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콘텐츠 제작∙유통사 ‘학산문화사’ 공식 입점야놀자그룹, ‘구글 클라우드 데이 서울’ 참여아워홈, 한화이글스와 스폰서십 협약
-
- ▲ ⓒ에이블리
◇ 에이블리, 콘텐츠 제작∙유통사 ‘학산문화사’ 공식 입점
에이블리는 콘텐츠 제작∙유통사 ‘학산문화사’가 공식 입점했다. '대원씨아이', '서울미디어코믹스'에 이어 '학산문화사'까지 국내 대표 만화 출판사와 협업을 강화하며, 에이블리 웹툰·웹소설 작품 수는 1만7000개를 넘어섰다.
학산문화사는 만화, 소설, 아동 전문 도서, 웹툰·웹소설 등 국내외 다채로운 작품의 출판 및 유통을 아우르는 종합 콘텐츠 전문 기업이다. 에이블리는 이번 학산문화사 입점을 통해 로맨스, 판타지 등 다양한 장르의 인기 웹툰을 선보인다. 대표 작품으로는 몽골 초원에서 펼쳐지는 청춘 남녀의 파란만장 로맨스를 다룬 ‘꽃을 주면, 나를 줄게’ 등이 포함된다. -
- ▲ ⓒ블랙야크
◇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3피크’ 챌린지 오픈
아웃도어 커뮤니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이 인증 챌린지 ‘3피크(3 PEAKS) 챌린지’를 진행한다.
올해로 5주년을 맞은 ‘3피크’ 챌린지는 여름 시즌에 진행되는 BAC 인기 챌린지 중 하나다. BAC의 명산100 프로그램 내 한라산, 지리산, 설악산의 3개 봉우리를 기간 내에 오르는 챌린지로, 등산 애호가들 사이에서 완등하고 싶은 국내 최고봉 3좌로 꼽힌다. 세 인증지를 오른 BAC 회원은 앱 내 GPS 인증으로 챌린지에 자동 응모되며, 세 곳 모두 오른 완주자에게는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
- ▲ ⓒ아모레퍼시픽
◇ 한율, 보들은행잎 모공탄탄 펩타이드 패드 출시
한율에서 보들은행잎 모공탄탄 펩타이드 패드를 출시한다. 신제품은 모공 관리에 탁월한 보들은행잎 라인에서 신규 유형이다.
피지 조절에 특화된 은행잎과 탄력에 효과적인 펩타이드의 조화로 탄생한 은행잎 비건펩타이드™ 성분을 모공핏 세럼 한 병과 동일하게 고함량 그대로 패드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은행잎 비건펩타이드™는 일반 펩타이드보다 3배 더 강력하게 모공을 조여주는 한율만의 특효성분이다. -
- ▲ ⓒ무신사
◇ 무신사, 회원 참여 신규 서비스 ‘무신사 후기왕’ 론칭
무신사가 리뷰어 랭킹 시스템 무신사 ‘후기왕’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한다.
무신사 ‘후기왕’ 서비스는 무신사 회원들의 상품 구매 후기를 객관적 평가 기준에 따라 선정한 뒤 순위별로 보여준다. 무신사는 고객이 작성한 후기 중 패션 및 뷰티 제품 카테고리에 따라 정보성, 정확성 등의 여러 평가 요소를 종합적으로 반영해 후기왕을 선정한다.
무신사 후기왕은 월간(1명)과 주간(500명) 단위로 선정한다. 무신사는 월간 후기왕으로 선정된 회원에게 적립금 100만원을 제공한다. 주간 후기왕의 경우에는 순위 구간에 따라 최소 5000원부터 최대 10만원까지 차등 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 -
- ▲ ⓒ이랜드리테일
◇ 이랜드리테일 멜본, 절제된 디자인의 ‘시스루 시리즈’ 인기
이랜드리테일의 여성복 브랜드 멜본이 올해 시스루 트렌드에 맞춰 선보인 ‘시스루 시리즈’가 인기를 끌며 브랜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대표 상품인 ‘시스루 셔츠’는 현재 11차 리오더에 들어갈 정도로 시리즈의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 또 ‘시스루 볼륨 점퍼’와 ‘시스루 셔링 점퍼’ 역시 각각 7차, 6차 리오더에 돌입하는 등 시스루 시리즈 전반이 높은 판매고를 올리며 여름 시즌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
- ▲ ⓒ락앤락
◇ 락앤락, 기빙플러스에 생활용품 6천여 점 기부
락앤락이 밀알복지재단이 설립한 사회공헌(CSR) 전문 스토어 ‘기빙플러스’에 생활용품 약 6000여 점을 기부했다.
기빙플러스는 기업에서 물품을 기부 받아 판매한 수익금 전액을 장애인 및 사회취약계층 지원에 사용하는 국내 최초의 나눔 스토어로, 전국에 25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일 성남태평점을 신규 오픈하며, 금번에 락앤락이 기부한 생활용품은 해당 매장을 중심으로 판매되어 수익금은 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과 사회취약계층 후원 등에 쓰일 예정이다. -
- ▲ ⓒ롯데월드
◇ 롯데월드, 우수 유니버설 관광시설 특별 '드림티켓' 초청행사 성료롯데월드가 가정의 달을 기념해 전국 5개 사업장(롯데월드 어드벤처,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롯데워터파크)에서 지난 5월24일부터 6월29일까지 약 40여일 간 관광약자 1000명을 초청하는 특별 드림티켓 초청행사를 진행했다.‘드림티켓’은 평소 테마파크 방문이 쉽지 않은 문화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롯데월드 어드벤처,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롯데워터파크로 초청하는 롯데월드의 대표 사회공헌 캠페인이다.이번 초청행사는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영유아 동반 고객 등 관광 활동에 다소 어려움이 따르는 관광약자를 대상으로, 물리적, 사회적 장벽 없는 관광 환경 조성과 유니버설 관광에 대한 인식 제고를 목표로 마련됐다. -
- ▲ ⓒ야놀자그룹
◇ 야놀자그룹, ‘구글 클라우드 데이 서울’ 참여야놀자그룹이 오는 7월8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구글 클라우드 데이 서울’ 행사에 여행 산업 대표 고객사로 참여한다.야놀자는 이번 행사에서 AI 기반 혁신 사례와 트래블 테크 비전을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공유한다. 먼저, 주요 기업 임원 100여명이 초청된 ‘리더스 익스체인지 서울)’ 세션에서 이준영 야놀자그룹 기술총괄(CTO)이 패널로 참여해, 글로벌 여행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야놀자의 AI 기술 적용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제미나이 고객 톡' 세션에서는 김승덕 야놀자 넥스트 리더가 ‘추론 기반 번역 모델) 개발기’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
- ▲ ⓒ오뚜기함태호재단
◇ 오뚜기함태호재단, 제31회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 개최오뚜기함태호재단이 지난 2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사단법인 한국식품과학회와 공동으로 제31회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을 개최했다.이번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에는 고려대학교 식품공학과 한재준 교수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시상은 오뚜기함태호재단 박기문 이사가 참석해 상패와 부상 3000만원을 전달했다.압출성형 기술을 활용한 식품 제조, 식물성 소재 기반 미래 식품 개발 등 다양한 식품 가공 기술 연구 및 친환경 바이오플라스틱 개발, 나노기술 기반 포장 및 코팅 기술 등 포장 분야에서 산학연 연계를 이끄는 뛰어난 리더십으로 식품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
- ▲ ⓒ에버랜드
◇ 에버랜드, 아기상어∙베베핀 등 핑크퐁 컬래버 테마존 4일 오픈에버랜드는 7월4일부터 8월3일까지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와 함께 여름 컬래버 테마존을 오픈한다.올여름 에버랜드에 선보이는 '썸머 캠프 인 핑크퐁 월드'에서는 전세계 유튜브 조회수 1위 기록을 보유하며 올해 10주년을 맞은 '아기상어'와 11개국 넷플릭스 키즈 부문 1위에 오른 '베베핀' 등 더핑크퐁컴퍼니의 인기 IP를 다채롭게 체험할 수 있다. -
- ▲ ⓒ모두투어
◇ 모두투어, 중국의 숨겨진 이색 여행지 '천저우' 기획전 출시모두투어가 색다른 중국 여행지를 찾는 수요를 겨냥해 독특한 자연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중국 천저우' 기획전을 출시했다.이번 기획전은 ▲모두시그니처 ▲베스트셀러를 비롯해 계림, 마카오, 장가계 등 인근 지역을 함께 둘러볼 수 있는 ▲연계 상품 등으로 구성돼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대표 상품인 '모두시그니처 천저우 5일'은 프리미엄 국적기 대한항공과 고속열차 탑승을 통해 이동의 효율성과 편의를 높였으며, 전일정 5성급 호텔 숙박으로 여행의 품격을 더했다. 노팁·노옵션·노쇼핑 구성으로 여행의 부담을 줄이고, 현지 자연과 문화를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체험형 일정을 강화해 만족도를 높였다. -
-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고소한 국물 살린 ‘비비고 들깨누룽지 삼계탕’ 출시CJ제일제당은 ‘비비고 들깨누룽지 삼계탕’을 출시했다.이 제품은 들깨가루를 넣어 고소하고 진한 맛을 살린 국물이 특징이다. 여기에 누룽지로 속을 채운 닭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 있다.또한 닭을 삶는 ‘자숙 공정’에 비비고만의 HMR 기술력을 적용, 촉촉한 식감과 육즙을 살렸으며 열처리 조건을 개선해 간편식 삼계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뼈 부스러짐’ 현상도 줄였다. -
- ▲ ⓒ대교
◇ 대교 키즈스콜레, ‘키콜 멤버스’ 론칭대교그룹 키즈스콜레는 유아동 도서 구매 부담을 줄여주는 프리미엄 도서 무제한 이용 서비스 ‘키콜 멤버스’를 론칭했다.‘키콜 멤버스’는 키즈스콜레의 1% 프리미엄 도서 및 다양한 서비스를 보다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멤버십으로, 프리미엄 도서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브랜드 핵심 가치인 ‘문해력’ 향상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멤버십 고객은 주거 지역과 가까이 위치한 ‘리딩클럽 라이브러리’를 방문해 키즈스콜레 도서를 무제한으로 대여하고, 연령별∙영역별 도서 추천 큐레이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 ▲ ⓒ남양유업
◇ 남양유업, 컴플라이언스 정기 회의 개최남양유업이 7월 2일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컴플라이언스 위원회 정기 회의를 개최했다.이날 회의에서는 과거 경영진의 횡령·배임 혐의 등 비위 행위와 관련한 재발 방지 대책을 점검하고, 내부통제 강화와 윤리경영 실행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활동을 지속해 나가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남양유업은 올해를 ‘준법·윤리경영 선도 기업 도약의 해’로 선언하고 준법경영 체계 구축, 공정거래 질서 확립, 청렴문화 기반 조성 등 3대 경영목표를 중심으로 컴플라이언스 체계 고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 ▲ ⓒ아워홈
◇ 아워홈, 한화이글스와 스폰서십 협약아워홈은 프로야구단 한화이글스와 2025 시즌 연간 스폰서십 협약을 체결하고, 이를 기념해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를 열었다.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아워홈은 한화이글스 홈경기장에서 기업광고와 더불어 미식 냉동도시락 브랜드 ‘온더고’ 광고를 게재한다. 또한 경기장을 찾은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시식 행사,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등 이색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아워홈은 대전 한화생명볼파크를 찾은 프로야구 팬들을 위한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 이벤트를 마련해 경기 관람의 즐거움을 한층 높여나갈 방침이다. -
- ▲ ⓒ삼성웰스토리
◇ 삼성웰스토리, 상반기 50여개 브랜드와 협업삼성웰스토리는 올 상반기에 이치란, 하이디라오 등 글로벌 맛집부터 농심과 오뚜기 등 50개에 달하는 브랜드와 콜라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특히 올해 급식 업계 최초로 도입한 글로벌 맛집 콜라보는 해외여행에서만 만나볼 수 있던 맛집 메뉴까지 제공해 콜라보의 영역을 더욱 확장하는 계기가 됐다.삼성웰스토리는 고객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요소를 제공하고자 하반기에는 영국의 '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를 비롯해 싱가포르 대표 맛집까지 글로벌 협업를 확대하고 스타 셰프와 협업해 단독 메뉴를 선보이는 등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여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편도족 맞춤형 ‘한도초과’ 간편식 선봬세븐일레븐이 맛, 양, 메뉴 구성 등 모든 면에서 일반 간편식과 차원이 다른 구성을 강조한 ‘한도초과’ 간편식을 출시했다.세븐일레븐 한도초과 간편식은 포만감을 목적으로 밥과 반찬의 양을 비슷한 가격대의 일반 도시락 대비 20% 이상 증량한 ‘한도초과 기사식당바싹불고기 도시락’를 내보였다.세븐일레븐은 지름 5cm 가량으로 풍성한 재료와 중량을 늘린 ‘한도초과 숯불향가득불고기김밥’도 선보인다. 메인인 숯불 불고기를 포함해 6가지의 재료를 가득 담아 풍부한 식감을 살렸다. -
- ▲ ⓒ11번가
◇ 11번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8년 연속 e커머스 부문 1위 달성11번가가 ‘2025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e커머스 부문 1위에 선정, 2008년 서비스 론칭 이래 18년 연속 정상에 올랐다.‘KS-SQI’는 국내 서비스산업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고객만족도 지표다. 이번 평가에서 11번가는 서비스 전문성, 서비스 결과 품질, 사회적 가치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11번가는 변화하는 e커머스 환경과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고객의 니즈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선보이며 한층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무료 멤버십 ‘11번가플러스’, ‘슈팅배송’ 등이 그 예시다. -
- ▲ ⓒBGF리테일
◇ CU, 인디밴드 후원 캠페인 ‘이들스 라거’ 출시CU가 국내 대표 인디밴드 총 7개 팀과 커스텀 라벨링된 맥주를 판매해 판매 수익금으로 인디밴드 공연을 후원하는 프로젝트를 기획했다.참여 아티스트는 크라잉넛, 브로큰발렌타인, 극동아시아타이거즈, 카디, 전파상사, 심아일랜드, 김승주 등 7개 팀이다.이들스 스테이지 라거(500ml, Alc 4.5%)는 강한 탄산압을 더한 페일 라거 맥주다. 패키지에는 각 아티스트의 이미지와 간단한 소개, 유튜브 채널로 연결되는 QR코드가 인쇄되어 있다. 상품은 오는 13일 자정까지 CU 자체 커머스 앱 포켓CU에서 예약 판매된다. -
- ▲ ⓒ쿠팡
◇ 쿠팡, ‘원피스페어’ 개최 … 여름 인기 원피스 최대 70% 할인쿠팡이 오는 13일까지 여름 인기 원피스를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원피스페어’를 진행한다.오는 6일까지 올리브데올리브·온앤온·더아이잗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이 기간 동안 세 브랜드 모두 전 상품에 20%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올리브데올리브와 온앤온은 3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 쿠폰을, 더아이잗은 5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 쿠폰 혜택을 받을 수 있다.7~13일에는 망고, 숲, 비지트인뉴욕, 쥬시쥬디 등을 할인한다. 이들 브랜드 역시 원피스 전 상품에 20%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
- ▲ ⓒGS25
◇ GS25, 스윗믹스젤리 콜라맛 출시GS25가 ‘젼언니 스윗믹스젤리 콜라맛’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젼언니 스윗믹스젤리'의 기존 6가지의 맛 중 고객 수요가 가장 높은 ‘콜라맛’만을 출시하는 것이다.‘젼언니 스윗믹스젤리 콜라맛’은 기존 ‘콜라맛’에 신규 플레이버 ‘레몬 콜라맛’을 더해 풍성함을 더했다. 또한, 식물성 젤라틴을 사용해 비건 젤리 트렌드를 반영했다. 가격은 3000원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