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사 매장 운영 효율 위한 컨설팅 제공3D 모델링된 공간 확인 후 시공 … 매몰비용 절감다양한 신규 솔루션으로 고객사 상생협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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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웰스토리가 식자재를 공급하는 외식 프랜차이즈 고객사에 성장 지원 프로그램 ‘360솔루션’ 고도화에 나서고 있다고 30일 밝혔다.삼성웰스토리는 지난 2021년부터 홍보마케팅, 가맹상권 분석, 전용상품 개발 등 식자재 고객사를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선보여왔다. 올 한 해에만 스타셰프 IP 제공, 세컨드 브랜드 론칭 지원, 정부기관 연계 해외진출 지원 등 다양한 신규 솔루션을 선보이며 고객사와의 상생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삼성웰스토리의 '공간 컨설팅' 솔루션은 공간 설계 문제로 사업 확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프랜차이즈 고객사의 고민에서 시작됐다. 대부분 프랜차이즈가 일회성 공간 설계와 인테리어를 진행해 브랜드 특성을 반영한 인테리어 콘셉이 부족하다보니 가맹점 확장에 어려움을 겪었던 것.이에 삼성웰스토리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컨셉을 반영한 인테리어 뿐 아니라 매장 운영 효율과 고객 이용 편리성을 높일 수 있는 공간 컨설팅을 제공하고 변화된 공간을 고객사가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3D 시뮬레이션 기능을 더했다.실제로 최근 삼성웰스토리가 공간 컨설팅을 제공한 ‘샤브야키’ 브랜드는 회전초밥&샤브샤브 뷔페로 매장 확대를 위한 새로운 공간 설계를 필요로 했다. 삼성웰스토리는 매장 내 고객 이동이 잦은 브랜드 특성을 고려해 최적화된 좌석 배치와 메뉴 제공 공간을 설계했다.주방은 식자재 입고부터 운반, 전처리 및 조리, 세척까지 조리 순서에 따라 구역을 나눠 식자재 관리와 근무자 이동을 수월하게 하고 물을 사용하는 Wet Zone을 구분해 보다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이렇게 설계된 식당의 모든 공간은 2D 평면도를 3D 모델링해 입체적으로 선보임으로써 고객의 직관적인 이해를 돕고 모의 시뮬레이션 또한 가능하게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