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 원작자 협업 캐릭터 3종 공개KT M&S, 전국 맛닭꼬 매장에 맞춤형 마케팅 콘텐츠 송출드림어스컴퍼니 플로, 플레이리스트 청취 이용자에게 숙박권 제공 이벤트
-
- ▲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 사회공헌 코딩 캠프 ‘주니어랩 4기’ 성료카카오모빌리티는 경기도 용인시 ‘카카오 AI 캠퍼스’에서 30명의 학생이 참여한 ‘주니어랩 4기’를 성황리에 마쳤다.택시 기사 가족을 위한 ‘코딩 캠프’인 주니어랩은 카카오모빌리티 소셜임팩트 프로젝트 ‘201 캠페인’의 일환으로, 카카오모빌리티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지난 2023년부터 운영하고 있다.학생들이 스스로 직접 기획한 앱을 디자인하고 스마트모빌리티 로봇을 만들어 코딩해보면서 3박 4일 동안 자신만의 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다는 것이 주니어랩의 특징이다. 이렇게 완성된 스마트 모빌리티 로봇과 앱 서비스는 마지막 날인 9일 ‘주니어랩 박람회’를 통해 가족들이 직접 살펴볼 수 있게 전시하고 작동 과정을 시연해 학생들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더 많은 택시 기사님과 그 가족들이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해서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 원작자 협업 캐릭터 3종 공개넷마블은 신작 오픈월드 액션 RPG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에 ‘일곱 개의 대죄’ 원작자 스즈키 나카바 작가와 협업한 오리지널 캐릭터 3종을 공개했다.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된 이번 캐릭터들은 모두 스즈키 나카바 작가가 직접 디자인과 설정 작업에 참여한 오리지널 캐릭터로,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만의 독창적인 세계관 확장과 함께, 원작 특유의 유머와 감성을 계승한 점이 특징이다.연내 출시 예정인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은 전 세계 누적 판매 5500만부 이상을 기록한 애니메이션 '일곱 개의 대죄' IP를 기반으로 한 오픈월드 액션 RPG다. 게임은 이례적으로 콘솔·PC·모바일 플랫폼에 동시 출시되며, 콘솔은 플레이스테이션5, PC는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을 통해 출시된다.현재 공식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휴대전화 번호 입력 방식으로 참여 가능하다.◆KT M&S, 전국 맛닭꼬 매장에 맞춤형 마케팅 콘텐츠 송출KT의 통신상품 유통 그룹사 KT M&S가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꼬꼬에프앤비와 ‘동행플러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업무협약으로 KT M&S는 꼬꼬에프앤비의 전국 130여개 ‘맛닭꼬’ 매장에 KT의 인터넷 프로토콜 TV(IPTV) 기반 ‘프랜차이즈TV’와 ‘지니TV 우리 동네’를 활용해 가맹점별 맞춤형 마케팅 콘텐츠를 송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외식업 매장의 디지털 전환과 마케팅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소상공인과의 상생 협력의 폭을 한층 넓혀 나갈 계획이다.KT M&S가 제공하는 ‘프랜차이즈TV’는 KT 지니TV 950만 가입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스토리 ▲창업 정보 ▲프로모션을 전달하는 창업 전문 채널이다. 또한 ‘지니TV 우리 동네’는 매장 인근 소비자에게 실시간으로 혜택과 광고 정보를 제공해 지역 기반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KT M&S 관계자는 “이번 꼬꼬에프앤비와의 협약으로 외식업에 특화된 AI 기반의 솔루션을 적용해 프랜차이즈 산업 전반의 디지털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드림어스컴퍼니 플로, 플레이리스트 청취 이용자에게 숙박권 제공 이벤트드림어스컴퍼니 음악플랫폼 플로가 15일까지 파인스테이 큐레이션 플랫폼 ‘스테이폴리오’와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이번 프로모션은 휴가철을 맞아 플로와 스테이폴리오가 다양한 스테이에 어울리는 음악을 큐레이션하고, 플레이리스트를 청취한 이용자에게 숙박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플로는 공간의 무드와 머무는 동안의 감정을 중시하는 MZ세대의 ‘공간력’ 트렌드에 주목해, 음악과 공간을 연결하는 새로운 경험을 제안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플로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클릭한 뒤, 일곱 가지 플레이리스트 중 하나를 10분 이상 청취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총 4팀에게 ‘어라운드 폴리’, ‘명지관 1956 본관’, ‘아노록 사계’, ‘뤁스퀘어’의 1박 숙박권을 각각 증정한다.김성은 드림어스컴퍼니 플로 브랜드팀 리더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사와 협업해 사용자 접점을 늘리고 차별화된 음악 청취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KTis, 임직원 자녀 동행 동화책 낭독 봉사 시행KTis는 여름방학을 맞아 임직원과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동화 낭독 봉사활동을 진행했다.이번 봉사는 KTis ‘에코드림 봉사단’이 주도해 기획했다. 임직원 가족들은 사전에 동화책을 함께 읽으며 낭독 연습을 하고 전문 성우로부터 보이스 트레이닝과 연기 지도를 받으며 각자의 역할에 맞춰 생동감 있게 동화를 녹음했다.이날 활동을 통해 총 8권의 오디오북이 제작됐다. 완성된 음원은 편집을 거쳐 실물 도서와 함께 전국의 독서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정영훈 KTis 경영기획총괄(상무)은 “앞으로도 임직원과 함께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카카오엔터 ‘나혼렙’, 월드비전 '글로벌 6K 버추얼런' 파트너 참여카카오엔터테인먼트 글로벌 대표 IP ‘나 혼자만 레벨업(이하 나혼렙)’이 9월 5일부터 30일까지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 ‘글로벌 6K 버추얼런’ 협업 파트너로 참여한다.글로벌 6K 버추얼런은 아프리카 아동이 깨끗한 물을 얻기 위해 매일 걸어야 하는 평균 거리 ‘6km’를 직접 달리며, 해당 지역 식수위생사업에 기부하는 월드비전의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젝트 ‘글로벌 6K 마라톤’의 일환이다.올해는 글로벌 IP ‘나혼렙’이 공식 협업 파트너로 참여하며 한층 이색적인 사회공헌 프로젝트가 완성됐다. 단순한 후원에 그치지 않고, 팬들이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기획돼 나눔의 가치와 참여의 재미를 함께 전할 예정이다.글로벌 6K 버추얼런은 9월 5일부터 30일까지 약 25일간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11일부터 26일까지 월드비전 글로벌 6K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참가자는 참가비와 함께 신청부터 완주 인증·기념품 수령까지의 모든 여정을 SNS에 인증하는 ‘6K 생명의 식수를 모아라!’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 완주한 참가자에게는 ‘나혼렙’ 일러스트가 새겨진 스페셜 메달과 스포츠 타월, 봉제 인형 등 한정판 기념품과 월드비전 명의의 스페셜 참가 확인증(기부 증서)이 발급된다.◆NHN페이코, 상반기 캠퍼스 결제 데이터 공개NHN페이코가 상반기 캠퍼스 결제 데이터를 분석해 Z세대 대학생의 소비 패턴을 공개했다.NHN페이코는 기숙사 모바일 식권, 통학버스 승차권, 천원의 아침밥 예약 등 캠퍼스 특화 기능과 다양한 할인·적립 혜택을 통해 대학생 생활 편의를 높이고 있다. 현재 전국 240개 대학에 캠퍼스존을 구축했으며, 누적 인증자 수는 48만명을 돌파했다.상반기 페이코 캠퍼스존 결제 데이터 분석 결과, 캠퍼스존 전체 결제액은 직전 학기 대비 1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식권과 승차권 결제 금액도 전학기 대비 각각 31%, 49% 증가했다.이러한 페이코 사용 경험은 캠퍼스 내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생활 소비 영역으로 확장되고 있다. 페이코 캠퍼스를 통해 유입된 Z세대 유저는 캠퍼스 특화 기능 외에도 다양한 브랜드의 할인·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페이코 쿠폰’ 등 일반 서비스도 활발히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쿠폰 사용 상위 10개 대학 기준으로 1건당 평균 5115원의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이 제공됐다.NHN페이코 관계자는 “앞으로도 Z세대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캠퍼스 맞춤형 서비스를 고도화해 대학생들이 경제적이고 편리한 캠퍼스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SKB, 제4회 ‘블러썸 청소년 음악제’ 진행SK브로드밴드는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2025 블러썸 청소년 음악제’를 진행했다.올해로 4회째를 맞는 ‘2025 블러썸 청소년 음악제’는 SK브로드밴드와 FNC엔터테인먼트 비영리 공익재단인 LOVE FNC가 손잡고 청소년 인재 육성과 발굴을 위해 진행하는 사회적 가치 기획 프로그램으로, 전국 300여명의 학생들이 총 141개 팀으로 참여했다.이날 영예의 대상은 ‘Answer to the end’라는 곡을 선보인 ‘락(樂)밴드’가 차지했다. 대상을 포함해 이번 ‘2025 블러썸 청소년 음악제’에서 수상한 모든 곡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플로(FLO)를 통해 음원으로 공개된다.SK브로드밴드 측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꿈과 열정을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미디어로그 U+유모바일, 월 990원 액정파손 휴대폰 보험 출시미디어로그 알뜰폰 브랜드 U+유모바일이 휴대폰 보험 신규 상품 3종을 출시한다.신규 보험 상품은 ▲‘프리미엄 폴드·플립’(월 7500원), ▲‘프리미엄 일반’(월 5900원), ▲‘액정 한정 파손 10’(월 990원) 총 3종이다.특히 ‘액정 한정 파손 10’은 업계 최초로 출시된 ‘액정 파손 전용 보험’으로, 월 1000원도 안 되는 초저가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 휴대폰 파손 보험 이용 고객 중 다수가 ‘액정 파손’으로 보상 청구를 하는 만큼, 전체 보험이 부담스러운 고객에게는 실질적인 대안으로 의미가 있다.또한, 최근 출시한 갤럭시 Z 폴드7 등 폴더블폰은 액정 수리 비용이 일반 스마트폰보다 높다. ‘프리미엄 폴드·플립 보험 상품은 월 7500원에 최대 300만원까지 보장하며 유사 보험 대비 저렴한 보험료와 높은 보장 한도를 갖춰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U+유모바일 상품 담당자는 “이번 보험 상품은 고가 단말 사용자와 실속형 고객 모두를 고려해 기획한 것으로 합리적이며 안전한 통신 생활을 제안하는 브랜드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컴투스, 신작 ‘더 스타라이트’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 시작컴투스는 게임테일즈가 개발한 신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시작한다.이번 이벤트는 ‘더 스타라이트’ 공식 브랜드 사이트에서 실시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향후 사용할 계정으로 로그인한 뒤 사전 예약 시 등록한 휴대폰 번호를 인증하면 참여할 수 있다.캐릭터명 선점은 ‘이리시아’, ‘로버’, ‘데커드’, ‘실키라’ 등 게임 속 주요 인물의 이름을 딴 4개 월드에서 진행된다. 각 월드에는 6개 서버가 운영되며, 유저는 총 24개 서버 중 원하는 곳을 선택해 캐릭터명을 등록할 수 있다. 참여는 계정당 1회로 제한되며, 이후 1회에 한정해 변경이 가능하다.공식 사이트와 앱 마켓, 카카오게임을 통한 사전 예약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참여자에게는 희귀 탈것 ‘선봉대의 전투마’, 희귀 정령 ‘영롱한 코멧’, 고급 소환권 등 다양한 보상이 제공된다.더 스타라이트는 원작자인 정성환 총괄 디렉터의 소설을 기반으로 개발되고 있는 MMORPG다. 여러 차원이 얽힌 멀티버스 세계에서 다양한 영웅들이 ‘스타라이트’를 찾아 모험을 펼친다. 중세·현대·미래를 아우르는 복합 세계관, 언리얼 엔진 5 기반 그래픽, 전략적 충돌 시스템과 지역별 감성을 담은 사운드로 깊이있는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