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버티컬 커머스 최초 월 사용자 수 1천만명 돌파이마트24, 무더위 겨냥 스포츠음료 대상 경품행사 진행우아한청년들, 라이더 계절성 물품지원
-
- ▲ ⓒ에이블리
◇ 에이블리, 버티컬 커머스 최초 월 사용자 수 1천만명 돌파
와이즈앱·리테일(이하 와이즈앱)에 따르면 5월 에이블리 사용자 수는 1005만명을 돌파했다. 연령별 사용자 분석 결과, 10대부터 50대까지 전 연령대에서 국내 주요 버티컬 커머스 중 가장 많은 사용자 수를 기록했다.
2030 여성(만 20세 이상 39세 이하) 사용자 수는 461만명으로 대한민국 2030 여성 인구(597만명)의 80%가량이 에이블리를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블리는 패션을 넘어 비 패션(뷰티, 디지털, 라이프, 푸드 등 패션 외 영역) 카테고리와 교차 추천이 가능한 고도화된 ‘AI(인공지능) 개인화 추천 기술’을 성과 원동력으로 분석했다. -
- ▲ ⓒ애경산업
◇ 애경산업, ‘사랑과 존경의 헌혈 캠페인’ 진행
애경산업은 대한적십자사 서울중앙혈액원과 함께 지난 17일 마포구 애경타워에서 생명 나눔의 의미를 실천하는 ‘사랑과 존경의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
애경산업은 지속적인 헌혈자 수 감소로 인한 혈액 수급의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고 안정적인 혈액 확보에 기여하고자 이번 헌혈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애경산업 임직원을 비롯해 애경타워에 근무하는 애경그룹 임직원, AK플라자 홍대점을 방문한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더해져 생명 나눔의 가치를 높였다. -
- ▲ ⓒ지그재그
◇ 지그재그, 플러스 사이즈 라이브 방송에 고객 30만명 몰려
‘지그재그’는 최근 플러스 사이즈 카테고리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관련 라이브 방송 콘텐츠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그재그에 따르면 지난 5월26일 밤 9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한 플러스 사이즈 라이브 방송에는 약 30만명의 시청자가 몰렸다. 해당 방송에 참여한 스토어들의 26일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82% 증가했다.
지그재그는 앞서 4월에도 ‘빅사이즈 연합 라이브 방송’을 선보이며 참여 쇼핑몰 거래액이 전주 동요일 대비 347% 증가하는 등 유의미한 결과를 확인한 바 있다. 플러스 사이즈 콘텐츠가 일회성 기획이 아닌 하나의 소비 흐름으로 자리 잡고 있다는 평가다.
-
- ▲ ⓒ우아한청년들
◇ 우아한청년들, 라이더 계절성 물품지원우아한청년들이 혹서기·장마철을 대비해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에게 우의세트, 배달조끼, 쿨스카프 등을 무상지원하는 ‘사계절 안전 지원 캠페인’을 진행한다.계절성 물품 선정에는 라이더 현장조사, 간담회 등으로 현장 목소리를 반영해 실질적으로 배달수행에 도움되는 물품들로 구성했다. 우아한청년들이 배민커넥트 라이더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라이더 계절용품 지원사업은 5년째 이어지고 있는 업계 최대 규모 지원사업이다.이번에 우아한청년들은 배민커넥트 라이더 4000여명을 대상으로 ▲국내 1위 우의 전문브랜드와 협업한 ‘배민우의 세트’ ▲통기성과 활동성을 강화한 ‘배민조끼 라이트핏’ ▲더운 날씨 속에서도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쿨스카프’ 등 안전용품을 지원한다. -
- ▲ ⓒBBQ
◇ BBQ, ‘골든티켓 페스타’ 메뉴 증정 혜택 업그레이드BBQ가 7월 25일까지 진행되는 ‘골든티켓 페스타’ 행사에서 인기 메뉴 증정 혜택을 늘린다. 현재 BBQ는 FC바르셀로나 아시아투어 서울매치 티켓 3만장을 고객에게 나누는 골든티켓 페스타를 진행하고 있다.기존 프로모션에서는 BBQ앱 신규 가입 시 1장, 치킨 메뉴 주문 시마다 1장씩 추가 증정하는 응모권을 통해 경기 티켓 2매와 함께 ▲랜덤 치즈볼 5알 ▲감자튀김 ▲롱치즈스틱 등이 경품으로 증정됐다.혜택을 업그레이드해 고객들의 사랑을 받은 인기 메뉴들을 경품으로 추가했다. 이번에 변경된 메뉴는 ▲황금올리브 치킨 반마리 ▲모둠 감자튀김 ▲랜덤 치즈볼 10알 등이다. -
- ▲ ⓒMFG코리아
◇ 매드포갈릭, 자사 멤버십 누적 가입자 100만명 돌파매드포갈릭이 자사 멤버십 M CLUB 누적 가입자 100만명 돌파를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번 프로모션은 6월 17일까지 M CLUB에 가입한 모든 회원이 대상이며, 6월 18일 혜택을 담은 쿠폰이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제공된 쿠폰은 M CLUB ‘나의 쿠폰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7월 20일까지 약 한 달 간 전국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일부 프로모션 세트를 제외한 7만 원 이상 주문 시 사용할 수 있으며, 통신사 등 제휴 카드와 중복 적용도 가능하다. -
- ▲ ⓒCJ푸드빌
◇ CJ푸드빌 뚜레쥬르, ‘신데렐라 마법의 성’ 케이크 출시뚜레쥬르가 디즈니 인기 캐릭터 ‘신데렐라’를 활용한 ‘신데렐라 마법의 성’ 케이크를 선보인다.이번 신제품은 신데렐라의 모습을 뚜레쥬르만의 섬세한 디자인과 감성적인 연출로 재해석해 케이크 및 제품 패키지에 적용했다. 2단 구성으로 케이크의 볼륨감을 높여 특별한 날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준다.케이크의 맛도 딸기와 블루베리 두 가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게 구성했다. 1단에는 시트 사이에 라즈베리 크림과 딸기 과육이 씹히는 딸기 꿀리를 샌드했다. 2단에는 블루베리 맛의 시트 사이에 블루베리 크림과 블루베리 가나슈를 더했다. -
- ▲ ⓒ에버랜드
◇ 에버랜드, ‘멍하니 걷개’ 체험 프로그램 선봬에버랜드가 반려견과 함께 숲속에서 트레킹하며 힐링할 수 있는 ‘멍하니 걷개’ 체험 프로그램을 처음 선보인다.6월 28일, 29일 양일간 펼쳐지는 이번 프로그램은 에버랜드가 지난 반세기 동안 향수산 일대에 가꿔온 9만㎡ 규모의 포레스트 캠프에서 진행된다. 하루 선착순 300명이며 참가비는 6만3000원이다.보호자와 함께 온 반려견들은 자연속에서 흙냄새, 풀냄새 등 다양한 냄새를 맡으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노즈(Nose) 트레킹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반려견 전문가에게 바른 산책법과 건강관리 등에 대해 배워볼 수 있는 토크콘서트 ‘댕댕살롱’도 함께 진행된다. -
- ▲ ⓒSPC
◇ SPC 던킨, ‘레몬민트 쿨라타’ 출시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레몬민트 쿨라타’를 출시했다.‘레몬민트 쿨라타’는 얼음을 갈아 넣은 던킨의 시그니처 음료 ‘쿨라타’에 레몬민트 베이스를 더해 레몬의 상큼함과 민트의 청량함이 어우러지는 제품이다.1잔(중량 기준)당 비타민C 91㎎이 들어 있어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91%를 충족한다. -
◇ 롯데웰푸드, ‘식사이론’ 델리 3종 출시롯데웰푸드는 헬스&웰니스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 신제품으로 델리(즉석섭취식품) 3종을 출시했다.아삭아삭한 열무와 제육볶음의 조합으로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하는 ‘제육열무비빔밥’, 오복채(무장아찌)로 양념한 밥에 단닭가슴살과 타르타르 소스로 담백한 맛을 살린 ‘치킨타르타르삼각김밥’, 감자 샐러드와 견과류(호두,땅콩)로 속을 가득 채운 ‘넛츠포테이토샌드위치’ 등 3종이다.
-
◇ 갤러리아 광교, 여름 미식 축제 '고메이 웨이 페스타(GOURMET WAY FESTA)' 개최
- ▲ ⓒ갤러리아 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수원 광교점에서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총 18일간 F&B 테마 페스티벌 ‘고메이 웨이 페스타(GOURMET WAY FESTA)’를 연다.이번 행사에선 ▲스타 셰프 협업 팝업 ▲인기 음료 브랜드 시음 이벤트 ▲F&B 구매 혜택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여름 시즌을 겨냥한 음료 브랜드 협업 행사도 열린다.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는 프랑스 프리미엄 탄산수 ‘메종 페리에’의 신제품 팝업에서 무료 음료를 증정한다. 또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는 ATM 콘셉트로 연출한 ‘카스’ 팝업에서 논알코올 음료를 무료로 시음할 수 있다. -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에서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 만난다세븐일레븐은 롯데웰푸드의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Theory of SICSA) 시리즈’ 3종을 선보인다.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식사이론 제육열무비빔밥 ▲식사이론 치킨타르타르삼각김밥 ▲식사이론 넛츠포테이토샌드위치 등이다.세븐일레븐은 건강관리에 관심이 높은 젊은 소비자층을 겨냥해 편의점 채널의 우수한 접근성을 기반으로 고품질, 가성비 건강 간편식을 연이어 선보일 계획이다. -
◇ 이마트24, 무더위 겨냥 스포츠음료 대상 경품행사 진행
- ▲ ⓒ이마트24
이마트24는 이달 말일까지 스포츠음료 32종 상품을 구입하면서 이마트24 모바일앱 스캔 후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추첨을 통해 매일 30명에게 10만원 상당의 ‘아산스파비스 2인 이용권’을 선물로 제공한다.대상 상품은 포카리스웨트, 게토레이, 파워에이드, 토레타 등 캔, 페트(PET) 형태 스포츠음료 전 상품이다.이와 함께, 올해 말까지 아산스파비스 입장 시 이마트24 모바일앱 로그인 화면을 제시하면 1인 입장권 정상가(5만원) 대비 3만원 할인된 2만원으로 입장 가능하다. 입장권 할인은 최대 4인까지 가능하다. -
- ▲ ⓒ락앤락
◇ 락앤락, 2025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주방용밀폐용기 부문 1위
락앤락은 2025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주방용밀폐용기 부문 1위로 선정되며 16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하는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는 소비자들이 직접 선정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웰빙 만족도 평가 지표로, 올해는 총 38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다.
락앤락은 건강성, 환경성, 안전성, 충족성, 사회적 책임의 5가지 평가 척도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아 주방용밀폐용기 부문 1위를 차지했다. -
◇ 더 조선호텔, 프리미엄 냉감 침구 출시
- ▲ ⓒ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앤리조트(이하 ‘조선호텔’)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더 조선호텔’이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프리미엄 냉감 침구를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부산 센텀시티점 등 6개 지점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되는 더 조선호텔 프리미엄 라인은 ‘프로즌’, ‘윈터’, ‘실비아’, ‘아이스 모달냉감 홑이불’ 총 4종의 상품으로 선보인다.
온라인 전용 상품인 ‘스노우 냉감 시리즈’ 역시 한층 다채로워진 상품 구성과 새로워진 디자인으로 2025년형 ‘NEW 스노우 냉감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인다.
-
- ▲ ⓒCU
◇ CU, 강원도 ‘두백 감자’ 간편식 출시
CU가 우리 농가 돕기의 일환으로 강원도에서 자란 ‘두백 감자’ 등 국내산 감자로 만든 간편식 5종을 출시한다.
순수 국산 개발 품종인 ‘두백’ 감자는 강원도에서 주로 재배되고 있으며 껍질이 얇고 포슬포슬한 식감과 단맛이 특징이다. 전분 함량이 높아 조림이나 으깬 감자 요리에 사용 시 그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CU는 강원도 두백 감자 등 국내산 감자 44톤(t)을 사용해 도시락, 햄버거, 조리면, 김밥, 샌드위치 등 국내산 감자 간편식 시리즈로 선보인다. -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본격 여름 맞아 ‘제철 먹거리’ 파격 할인
홈플러스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 19일부터 25일까지 ‘AI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전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수박, 복숭아 등 여름 대표 과일을 비롯해 육류, 채소, 가공식품 등 여름 먹거리를 엄선했다.
20~21일 7대 카드 결제 고객 대상으로 ‘산지 그대로 당도선별 수박’을 7kg 1만3990원, 8kg 1만4990원에 판매한다. 19~25일 수박 전 품목을 각 5000원 할인하고, ‘신비복숭아(800g)’와 ‘유명산지 천도복숭아(1.2kg)’는 각 8990원에 선보인다.
이외 ‘완도 전복 전 품목’은 50% 할인하고, ‘당진 햇 황토 감자(1.8kg)’는 4990원에 판매한다. ‘단단 파프리카(개)’는 별도 조건 없이 990원에 제공한다. -
- ▲ ⓒ빙그레
◇ 빙그레, ‘트리플 슈레드 치즈’ 출시빙그레가 3가지 대표 치즈를 황금비율로 조합한 ‘트리플 슈레드 치즈’를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은 모짜렐라(70%), 체다(20%), 고다(9%) 각기 다른 개성과 풍미를 지닌 세 가지 치즈를 이상적인 비율로 배합해 깊은 치즈 맛과 함께 풍부한 향미 식감을 선사한다.또한 총 220g 용량을 55g씩 4팩으로 소분한 포장 구성은 1회 분량 사용에 최적화되어 위생적이고 편리하게 보관, 낭비 없이 활용할 수 있는 점도 큰 장점이다. -
- ▲ ⓒ야놀자
◇ 야놀자, ‘2025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50대 브랜드 선정야놀자가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 그룹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25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50대 브랜드 반열에 올랐다.인터브랜드는 매년 브랜드 가치, 철학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전략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한국을 대표하는 50개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야놀자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 확대와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테크 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인정받으며 네이버, 카카오, 쿠팡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
- ▲ ⓒ시그니엘
◇ 시그니엘 서울, ‘야닉 알레노 셰프’ 방한 기념 스페셜 메뉴 선봬
시그니엘 서울의 모던 프렌치 레스토랑 ‘스테이’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야닉 알레노(Yannick Alléno) 셰프의 방한 기념 스페셜 시즌 메뉴를 운영한다.
이번 스페셜 메뉴는 올해 초 스테이의 새로운 총괄 셰프로 영입한 오렐리앙(Aurelien)이 25년간 파리 최고급 파인 다이닝에서 쌓은 정통 프랑스 요리 스킬과 야닉 알레노 셰프의 철학이 더해져 완성됐다.
기존 스테이의 여름 메뉴가 한국의 제철 식재료를 주재료로 활용한 퓨전 프렌치 스타일이었다면, 이번 스페셜 메뉴는 오래전 파리 현지에서 즐겨 먹던 ‘클래식 프렌치 요리’에 집중했다. ‘여름에 피어나는 프랑스 예술’을 주제로 구성된 이번 코스는 총 8개 메뉴로 선보인다. -
◇ G마켓, 서울시와 함께 ‘워라밸 우수기업’ 전용 상설관 오픈
- ▲ ⓒG마켓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워라밸(Work-Life Balance) 확산에 동참하는 중소기업의 상품을 모은 ‘서울시와 함께 응원하는 워라밸’ 상설관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먼저, 상설 기획전을 통해 1000여 개의 상품을 소개한다. 식품, 생활용품, 뷰티/패션, 반려동물/취미, 가전 등카테고리별 상품을 확인 가능하다. 대표 상품으로 ▲포고니아 모링가 샴푸 등이 있다.G마켓과 옥션은 양육 친화 기업 문화 확산과 일·생활 균형에 앞장서는 600여 개의 서울 소재 중소기업을 위한 상설관을 열어 상품 노출 기회를 늘리고, 광고비 제공 등 마케팅 지원에도 나설 계획이다. -
- ▲ ⓒNS홈쇼핑
◇ NS홈쇼핑, 협력사 대상 '화장품 품질관리 교육' 실시NS홈쇼핑은 18일 판교 본사에서 화장품·미용기기 등 뷰티 상품 협력사를 대상으로 'NS화장품 품질관리 교육'을 실시한다고 이날 밝혔다.해당 교육은 NS홈쇼핑이 뷰티 상품의 품질 안전관리 의식 제고 및 실무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해 실시하는 무료 교육 프로그램이다.교육은 ▲화장품 품질검사 ▲화장품 임상 진행방안 ▲화장품·미용기기 법령 및 QA 준비사항과 기준 등 순서로 진행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