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론 50%·실습 20%·문제풀이 30% 비율로 구성지역청년까지 아우르는 거점형 특화 프로그램오는 21~25일 운영
  • ▲ SQLD 자격증 취득 과정 포스터.ⓒ세종대
    ▲ SQLD 자격증 취득 과정 포스터.ⓒ세종대
    세종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21~25일 '2025 하계 SQLD 자격취득 과정'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재학생과 졸업생은 물론 지역청년도 참여할 수 있는 거점형 특화 프로그램이다.

    구조적 데이터 쿼리 언어 개발자(SQLD)는 데이터베이스 설계와 SQL 활용 역량을 평가하는 국가공인 자격증이다. 데이터 기반 직무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공공기관과 민간 기업에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과정은 이론 50%, 실습 20%, 문제풀이 30% 비율로 구성됐다. △최신 출제 경향을 반영한 맞춤형 이론 수업 △실습과 예제 중심의 단계별 학습 △반복 문제풀이·시험 적중 문제 해설 등을 통해 SQLD 필기시험에 최적화된 구조로 짜졌다. 데이터베이스 개념에 익숙하지 않은 비전공 초심자도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게 설계했다. 강의는 전문 강사와 실시간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교육 신청 방법은 세종대 학생경력개발시스템 홈페이지(udream.sejong.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관계자는 "이번 특강을 통해 데이터 활용 역량을 키우고자 하는 청년의 자격 취득과 취업 역량 강화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 세종대학교 전경. 우측 상단은 엄종화 세종대 총장.ⓒ세종대
    ▲ 세종대학교 전경. 우측 상단은 엄종화 세종대 총장.ⓒ세종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