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자체 제작 캠페인 '아마존 5성 극장(Amazon 5-Star Theater)' 론칭아마존에서 구매 만족도 5점을 받은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실제 리뷰를 광고에 담아고객들의 진실되고 열정적인 구매 후기를 진지하게 낭독하는 아담 드라이버 화제"아마존 최고의 작가는 고객들, 캠페인 통해 고객의 의견 집중 조명"
-
"바나나 슬라이서가 우리의 결혼 생활을 위기로부터 구했습니다."영화 '결혼이야기', '하우스 오브 구찌' 등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주며 오스카상 후보에도 올랐던 연기파 배우 아담 드라이버(Adam Driver)가 연말을 맞아 특별한 무대에 섰다. 이름하여 '아마존 5성 극장(Amazon 5-Star Theater)'.22일 업계에 따르면 아마존(Amazon)은 미국 최대의 쇼핑 축제인 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와 사이버 먼데이(Cyber Monday) 기간을 맞아 아담 드라이버가 고객들의 실제 상품 리뷰를 낭독하는 'Amazon 5-Star Theater' 캠페인을 선보였다.아담 드라이버는 먼저, 아마존에서 판매하고 있는 바나나 슬라이서 제품에 달린 별 다섯개 짜리 상품 후기를 매우 섬세하고 진지하게 낭독한다.미세스 티(Mrs.T)라는 아이디를 가진 한 여성은 리뷰를 통해 "바나나 슬라이서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발명품 중 하나"라고 말하며 매일 바나나를 써는 문제로 남편과 끊임없이 다퉈야했던 자신의 결혼 생활에 대해 밝힌다.그는 바나나를 써는 것이 '그 누구도 하고 싶어하지 않는 집안일 중 하나'라고 운을 떼며 그 문제로 다투느라 부부 간의 관계를 완전히 망칠 수도 있었다고 강조했다. 그들의 싸움을 지켜보던 6세 딸 아이가 어느날 인형으로 그 싸움을 재연하는 것을 보고 변화가 필요하다고 느꼈던 미세스 티는 아마존에서 바나나 슬라이서를 발견했다. 미세스 티는 "(바나나 슬라이서로 인해) 우리의 결혼 생활은 그 어느 때보다 건강해졌다"며 "이제는 바나나 슬라이서를 부부 간의 특별한 순간에도 활용하고 있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아담 드라이버의 연기 덕에 미세스 티의 상세하면서도 솔직한 상품 후기는 마치 영화 속 대사를 읊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 배경 음악을 연주하던 피아니스트도 아담 드라이버의 연기에 깜짝 놀란 듯한 표정을 짓는다.
- 아담 드라이버는 바나나 슬라이서 외에도 더치 오븐(주물냄비)과 부드러운 물개 모양 봉제 인형 등의 아마존에 실제로 등록된 별 다섯개 짜리 상품 리뷰를 낭독한다. 그의 진지한 연기와 어우러진 고객들의 다소 엉뚱한 상품 리뷰는 보는 내내 잔잔한 웃음을 자아낸다.조 슈스미스(Jo Shoesmith) 아마존 글로벌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 CCO)는 "이러한 리뷰를 통해 알 수 있었던 것은, 아마존 최고의 작가들은 고객이라는 것"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들의 리뷰를 조명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그러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고객들의 리뷰를 대변할 수 있는 목소리를 찾는 것이었다"며 "다행히 아담이 그의 재능을 발휘해 고객들의 리뷰에 생명을 불어 넣을 수 있었다. 오스카상 후보에 오른 배우가 바나나 슬라이서에 대해 열정적인 독백을 하는 것을 보고 도저히 웃지 않을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열연을 펼친 아담 드라이버는 "위기의 결혼 생활을 구한 바나나 슬라이서처럼 매우 개인적이면서도 매우 공개적인 아마존 리뷰보다 더 매력적인 것은 없을 것"이라며 "연말연시 분위기를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한 잔의 음료와 함께 (리뷰처럼) 진솔한 마음을 마음껏 털어놓으면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 아마존이 자체 제작한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제품 광고를 넘어, 고객들의 실제 리뷰를 하나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로 승화시켜 재미와 함께 더욱 깊은 공감을 이끌어냈다. 또한 소비자들의 진솔한 목소리를 브랜드 스토리텔링의 중심에 두는 크리에이티브를 통해 고객과의 정서적 유대감을 강화하는 영리한 전략을 취하고 있다. 여기에 아담 드라이버라는 연기파 배우를 내세워 재미와 진지함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았다.'Amazon 5-Star Theater' 캠페인은 틱톡, 메타, 스냅챗에서 집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프라임 비디오(Prime Video)의 써스데이 나이트 풋볼(Thursday Night Football), A&E, 디즈니/훌루(Disney/Hulu), 폭스/투비(FOX/Tubi), 맥스(Max), NBC/피콕(NBC/Peacock), 파라마운트(Paramount), 삼성(Samsung), 넥스타(Nexstar), 베보(Vevo), 유튜브(YouTube)에서도 운영된다.아마존의 블랙 프라이데이 및 사이버 먼데이 할인 기간은 11월 21일부터 12월 2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