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과 맞춤형 금융서비스로 소비자 중심 철학 실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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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큐온저축은행이 지난 9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저축은행업권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이하 CCM) 인증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CCM 인증은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부여하는 제도로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경영에 반영하는지를 평가한다.애큐온저축은행은 CEO(최고경영자) 직속으로 CCO(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와 주관 부서인 금융소비자보호팀을 배치했다. 또한 지난 2월 CCM 인증을 위한 TFT(태스크포스팀)을 구성하고 CCM 내재화를 위한 계획을 수립∙실행했다.회사 측은 CCM 실행체계 구축을 위한 중·장기 전략을 체계적으로 마련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특히 △준법 서약 △실천 서약서 작성 △내부 통제 조직 △내부 신고자 제도 운영 등 윤리경영과 사회적 책임을 강화한 활동이 CCM 인증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또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홈페이지와 SNS 등 다양한 채널을 용해 고객이 필요한 금융 정보를 꾸준히 제공한 점도 주목받았다.강신자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는 “이번 CCM 인증은 소비자중심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한 전사적인 노력의 결과이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며 소비자 중심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