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사막 데모 공개 호평글로벌 게임쇼 마케팅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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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펄어비스
펄어비스는 2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2.7% 감소한 796억원, 영업손실 118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영업손실은 광고비 증가 영향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기록한 58억원 대비 적자 폭이 확대됐다.2분기 해외 매출 비중은 82%를 차지했다. 검은사막은 아침의 나라 ‘검은사당 동해도편’ 우두머리에 신규 난이도를 추가하고, 거점전과 점령전을 개선하며 호응을 얻었다.검은사막 콘솔은 PS5와 Xbox X|S 버전을 선보이며,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한 안정적인 플레이 환경을 구축했다. 이 외에도 ‘이브 온라인’은 ‘Legion’ 확장팩 출시와 함께 이브 팬패스트를 진행했다.기대작 ‘붉은사막’은 5월 미국 보스턴에서 열린 ‘팍스 이스트’에 이어, 6월 미국 LA에서 개최된 ‘서머 게임 페스트’에 신규 퀘스트라인 데모를 최초로 공개하며 호평을 받았다.펄어비스는 3분기 ‘게임스컴’과 ‘팍스 웨스트’, ‘도쿄게임쇼’ 등 글로벌 게임쇼에 참가해 신작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조미영 펄어비스 CFO는 “하반기에도 검은사막과 이브의 꾸준한 라이브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며 “붉은사막의 성공적인 출시를 위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