩에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32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는 여행 일정과 준비 사항에 대한 안내와 함께 특히 페노가 직접 나서 이번 투어에서 직관하게 될 3경기의 관전 포인트와 예상 전술에 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컨셉투어는 '유럽 축구 직관, 영국·프랑스 11일' 일정으로 손흥민이 이끄는 ▲토트넘 VS 애스턴빌라(11월3일) ▲토트넘 VS 입스위치(11월10일) 경기를 비롯해 이강인의 ▲파리생제르망 VS AT마드리드(11월7일) 경기 등 총 3경기를 직관한다. 상품가는 859만원이다.
-
◇ 이디야커피, 시그니처 커피 2종 출시이디야커피가 우유와 생크림을 첨가해 자체 개발한 ‘시그니처 밀크’를 활용한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시그니처 라떼’는 시그니처 밀크와 진하고 고소한 에스프레소가 조화를 이룬 것이 특징이다. ‘민트 모히또 라떼’는 에스프레소와 은은한 민트향이 어우러진 이국적 풍미와 시그니처 밀크가 만들어내는 크리미한 바디감을 강조했다.2024 WCIGS(World Coffee In Good Spirits Championship)’ 챔피언 위승찬 바리스타가 직접 메뉴 출시를 제안한 것이 특징이다. 커피 전문성을 가진 세계 대회 챔피언을 필두로 한 마케팅활동도 추후 전개할 예정이다.
-
◇ 신세계L&B, ‘에센스 앤드 모어’ 전시회 개최신세계L&B가 서울문화재단과 함께 11월 10일까지 ‘에센스 앤드 모어_식탁의 정수’ 전시회를 연다. 서울문화재단과 함께 운영한 ‘테이블웨어 공예상품 개발사업’ 공모 사업의 결과를 선보이는 자리로 진행된다.전시에는 ▲스튜디오리포소 김태우·황희지 ▲안은경 ▲권혜인 ▲이유진 ▲류종대 ▲에고시스템 임우택 ▲차신 ▲정희승 등 8개 팀의 18점 작품이 공개된다.‘에센스 앤드 모어’ 전시회는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 전시 작품은 서울공예박물관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아트숍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
◇ 뚜레쥬르, ‘잔망루피’ 협업 신제품 출시뚜레쥬르가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컬래버레이션한 신제품 2종을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 제품으로 출시한다.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나에게 선물하기 또는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으며, 가까운 뚜레쥬르 매장에서 수령하거나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배달로도 연결 가능하다.먼저 ‘짜잔! 잔망루피 꽃다발’은 핑크톤 케이크 위에 꽃다발을 든 잔망루피 초콜릿으로 장식했다. ‘잔망루피 이모션 뚱카롱 세트’는 우유 크림에 베리 잼으로 상큼함을 살린 딸기우유 뚱카롱 2개, 진한 다크 초코로 달콤함이 가득한 초코 뚱카롱 2개로 구성됐다.
-
◇ KGC인삼공사, ‘제27회 농림축산식품 과학기술대상’ 장관 표창KGC인삼공사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는 제27회 농림축산식품 과학기술대상에서 장관 표창을 받았다.이번 수상은 홍삼 지용성 성분 신소재(홍삼오일)를 활용한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개발 기술확보가 공로로 인정된 결과다.KGC인삼공사는 2022년 홍삼오일의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기능성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았고, 2023년 홍삼오일 제조 기술로 농식품부로부터 ‘녹색기술 인증’을 획득했다.
-
◇ 스타벅스 코리아, 상생음료 지원 소상공인 카페 모집스타벅스 코리아가 동반성장위원회,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과 함께 제6차 스타벅스 상생 음료 지원을 위한 소상공인 카페 모집을 시작한다.스타벅스는 제6차 상생 음료를 통해 전국 150개 소상공인 카페에 총 6만잔 분량의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상생 음료 원부재료를 무상으로 제공하여 해당 점포의 매출 증진과 이익 개선을 지원할 예정이다.이번 스타벅스 상생 음료 지원을 희망하는 소상공인 카페는 10월 28일부터 11월 10일까지 동반성장위원회 홈페이지,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 네이버 카페 및 소상공인 카페 선호 게시판 등을 통해 모집 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
◇ 교원그룹, ‘빈칸 챌린지’ 전개교원그룹이 빨간펜 전집을 활용한 범국민 문해력 향상 캠페인 ‘빈칸 챌린지’를 오는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교원그룹 SNS 채널에 게시된 ‘빈칸 챌린지’ 링크를 통해 총 10문항으로 이뤄진 빈칸 채우기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빈칸에 들어갈 2개의 단어가 제시되면 이 중 적합한 단어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쉽고 재미있게 자신의 문해력 수준을 파악하고, 향상시킬 수 있다.미션별로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1만원권부터 블랙윙 연필&노트 세트, 이북 리더기 등을 증정하며, 문장 채우기, 문단 채우기 미션 우수작으로 선정된 참가자에게 아이패드와 애플 펜슬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