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매출 3824억원 3.7%↑ 순손실 360억 ‘적자전환’한국 2448억원, 아시아 691억원, 북미·유럽 262억원기대작 아이온2 콘텐츠 고도화 … 4분기 출시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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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는 12일 실적발표를 통해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5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0.5% 증가했다고 밝혔다.같은 기간 매출은 382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7% 신장했고 당기순손실은 360억원으로 적자전환했다. 적자의 이유는 환율 변동에 따른 외화 관련 손실 탓이다.지역별 매출은 한국 2448억원, 아시아 691억원, 북미·유럽 262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423억원이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의 비중은 전체 매출의 36%를 차지했다.PC 게임 매출은 전분기 대비 10% 증가한 917억원이다. 아이온은 신규 서버 출시 등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53% 성장한 13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2190억원이다. 리니지2M은 동남아시아로 글로벌 서비스 지역을 확장하며 전분기 대비 27% 증가한 48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2025년 최고 기대작 아이온2는 지난 6월 말 진행된 이용자 FGT(Focus Group Test)에서 확인된 의견을 바탕으로 콘텐츠 고도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온2는 오는 4분기 출시 예정이다.한편, 엔씨소프트는 글로벌 게임 포트폴리오 확장과 신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최근 모바일 캐주얼 센터를 신설했다. 최고 수준의 AI 기술과 데이터 사이언스 역량을 모바일 캐주얼 게임 분야로 확장한다. 대규모 MMO 개발력 고도화, 슈팅 및 서브컬처 장르 클러스터 구축 등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투자도 지속 추진 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