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김천김밥축제 우승 상품 '오삼이 반반 김밥' 출시오리온, 크리스마스 한정판 과자세트 출시설화수, 고객 참여 문화 이벤트 '살롱 설화수' 진행
-
◇ CU, 김천김밥축제 우승 상품 ‘오삼이 반반 김밥’ 출시CU가 지난달 김천김밥축제에서 열린 김밥 경연 대회의 우승 상품인 오삼이 반반 김밥을 이달 전국 편의점에 출시한다. ‘오삼이 반반 김밥(3600원)’은 김천 자두청과 호두로 맛을 낸 한돈 불고기 토핑을 가득 담아 입 안 가득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CU는 실제 김밥 경연 대회에서 오삼이김밥이 선보인 매콤 소스와 고소한 소스를 각각 발라 절반씩 담아내 상품명에 ‘반반’을 기입했다. 해당 상품은 김천시 마스코트인 수도산 반달가슴곰 오삼이를 형상화하기 위해 흑미밥, 오징어 먹물을 활용해 맛을 냈다.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해당 김밥 경연 대회의 심사위원으로 상품본부의 김밥 전문 MD(상품기획자) 3명을 파견했으며 김밥 경연 대회 수상자 이름으로 총 450만원을 김천복지재단에 기부하기도 했다.
-
◇ 쿠팡, ‘메리 쿠팡플렉스 마스’… ‘기아 레이’ 경품 걸어쿠팡이 ‘쿠팡플렉서’를 위한 ‘메리 플렉스마스’ 경품 추첨 이벤트를 12월부터 진행한다.쿠팡은 ‘쿠팡플렉서’를 대상으로 추첨을 거쳐 기아 레이 등 총 17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12월 1일부터 내년 1월11일까지 진행할 계획이다.참여 방법은 쿠팡플렉서라면 누구나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여신청서를 이벤트 기간 내에 제출한 뒤 쿠팡플렉스 앱에서 배송업무를 신청하고 업무를 완료하면 응모권을 받을 수 있다. 물량부족으로 업무가 확정되지 않을 경우에도 신청만 하면 응모권을 받을 수 있다.
-
◇ 스텔라 아르투아, 크리스마스 캠페인 및 특별 프로모션 전개‘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가 다가오는 연말에 크리스마스 시즌 캠페인을 전개, 이와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먼저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판 패키지를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판매한다. 한정판 패키지는 스텔라 아르투아 고유의 컬러와 로고를 디자인 요소로 활용한 크리스마스 장식과 전용잔 ‘챌리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2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서울 성수동에서 스텔라 아르투아의 특별한 미식을 경험할 수 있는 '스텔라 테이스트 로드(Stella Taste Road)'를 운영한다.
-
◇ 설빙, 겨울 시즌 생딸기 메뉴 출시설빙이 겨울 시즌을 맞아 생딸기를 사용한 시즌 한정 생딸기 메뉴 신제품을 출시한다.‘생딸기트리설빙’은 바삭마시멜로우를 함께 제공, 오너먼트로 장식하면 바삭한 식감과 더불어 보는 맛까지 더욱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다.요거트 아이스크림 위에 초코코팅을 올린 ‘생딸기요거초코볼설빙’은 생딸기와 큐브 치즈케이크, 요거초코볼 아이스크림을 한 그릇에 가득 담아낸 풍성한 케이크 비주얼의 빙수다.
-
◇ 삼립, 한국PR대상 최우수상 수상삼립이 ‘정통 크림빵 60주년 캠페인’으로 ‘한국PR대상’에서 통합 캠페인(IMC)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정통 크림빵 60주년 캠페인’은 출시 60주년을 맞아 MZ세대에게 정통 크림빵의 헤리티지와 다채로운 매력을 전달하기 위해 진행됐다. ▲펀슈머 마케팅(크림대빵) ▲팝업스토어(크림 아뜰리에) ▲크림 아뜰리에 신제품 출시까지 정통 크림빵을 새롭게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했다.이 캠페인은 정통 크림빵의 상반기 매출이 전년 대비 약 60% 성장하고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
◇ 당근, 중고거래 안심결제 전국 확대 오픈당근이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인 당근페이의 중고거래 '안심결제' 기능을 전국으로 확대 오픈한다.안심결제는 구매자가 물품을 확인한 뒤 구매를 확정하면 미리 예치된 결제 대금이 판매자에게 지급되는 방식이다. 구매자는 채팅방 상단의 ‘당근페이’ 버튼을 눌러 ‘안심결제’를 선택한 후, 판매자에게 안심결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판매자가 요청을 수락하면 거래가 진행된다.구매자에게는 거래 금액의 2%가 안심결제 이용 수수료로 당근머니에서 차감되고, 물품 수령 후 구매를 확정하면 판매자에게 실시간으로 결제 대금이 지급된다.
-
◇ LF 오피신 유니버셀 불리, 홈 프래그런스 제품 출시LF가 수입·판매하는 프랑스 뷰티 브랜드 ‘오피신 유니버셀 불리’(이하 불리)가 본격적인 연말 시즌을 앞두고 홈 프래그런스 제품 ‘라 브와뜨 메탈리끄 오도리페랑’을 출시한다.향을 머금은 작은 구슬 형태의 센티드 비즈(scented beads)를 활용한 독특한 발향 방식이 특징이다.센티드 비즈를 담기 위한 메탈 박스는 불리의 ‘오 트리쁠’ 워터 베이스 향수 보틀의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제품으로, 메탈 소재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상단에는 체인이 연결돼 옷장, 욕실, 자동차 등 어디든 걸어 사용할 수 있어 인테리어 소품으로서의 다목적성이 돋보인다.
-
◇ 코오롱인더스트리FNC 지포어, 베어브릭 컬래버레이션 전개코오롱인더스트리FnC(이하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골프 브랜드 지포어가 아트 토이 브랜드 베어브릭(BE@RBRICK)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지포어와 베어브릭 에디션은 피규어와 어패럴 캡슐 컬렉션으로 출시된다. 이번 협업 피규어는 광택감 있는 블랙 색상 위에 골드 색상을 그라데이션으로 표현하여 모던함과 젊은 에너지를 동시에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피규어는 100%(7㎝)와 400%(28㎝) 사이즈가 한 세트로 구성되며, 더욱 웅장한 1000%(70㎝) 사이즈도 함께 출시된다. 독특한 디자인과 색감으로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이번 컬렉션은 공간에 특별한 포인트를 더한다.11월 22일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더카트골프를 통해 온라인 선공개를 시작으로, 29일부터는 주요 지포어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한다.
-
◇ 오리온, 크리스마스 한정판 과자세트 출시오리온이 크리스마스 한정판 과자세트 6종을 출시한다.먼저 ‘후레쉬베리 산타친구들 만들기’와 ‘브라우니 굴뚝에 빠진 산타 만들기’는 후레쉬베리, 브라우니, 초코파이, 알맹이 젤리 등으로 구성된 놀이형 과자세트다.어드벤트 캘린더는 알맹이 젤리, 마이구미, 왕꿈틀이 등 오리온 인기 젤리 9종을 맛볼 수 있는 트리 콘셉트의 ‘딜라이트 어드벤트 캘린더’와 비쵸비, 다이제 미니, 핫브레이크 등 다양한 제품이 담긴 ‘오리온 어드벤트 캘린더’ 두가지로 선보였다.이밖에도 오리온은 TPO(시간∙상황∙장소)에 맞게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파티팩’, ‘상어패밀리팩’ 등 다양한 한정판 세트를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는 한편,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주문해 가족, 친구, 직장동료에게 선물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
◇ 야놀자 플랫폼, ‘2024 낭만 여행기’ 이벤트 개최야놀자 플랫폼은 25일 오전 10시부터 12월 말까지 ‘2024 낭만 여행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글쓰기를 통해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새로운 문화 트렌드인 ‘텍스트힙’을 결합해 기획된 이벤트다.이번 이벤트는 야놀자 앱을 통해 여행의 특별한 순간을 150자에서 1000자 분량의 에세이로 작성해 제출하면 참여 가능하다.1등(1명)에게는 1000만원, 2등(1명) 500만원, 3등(1명) 300만원의 상금과 함께 지하철 광고 게재 기회가 주어지며, 낭만상 20명과 참가상 100명을 선정해 야놀자 포인트를 증정한다.
-
◇ 파리바게뜨, 홀리데이 스페셜 굿즈 ‘WISH 화이트 비니’ 사전예약파리바게뜨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K팝 아티스트 ‘엔시티 위시’와 손잡고 준비한 홀리데이 시즌 스페셜 굿즈 ‘WISH 화이트 비니’를 출시했다.‘WISH 화이트 비니’는 파리바게뜨의 홀리데이 케이크 대표 제품인 하얀 털모자 모양의 입체 케이크 ‘위시 케이크’ 모양에서 착안해 만들었다. 신제품 굿즈는 온라인에서만 한정 판매된다.파리바게뜨는 11월25일부터 파바앱 또는 해피오더앱을 통해 ‘위시 케이크’를 사전예약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번 굿즈를 6900원에 판매한다.
-
◇ 요기요, 코카-콜라와 함께하는 랜덤 룰렛 프로모션요기요가 코카-콜라와 함께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랜덤 룰렛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번 프로모션은 100% 당첨이 가능한 꽝 없는 룰렛 이벤트로 최소 7%부터 최대 50%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요기요 고객이라면 누구나 앱 내 ‘룰렛’ 배너를 클릭해 참여할 수 있다.
-
◇ 롯데웰푸드, 우유에 과일만 더한 ‘꼬미루미’ 과일우유 3종 출시롯데웰푸드 파스퇴르가 과일로만 단 맛을 낸 진한 과일우유 ‘꼬미루미’ 3종(바나나, 딸기, 믹스베리)을 출시했다.정제수(물)를 넣지 않고 파스퇴르 1급 A원유 93%에 과일로만 단맛을 낸 건강한 가공유다.아이들이 한 번에 먹기 좋은 125ml 용량에 상온 보관이 가능한 멸균팩 제품으로 휴대가 간편하다. 유화제, 안정제, 색소 무첨가로 아이들에게 더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
◇ 모두투어, '2025 을사년 설맞이 얼리버드 기획전'모두투어가 내년 설 황금연휴에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을 위해 '2025 을사년 설맞이 얼리버드 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이번 설맞이 얼리버드 특가 기획전은 2025년 1월22일부터 2월1일까지 출발하는 다양한 상품들을 최대 40만원 할인된 얼리버드 특가에 제공한다.연차 사용 없이 떠날 수 있는 동남아, 중국, 일본 등 가까운 지역과 유럽, 미주 등 장거리 여행지를 비롯해 지방 출발 상품, 골프, 크루즈 등 12개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어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다.
-
◇ 설화수, 고객 참여 문화 이벤트 '살롱 설화수' 진행설화수가 고객 대상 문화 이벤트 ‘살롱 설화수’를 진행한다.12월11일부터 3일간 진행되는 첫 번째 살롱 설화수에서는 ‘청록화’의 신선아 플로리스트가 참여해 대담을 진행한다. ‘동서양의 아름다움을 담아내는 플라워'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대담에서는 한국적인 모든 것들에 대한 애정 어린 시선으로 자신만의 플라워 오브제를 선보이는 신선아 작가의 작품 세계를 이야기한다.
-
◇ 농심, 양봉연구 발전 위해 꿀샘식물 식재농심이 지난 22일, 전라북도 완주군에 위치한 국립농업과학원에서 한국양봉농협, 한국양봉협회, 한국한봉협회와 함께 국내 양봉 연구를 위한 꿀샘식물 식재 행사를 가졌다.이번 행사를 계기로 농심은 부안군에 위치한 ‘꿀벌위도격리육종장’에 쉬나무와 아까시나무, 유채 등 꿀샘식물을 식재해 양봉 연구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