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게임스컴서 ‘붉은사막’ 신규 시연버전 공개카카오VX, ‘프렌즈 스크린 썸머 샷캉스 페스티벌’ 진행
  • ▲ ⓒ넷마블
    ▲ ⓒ넷마블
    ◆롯데이노베이트, 금천구 취약계층 AI교육 봉사

    롯데이노베이트가 금천구청 보육회관과 ‘금천구 어린이 아이멤버3.0 AI 활용 교육’ 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금천구 내 취약계층 및 다문화 가정 초등학생,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롯데이노베이트의 AI 전문가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참여 학생들은 생성형 AI 플랫폼 아이멤버3.0를 통해 포토카드를 만들며 AI의 개념과 프롬프트 작성법을 배웠다.

    롯데이노베이트는 참여 학생들에게 아이멤버 3.0 연간 라이선스와 과자세트 등을 기부해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AI 리터러시를 키울 수 있도록 격려했다.

    ◆펄어비스, 게임스컴서 ‘붉은사막’ 신규 시연버전 공개

    펄어비스가 글로벌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5’에 참가해 붉은사막 시연 부스를 운영한다.

    펄어비스는 광활한 오픈월드를 경험할 수 있는 붉은사막(Crimson Desert)의 새로운 퀘스트라인 데모를 선보인다. 관람객들은 오픈월드에서 펼쳐지는 치열한 전장을 시작으로 붉은사막의 초중반부 퀘스트를 즐길 수 있다. 

    데모의 가장 큰 특징은 실제 전장을 방불케 하는 대규모 전투다. 머리 위로 포탄이 날아들고 병사들의 함성, 무기들이 부딪히는 소리, 연기와 불길로 뒤덮인 전장은 전쟁의 생생한 현장을 그대로 재현했다. 전장 곳곳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치열한 전투는 긴장감과 몰입감을 높인다.

    붉은사막의 광대한 오픈월드 속 파이웰 대륙은 또 하나의 즐길 거리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자연광, 날씨 효과는 물론 전장 뒤로 펼처진 산맥과 암벽 등 거대한 자연 지형이 시각적 임팩트를 더한다. 모든 시각적 요소는 자체 개발한 블랙스페이스 엔진으로 구현돼 사실적이고 고품질 비주얼을 통해 붉은사막의 세계관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카카오VX, ‘프렌즈 스크린 썸머 샷캉스 페스티벌’ 진행

    카카오VX가 스크린 골프 시스템 ’프렌즈 스크린 퀀텀(Q)’과 ‘프렌즈 스크린 T2’의 통합대회인 ‘프렌즈 스크린 썸머 샷캉스 페스티벌’을 시작한다.

    골프 애호가라면 누구나 전국 프렌즈 스크린 매장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통합 스코어 1위 골퍼에게는 순금 골프공이 증정된다. 이 밖에 5성급 호텔 숙박권과 고급 아이언 세트 등 총 4000만원 상당의 경품도 마련했다. 모든 시상과 경품 지급은 3개 코스 모두 1회 이상 라운드를 완료한 골퍼에게 지급된다.

    카카오VX 관계자는 “‘프렌즈 스크린’ 대부분 매장에서 민생 회복 소비쿠폰 사용이 가능하니 이번 기회에 지인들과 가볍고 즐겁게 라운드하고 상품도 받아 가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안랩 “유튜브 동영상 저장 사이트 위장 피싱 페이지 주의”

    안랩은 유튜브에 업로드 된 동영상을 다운로드하려는 사용자를 노린 악성코드 유포 사례를 확인하고 사용자 주의를 당부했다.

    ‘유튜브 동영상 저장 사이트’로 위장한 피싱 페이지지의 메인 화면에는 “Youtube to MP4 Converter(유튜브 MP4 변환기)”라는 문구와 함께, 유튜브 동영상 URL을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배치됐다. 사용자가 동영상 URL을 입력하면 ‘지금 다운로드’ 버튼이 나타나고, 이를 누르면 악성코드가 숨겨진 2차 피싱 페이지로 연결된다. 이 페이지에서 다시 한번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Setup.exe’라는 이름으로 위장한 ‘프록시웨어’ 악성코드가 설치된다.

    이번 피싱 사이트는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영상 추출’ 등의 키워드를 포털에 검색할 경우 상위 노출돼, 사용자가 무심코 접속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현재 안랩 V3 제품군은 해당 피싱 사이트에 대한 탐지와 접근 차단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이재진 안랩 분석팀 선임연구원은 “이 외에도 각종 파일 변환이나 다운로드 기능을 표방한 유사 사이트에도 악성코드가 숨겨져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구글, 대학생 대상 ‘월 2만9000원’ AI멤버십 1년 무료 제공

    구글은 ‘구글 AI 프로’ 요금제를 대학생에게 1년간 무료 제공한다.

    이번 대학생 한정 ‘구글 AI 프로’ 플랜은 만 18세 이상의 국내 대학생이 학교 이메일 인증을 완료하고 계정을 등록하면, 개인 구글 계정 1개에 한해 ‘구글 AI 프로’ 요금제를 1년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구독 혜택이다. 10월 6일까지 전용 링크에서 신청 가능하며, 신청한 학생은 멀티모달 검색, 코딩 지원, 동영상 생성 등 ‘구글 AI 프로’의 고급 기능을 1년간 자유롭게 경험할 수 있다.

    구글은 전국 20여개 대학교에서 선발된 총 100명의 앰배서더를 대상으로 '제미나이 대학생 앰배서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최종 선발된 학생들은 오는 11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약 5개월간 자체 콘텐츠 제작, 오프라인 캠페인, 커뮤니티 연계 활동 등 다양한 홍보 활동과 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캠퍼스 내외에서 제미나이 활용법을 소개한다.

    최종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구글 AI 기술 기반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툴이 제공된다. 일부 대학 캠퍼스에서는 학생 참여형 AI 실습 이벤트인 ‘스트리트 AI 챌린지’도 진행될 예정이다.

    구글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들이 AI를 통해 성장하고 기회를 넓혀가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