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사정관·공교육전문가들이 대입 전략과 미래 진로설계 지원오는 30일 대양AI센터 12층 대양AI홀에서
  • 세종대학교는 오는 30일 오전 10시 30분 교내 대양AI센터 12층 대양AI홀에서 고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진학 아카데미 '세종 아빠 입시학교, 엄마 진로학교'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선 세종대 전공자율선택제를 비롯해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진로진학설계, 2026~2028학년도 대입환경의 변화와 대입전략 등에 관한 심층적인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세종대의 최근 입시결과를 분석한 지원전략도 함께 안내된다.

    학부모와 학생이 구체적인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학사제도와 군계약학과 안내 부스를 운영한다. 세종대 군계약학과는 △사이버국방학과(육군) △우주항공시스템공학부 항공시스템공학 전공(공군) △국방AI융합시스템공학과(해군, 해병대) 등으로 구성돼 있다. 첨단 국방 분야 진출을 원하는 학생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세종대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변재문 입학처장은 "이번 행사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6학년도 대입전형과 진로진학설계 정보를 제공해 대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기획했다"며 "공교육 전문가와 대학 입학사정관들이 입시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교교육과 대학이 긴밀히 연계되는 뜻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 세종대학교 전경. 우측 하단은 엄종화 세종대 총장.ⓒ세종대
    ▲ 세종대학교 전경. 우측 하단은 엄종화 세종대 총장.ⓒ세종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