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플라자에 HOUSE OF CJ 조성 K-컬쳐를 오감으로 체험 기회 제공미국서 약 16만명 이상 갤러리들에 가치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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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그룹이 1일(현지시간)부터 4일간 미국 텍사스주 맥키니에 위치한 TPC 크레이그 랜치에서 PGA투어 정규 대회인 더 CJ컵 바이런 넬슨(더 CJ컵)을 개최한다. 올해는 더 CJ컵에서 처음으로 K-컬처의 매력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 ‘HOUSE OF CJ’을 선보인다.

    1일 CJ그룹에 따르면 CJ컵은 2017년 첫 대회를 개최한 이래, 단순한 스포츠 이벤트를 넘어 K-푸드와 K-컬처를 글로벌 팬들이 경험할 수 있는 전략적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올해는 도널트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손녀인 카이 트럼프가 대회장을 찾는다. 평소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다고 알려진 카이는 대회장을 방문해 비비고 음식을 맞보고 HOUSE OF CJ에도 방문할 예정이다.

    ‘HOUSE OF CJ’는 갤러리플라자에 약 625㎡(190평) 규모로 조성되며, 골프 팬들이 한식을 포함해 음악, 뷰티 등 K-컬처의 매력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HOUSE OF CJ'에는 비비고 컨세션, 올리브영 파우더룸, CJ ENM의 음악 및 영상 콘텐츠 존, TLJ의 컨세션, 270도 파노라마가 구성된 Screen X 등이 구성된다. 한국의 전통주를 활용한 칵테일까지 경험할 수 있어 마치 한국의 축제 현장에 초청된 듯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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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OUSE OF CJ’는 CJ그룹이 지난해 파리 올림픽에서 성공적으로 운영한 ‘코리아하우스’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당시 CJ그룹은 유렵 현지에 K-컬쳐의 진수를 전하며 대한민국 홍보관 역할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CJ그룹은 비비고를 통해 한식 전도사 역할에도 앞장선다. 대회장에서 비비고 컨세션뿐만 아니라 선수 전용 플레이어스 다이닝, VIP 호스피탈리티 등 다양한 접점에서 만두, 비빔밥 등 CJ가 자랑하는 한식 메뉴를 선보이며 K-푸드의 진면목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플레이어스 다이닝에는 한국에서 초청된 17명의 셰프진이 참여해 한식의 정통과 품격을 선보일 예정이다.

    CJ그룹 관계자는 “HOUSE OF CJ’는 CJ그룹의 문화적 비전과 글로벌 브랜딩 전략을 집약한 상징적인 공간으로 K-푸드와 K-컬쳐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이번 더 CJ컵에는 세계랭킹 1위 스코티 셰플러를 비롯해, 전 세계랭킹 1위 조던 스피스 등 세계적인 스타 선수들이 출전한다. 

    또한 TEAM CJ 소속 김시우, 안병훈, 임성재, 최승빈, 크리스 김을 포함한 총 156명의 PGA투어 선수들이 참가해, 한글 트로피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