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식품 중 세제, 묶음 제지 등 일상용품 많이 주문반려용품, 유아동 완구 등도 다수 주문오는 27일 부산 전역으로 서비스 확대
  • ▲ SSG닷컴은 부산 지역 새벽배송 프로모션을 확대한다.ⓒSSG닷컴
    ▲ SSG닷컴은 부산 지역 새벽배송 프로모션을 확대한다.ⓒSSG닷컴
    SSG닷컴은 부산 지역에서 새벽배송을 통해 식료품뿐만 아니라 일상용품, 리빙용품, 반려용품까지 함께 구매하는 고객이 많아지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따라 SSG닷컴은 부산 전역으로 새벽배송 가능 지역을 확대하고, 프로모션 혜택도 강화한다.

    SSG닷컴은 이달 7~16일 부산 지역 새벽배송 주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체 주문의 45%에 비식품이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많이 주문된 비식품 카테고리는 일상용품으로, 화장지와 대용량 세제 판매가 두드러졌다. 30롤 화장지, 2.5L~4L 대용량 세제 등이 인기였으며, 바디로션 등 바디케어 제품도 매출 상위에 올랐다.

    리빙용품도 높은 수요를 보였다. 일회용 잡화, 랩, 위생백 등의 매출이 상위에 올랐다. 종이컵(40, 50개입)과 위생백(3400매) 등 대량 상품이 인기가 많았다. 이외에도 후라이팬, 식기 등을 구매하는 고객도 많았다.

    이 외에도 반려동물용 사료나 매트, 유아동 완구, 캠핑용품과 스포츠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새벽배송 주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은 CJ대한통운 협업을 통해 오는 27일부터 부산 전역으로 새벽배송 권역을 확대한다. 신규 서비스 지역에는 부산시 강서구, 영도구, 기장군 등이 포함된다.

    부산 지역 고객 대상 새벽배송 프로모션도 강화한다. 다음달 31일까지 새벽배송 상품을 2만원 이상만 구매하면 무료 배송해준다. 

    이와 별개로 4월 말까지 오전 7시 이후 도착 시 최대 10만원까지 주문금액을 전액 SSG머니로 환급해주는 프로모션과 1만원 장바구니 할인 쿠폰, 계란 10구 증정 행사, 인기 장보기 상품 최대 50% 할인도 이어간다.

    SSG닷컴 관계자는 “부산 지역에서 새벽배송을 통해 식품과 다양한 비식품을 함께 구매하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며 “배송 권역 확대와 프로모션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이 부담없이 새벽배송을 이용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