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 인프라로 정확·신속 배송 … 고객 반응 긍정동일 시간대 대비 만족도 개선 두드러져중소기업 지원 강화 … 효율 높인 공동 물류 모델
-
- ▲ ⓒ홈앤쇼핑
홈앤쇼핑이 쿠팡과 공동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고객만족도가 높아진 것으로 조사됐다.
홈앤쇼핑은 쿠팡과 공동 물류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 결과 고객 만족도가 4.3%포인트(P) 상승했다고 13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9월20일부터 10월2일까지 총 5회에 걸쳐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 제품을 대상으로 쿠팡의 로켓배송 인프라를 활용한 공동 물류 서비스를 시범 운영했다.
시범 운영 결과 익일배송 99.4%, 휴일배송 98%의 높은 전국 배송 완료율을 기록하며 빠르고 정확한 배송 역량을 입증했다.
특히 동일 시간대 방송 대비 고객의 ‘매우 만족’ 응답률이 4.3%포인트 상승해, 신속한 배송이 고객 경험 향상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홈앤쇼핑은 “이번 협력으로 쿠팡의 물류 인프라를 통해 중소기업이 소비자와 더 빠르고 정확하게 만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이번 협력을 통해 중소기업의 물류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에게는 한층 신속하고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면서 “이번 협력은 중소기업의 물류 부담을 줄이고 판로를 확장할 수 있는 새로운 상생 모델”이라며“앞으로도 중소기업이 더 넓은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