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립금 1조 이상 전체 사업자 중 증가율 1위지난해 15.4조에서 22.6% 증가한 18.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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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증권이 3분기 금융감독원 공시 기준으로 퇴직연금 증권 사업자 적립금 순위에서 2위 자리에 올랐다고 28일 밝혔다.

    삼성증권 퇴직연금 적립금은 지난해 말 15조4000억원에서 올해 9월 기준 18조9000억원으로 22.6% 증가하면서 적립금 1조 이상 전체 사업자 중 증가율 1위를 기록했다.

    개인형 퇴직연금(DC+IRP)은 2024년 말 11조3000억원에서 올해 9월 기준 14조8000억원로 31% 늘었고, 그중 ETF(상장지수펀드)는 3조4000억원에서 5조8000억원로 71% 증가했다. 같은 기간 40대의 ETF 잔고는 72%, 50대의 ETF 잔고는 78%로 확대됐다.

    또한 올해 3분기 기준으로 전업권 적립금 상위 10개사를 대상으로 수익률을 비교한 결과, 삼성증권의 DB형, DC형, IRP도 수익률 모두 상위권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삼성증권 연금잔고의 성장 배경으로는 가입자 중심의 연금 서비스들이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지난 2021년 퇴직연금의 운용관리·자산관리 수수료가 무료인 ‘다이렉트IRP’를 출시했고, 연금 가입자가 가입 서류 작성과 발송을 하지 않고 가입할 수 있도록 편의를 대폭 높인 ‘3분 연금’ 서비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삼성증권 모바일앱 ‘엠팝’(mPOP)을 통해 간편하고 손쉽게 연금 투자를 지원하는 ▲연금 S톡 ▲로보 일임 ▲ETF 모으기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이외에도 삼성증권은 별도의 연금센터를 신설, 서울·수원·대구에서 3곳의 센터를 운영 중이다. 해당 연금센터에서는 PB 경력 10년 이상의 숙련된 인력이 전문화된 연금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성주 삼성증권 연금본부장 상무는 “퇴직연금은 장기적인 안목을 갖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삼성증권은 우수한 연금 관리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의 든든한 연금파트너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증권은 IRP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연금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세액공제 Up! 혜택도 Up! Hurry Up! IRP 이벤트’를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IRP 계좌의 가입 대상은 소득이 있는 근로자 및 사업자로, 본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내 이벤트 조건을 달성한 IRP 고객에게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이벤트는 mPOP, 삼성증권 영업지점 등 삼성증권 채널을 통해 IRP 계좌를 신규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기간 내 IRP 계좌를 신규 개설하고 정상적으로 IRP 계약을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 커피 쿠폰이 지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