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출력 727마력 … 최대토크 101.9kg·m 발휘 투어링 특유의 실루엣에 넉넉한 실내 공간 더해 1회 충전으로 55km까지 전기 모드 주행 가능
  • ▲ BMW '뉴 M5 투어링'. ⓒBMW코리아
    ▲ BMW '뉴 M5 투어링'. ⓒBMW코리아
    BMW코리아는 강력한 성능에 활용성을 더한 초고성능 왜건형 모델 'BMW 뉴 M5 투어링'을 공식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국내에 처음으로 출시되는 BMW 뉴 M5 투어링은 M 하이 퍼포먼스 모델의 폭발적인 주행 성능에 투어링 특유의 공간 활용성을 더해 스포츠 주행은 물론, 일상이나 장거리 여정을 아우르는 다재다능함을 갖췄다.

    BMW 뉴 M5 투어링에는 최고 출력 585마력을 발휘하는 M 트윈파워 터보 V8 4.4리터 가솔린 엔진과 197마력 전기모터를 결합한 M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된다.

    시스템 합산 최고 출력은 727마력, 최대토크는 101.9kg·m에 달하며 엔진과 모터의 강력한 출력을 지능적으로 제어한다. 제로백은 단 3.6초다.

    BMW 뉴 M5 투어링은 특유의 차체 구조에 맞추어 정교하게 조율된 섀시 시스템이 적용된다. 먼저 차체 강성을 향상하기 위해 엔진룸과 차체 하부, 후면부 등에 보강재가 추가됐으며 주행 환경과 선택한 모드에 따라 감쇠력을 실시간으로 조절하는 M 어댑티브 서스펜션이 기본 사양으로 장착된다.

    또한 BMW M 하이 퍼포먼스 모델 전용 사륜구동 시스템인 M xDrive와 후륜 조향 시스템인 인테그랄 액티브 스티어링은 주행 상황에 맞춘 최적의 핸들링과 코너링 성능을 보장한다.

    BMW 뉴 M5 투어링은 'BMW 아이코닉 글로우'가 적용된 M5 전용 키드니 그릴과 대형 공기흡입구, 보닛의 파워돔은 전면부 디자인에 강렬한 인상을 연출한다. 트렁크까지 길게 이어지는 루프 라인과 근육질을 연상케 하는 숄더라인은 스포티한 실루엣을 보여준다. 후면부는 세로형 리어 리플렉터와 좌우 트윈 테일파이프를 통합한 대형 디퓨저, 투어링 전용 리어 스포일러로 구성돼 강렬하면서도 안정감 있는 이미지를 전달한다.

    실내에는 레이스카에서 영감을 받은 레드 포인트와 D-컷 디자인을 적용한 M 가죽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며, 스포츠 주행은 물론 장거리 주행에도 적합한 새로운 M 다기능 시트가 장착됐다.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에는 M 전용 인터페이스가 적용된다. BMW 인터랙션 바 역시 M 전용 디자인을 더해 한층 스포티한 실내 분위기를 완성한다. 트렁크 적재 공간은 기본 500리터에서 최대 1630리터까지 확장 가능하다.

    최고 사양의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탑재된다. 스톱&고 기능을 포함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정면 및 후방 충돌 경고, 차선 유지 및 변경 보조 기능을 제공하는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이 기본 사양으로 장착된다.

    서라운드 뷰, 후진 보조, 리모트 컨트롤 파킹 등으로 구성된 '파킹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도 함께 제공돼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인다.

    이와 함께 M 전용 스포츠 배기 시스템, 전기 주행 시 다이내믹한 사운드를 구현하는 '아이코닉 사운드 일렉트릭' 등을 주행에 박진감을 더하며 바워스 & 윌킨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메리노 가죽 내장재, 4존 자동 공조장치, 대형 파노라마 글래스 루프 등 고급 사양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BMW 뉴 M5 투어링의 국내 판매 가격은 1억 7100만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