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AI·마케팅 최적화 솔루션’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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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이 지난 27일 글로벌 IT 시장분석 기관 IDC(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가 주관하는 ‘2024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에서 ‘디지털 네이티브 비즈니스’ 부문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올해로 8회를 맞은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는 데이터 관리·보안과 클라우드 컴퓨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솔루션을 선보인 기업과 개인을 대상으로 우수성을 평가하는 상이다. 이번 어워드는 IDC의 표준 평가 기준에 따라 국가별 우수 기업을 선정한 뒤 각국 수상자 중 아태지역 전체 수상자를 추가로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캐롯손보는 LG CNS의 AI와 마케팅 최적화 솔루션 MOP(Marketing Optimization Platform)를 도입했다. 캐롯손보 측은 MOP를 통해 수백만개의 키워드를 실시간으로 분석·검색 광고의 입찰가와 노출을 자동으로 조정하며 광고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켰다고 설명했다.김부연 캐롯손보 디지털마케팅팀장은 “이번 수상은 캐롯의 디지털 광고 활동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국내 최초 디지털 손해보험사로서 고객에게 더 효율적이고 혁신적인 방식으로 다가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도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