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러너스 데이’ 성료세븐일레븐, 빨리 찾아온 추위에 딸기 샌드위치 출시 앞당겨당근, 중고거래 분쟁 해결 사례집 발간
  • ▲ ⓒ동아오츠카
    ▲ ⓒ동아오츠카
    ◇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러너스 데이’ 성료

    동아오츠카가 16일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 광장에서 개최한 ‘포카리스웨트와 함께하는 2024 서울 러너스 데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포카리스웨트와 함께하는 2024 서울 러너스 데이’는 기록에 얽매이지 않고 즐겁게 달릴 수 있는 행사로, 약 1500명의 참가자들은 여의도 둘레길을 따라 8.4km의 코스를 완주했다.


  • ▲ ⓒ우아한형제들
    ▲ ⓒ우아한형제들
    ◇ 배달의민족, 고립은둔청년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캠페인 협업

    우아한형제들은 18일부터 12월1일까지 2주에 걸쳐 앱 내 배너를 활용해 ‘밥으로 알아보는 나의 사회관계 유형 테스트’ 이벤트를 운영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고객이 8개 문항 테스트를 진행하면 비빔밥, 김밥, 국밥, 초밥, 공깃밥 순으로 ‘고립은둔위험’ 유형 결과가 나온다. 결과와 함께 보건복지부 및 참여 지자체의 고립은둔청년 지원사업이 소개되고, 이후 보건복지부가 운영하는 ‘고립은둔 자가진단 검사’ 페이지로 연계된다. 

    이벤트 참가자가 유형 테스트 결과를 SNS등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배민 선물하기 상품권 5000원권이 지급된다.
  • ▲ ⓒ코카-콜라
    ▲ ⓒ코카-콜라
    ◇ ‘코카-콜라 크리스마스 빌리지 in 스타필드’ 오픈

    코카-콜라가 경기도 하남에 위치한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 하남에서 크리스마스 팝업스토어 ‘코카-콜라 크리스마스 빌리지 in 스타필드’를 선보인다.

    팝업스토어는 코카-콜라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 제품 구매부터 코카-콜라의 크리스마스 트럭, 트리, 오너먼트, 폴라 베어 등 코카-콜라의 다양한 크리스마스 테마 전시물들을 직접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는 빌리지 콘셉트로 구성된다. 

    평일은 오후 12시부터 오후 8시, 주말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되며, 내년 1월1일까지 방문할 수 있다. 

  • ▲ ⓒ코리아세븐
    ▲ ⓒ코리아세븐
    ◇ 세븐일레븐, ‘딸기 샌드위치&딸기’ 가장 먼저 선봬

    세븐일레븐이 겨울 특화 상품인 딸기 샌드위치를 앞당겨 업계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다.

    ‘몽글몽글딸기샌드’로 경상북도와의 MOU를 바탕으로 국내 유명 딸기 산지인 경북 고령에서 알이 굵고 단맛이 좋은 고품질의 설향딸기를 직소싱한 점이 특징이다.

    오는 21일과 28일 2회에 걸쳐 세븐앱에서 몽글몽글딸기샌드를 수도권 및 강원, 충청 일부 지역 등 7000여점 대상 한정(회차당 500개, 총 1000개) 판매할 예정이다.

    앱으로 구매 시 정상가 대비 40% 가량 할인된 금액(2900원)으로 만날 수 있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 GS25, 식약처와 나트륨 저감 간편식 개발

    GS25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에서 추진하는 ‘나트륨·당류 저감제품 개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나트륨 함량을 낮춘 간편식 2종을 출시한다.

    식약처 평균값 대비 나트륨을 20% 줄인 ‘아삭오이크림치즈샌드위치’(3200원)와 나트륨을 10% 줄인 ‘스리라차마요비프버거’(4100원)다.

    GS25는 2021년부터 식약처의 해당 사업에 참여해 나트륨 섭취를 줄이고, 건강한 식습관을 촉진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왔다.

    오는 19일 출시되는 ‘스리라차마요비프버거’는 기존 불고기 소스 대신 스리라차마요소스를 사용해 나트륨을 10% 줄였다.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 BGF리테일, 제 4회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 시상식 개최

    BGF리테일이 경찰청, 아동권리보장원, 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 함께 주최한 ‘제 4회 전국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공모전은 ▲생활 속 아동 안전(아이CU 캠페인 영상 중 기억에 남는 장면) ▲아동 실종 예방(미아 및 유괴 예방수칙 알기) ▲아동 학대 예방(어린이 안전을 지켜주는 영웅의 모습) 세 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생활 속 아동안전 부문 BGF리테일 대표이사상에는 ▲유치부 이은세 ▲초등저학년부 김수정 ▲ 초등고학년부 김승유 참가자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동 실종 예방 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에 ▲유치부 윤혜린 ▲초등저학년부 정소연 ▲ 초등고학년부 김하진 어린이가, 아동 학대 예방 부문 경찰청장상에는 ▲유치부 정예준 ▲초등저학년부 하다윤 ▲ 초등고학년부 장효림 참가자가 대상 수상작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모든 대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상장과 장학금 50만원이 수여됐다.
  • ▲ ⓒ디아지오코리아
    ▲ ⓒ디아지오코리아
    ◇ 디아지오코리아, ‘스페셜 릴리즈’ 싱글몰트 위스키 8종 출시

    디아지오코리아가 싱글몰트 위스키 8종으로 구성된 한정판 컬렉션 ‘2024 스페셜 릴리즈(Special Release 2024)’를 출시한다.

    스페셜 릴리즈는 ▲몰트락 ▲싱글톤 글렌 오드 14년 ▲탈리스커 8년 ▲라가불린 12년 ▲오반 10년 ▲쿨일라 11년 ▲로즈아일 12년 ▲벤리네스 21년 등으로 구성됐다.

    디아지오코리아 성중용 시니어 브랜드 앰버서더는 “‘스페셜 릴리즈’는 위스키의 제조 여정부터 입안에서 느껴지는 풍미까지 깊게 이해하는 위스키 전문가들과 용감하게 자신만의 취향을 찾아 도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준비한 컬렉션이다”라며 “여덟 가지 독특한 위스키로 특별한 위스키 경험을 즐기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 ⓒKT&G
    ▲ ⓒKT&G
    ◇ KT&G, 면세 전용 제품 ‘레종 이오니아’ 3종 정식 출시

    KT&G가 면세점 전용 제품인 ‘레종 이오니아(Raison ionia)’ 신제품 3종을 정식 출시한다.

    ‘레종 이오니아’는 그리스와 이탈리아 사이에 있는 이오니아해 바람을 맞고 자란 담뱃잎이 4% 함유되어 있다. 강화된 냄새저감 기술을 통해 흡연 후 입에서 나는 담배 냄새를 줄여주는 효과를 향상시켰으며, 에어리 필터(Airy Filter)를 적용해 가벼운 흡연감을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출시 제품은 미스틱 퍼플(Mystic Purple)과 오션 블루(Ocean Blue), 썸머 레드(Summer Red) 총 3종이며, 모두 타르와 니코틴 함량은 각각 0.1㎎, 0.01㎎이다. 
  • ▲ ⓒ당근
    ▲ ⓒ당근
    ◇ 당근, 중고거래 분쟁 해결 사례집 발간

    당근이 이용자들에게 중고거래 관련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더욱 건강한 개인 간 거래(C2C)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당근 분쟁조정사례집’을 발간했다.

    이번 사례집 발간은 더욱 두터운 이용자 보호와 올바른 거래 문화 정착에 유의미한 행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사례집에는 당근마켓이 지난해 11월 출범한 분쟁조정센터에 대한 소개와 함께 센터를 통해 해결된 대표 분쟁 사례들이 수록됐다. 어렵고 복잡한 분쟁 사례를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네 컷 만화 형식으로 재구성해 담은 것이 특징이다.
  • ▲ ⓒ아워홈
    ▲ ⓒ아워홈
    ◇ 아워홈, ‘오픈이노베이션 밋업데이’ 개최

    아워홈이 푸드테크 관련 국내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협업을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밋업데이를 개최했다.

    9월 30일부터 10월 18일까지 오픈이노베이션 참여 기업을 모집해 총 61개 푸드테크 스타트업이 지원했으며, 서류심사를 통해 총 20개 기업을 선발했다.

    이들은 이날 ▲AI 기반 초분광 기술을 활용한 이물검사 솔루션 ▲영상 3D 인식 기술을 적용한 AI 무인 점포 운영 ▲주문-조리-서빙 자동화 시스템 ▲외식업자 전용 식자재 재고관리 솔루션 등 미래 식품산업을 선도할 신기술에 대해 소개했다. 

    아워홈은 최종 심사를 거쳐 5개 기업을 선발하고 이들이 푸드테크 산업을 선도할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아워홈은 참여 기업들에게 투자 및 협업 기회를 제공하고, 씨엔티테크는 온라인 미디어를 통한 홍보와 마케팅을 지원한다.


  • ▲ ⓒLF
    ▲ ⓒLF
    ◇ LF 이자벨마랑, 25SS 컬렉션 공개

    LF가 국내 전개하는 프랑스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이자벨마랑’이 25SS 컬렉션을 공개하고 내년 봄여름 트렌드를 제시했다.

    지난 9월 파리패션위크 런웨이를 통해 공개된 2025 SS 컬렉션은 지난 시즌보다 더욱 강렬해진 보헤미안 룩을 제시했다. 

    대자연과 고대 역사의 산물을 아우른 무드를 기반으로 강한 오렌지, 버건디 컬러 등 레드 계열을 활용한 컬러 대비, 화려한 프린트와 공예 디테일을 강조했다.

  • ▲ ⓒ블랙야크
    ▲ ⓒ블랙야크
    ◇ 블랙야크, 여성들을 위한 다운자켓 라인 ‘파니 다운 시리즈’ 출시

    블랙야크가 올 겨울 여성들의 아우터 고민을 덜어줄 고기능성 다운자켓 ‘파니 다운 시리즈’를 출시했다.

    하프, 미들, 롱 등 다양한 기장감의 다운자켓으로 구성된 ‘파니 다운 시리즈’는 보온성은 물론 퍼 장식, 허리 벨트, 옆 트임 등 겨울 패딩 스타일링을 위한 다양한 디테일을 더한 점이 특징이다.

  • ▲ ⓒ이니스프리
    ▲ ⓒ이니스프리
    ◇ 이니스프리, 2024 그린 홀리데이 에디션 출시

    이니스프리가 2024 그린 홀리데이 에디션 ‘조이풀 홀리데이 온 디아일’을 출시했다.

    홀리데이 에디션 패키지에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비비드한 컬러의 오너먼트를 사용해 이니스프리만의 유쾌한 홀리데이 무드를 더했다.

    2024 그린 홀리데이 에디션 ‘조이풀 홀리데이 온 디아일’은 이니스프리 대표 스테디셀러인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수분 세럼 대용량,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 대용량 스페셜 세트 등 총 5가지 에디션으로 구성됐다. 

  • ▲ ⓒLF
    ▲ ⓒLF
    ◇ LF 하프클럽, 블랙프라이데이 기념 ‘하프 세일절’ 

    LF의 자회사 트라이씨클이 운영하는 패션 전문몰 ‘하프클럽’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연중 최대 혜택을 담은 ‘하프 세일절’을 진행한다.

    2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닥스, 헤지스 등 20만개의 입점 브랜드가 모두 참여한다. 최대 9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 ⓒ띠어리
    ▲ ⓒ띠어리
    ◇ 띠어리, 트레바리와 함께 ‘비 허드’ 시리즈 진행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뉴욕 컨템포러리 브랜드 띠어리가 독서 모임 커뮤니티 트레바리와 협업해 ‘재충전’을 주제로 한 ‘비 허드(Be Heard)’ 시리즈를 진행한다.

    띠어리는 이번 ‘비 허드’ 시리즈를 독서 모임 커뮤니티 ‘트레바리’와 협업해 기획했다.

    이번 ‘비 허드’ 시리즈는 ‘RE:Charge(재충전)’을 주제로,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띠어리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트레바리의 인기 클럽장들이 연사로 나서는 세 차례의 토크 콘서트로 꾸며진다.

  • ▲ ⓒ에이피알
    ▲ ⓒ에이피알
    ◇ 에이피알,  ‘부스터 프로 미니’를 출시

    에이피알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이 휴대성과 가성비를 강조한 ‘부스터 프로 미니’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에이피알의 대표 뷰티 디바이스 ‘부스터 프로’의 핵심 기능인 ‘부스터(광채)’ 모드에 집중한 실속형 뷰티 디바이스다.

    에이피알은 이번 신제품 실판매가를 10만 원 초반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