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신규 획득5월 CCM 선포식 열고 전사적 노력 기울여
  • ABL생명이 지난 9일 2024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CCM 인증은 기업의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추진하는지 평가하는 제도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한다.

    ABL생명은 △소비자중심경영 및 윤리경영 실천 노력 △고객의 소리(VOC) 분석을 통한 고객 서비스 품질 개선 △경영진의 실천 의지 △CCM 조직 운영 부문에서 소비자중심경영을 이행한 점을 인정받아 신규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회사는 지난 5월 'CCM 선포식'을 열고 소비자중심경영 실천 의지를 밝혔다. 이후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위원회 운영 △고객패널조사 △소비자보호 우수직원·우수부서 시상 △자체 미스터리쇼핑(판매프로세스 모니터링) △힐링 프로그램 등을 추진했다.

    임명기 ABL생명 CCO(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는 "소비자중심 경영가치 실현을 전사적으로 추진해 온 소비자중심경영 활동들이 'CCM 인증'이라는 값진 결과로 이어져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ABL생명은 소비자 권익 보호와 증진을 위해 고객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이를 경영전반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