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파크몰, MZ취향 저격 '아날로그 팝업' 릴레이 선봬신세계L&B, ‘레이어 앤 모어’ 전시 진행애경산업, ‘2025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 진행
  • ▲ ⓒSSG닷컴
    ▲ ⓒSSG닷컴
    ◇ SSG닷컴, ‘이마트 고래잇페스타’ 주말 행사 강화

    SSG닷컴이 오는 7일까지 신선·가공식품 최대 반값 행사를 진행한다.

    쓱닷컴은 이마트 창립 기념 행사 ‘고래잇페스타’의 마지막 주말을 앞두고 온라인 전용 행사를 강화했으며, 행사 상품은 수도권에서 지역에 따라 ‘쓱 새벽배송’ 또는 ‘쓱 주간배송’을 통해 받아볼 수 있다.

    정다운 훈제오리(400g), 통영 생굴(250g), ASC 인증 국산 활 전복 3미(210g 내외) 등을 최대 50% 할인된 6000~7000원대 가격에 선보인다. 농심 신라면김치볶음면(137g*4입)은 2개 이상 구매 시 10% 할인한다.

     
  • ▲ ⓒ아이파크몰
    ▲ ⓒ아이파크몰
    ◇ 아이파크몰, MZ취향 저격 '아날로그 팝업' 릴레이 선봬

    아이파크몰은 12월 한 달간 들뜨고 소란스러운 연말 분위기 대신, 차분한 감성을 즐길 수 있는 ‘윈터 슬로우 라이프(Winter Slow Life)’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연이어 선보인다.

    릴레이 팝업스토어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레트로(Retro)’ 열풍과 ‘디지털 디톡스’ 니즈를 반영해, 스마트폰 화면 속 세상에서 벗어나 ‘직접 쓰고’, ‘만지고’, ‘만드는’ 감각적 경험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도심 속 쉼표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용산점 리빙파크 3층 도파민 스테이션에서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는 ▲아날로그 마켓 ‘성북동 엽서 가게’ ▲레트로 카메라 사진관 ‘휴그’ ▲바늘과 실로 만드는 이야기 ‘뜨개 팝업’ ▲국내외 작가 30인의 수공예품 편집숍 ‘호이’ 등 총 4가지로 구성됐으며, ‘기록’과 ‘손맛’ 이라는 테마에 맞춰 고객들에게 소박하지만 따뜻한 연말 풍경을 선사할 계획이다.
  • ▲ ⓒ이랜드 스파오
    ▲ ⓒ이랜드 스파오
    ◇ 이랜드 스파오, '스파오 크리에이터' 1기 모집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가 공식 서포터즈 프로그램 ‘스파오 크리에이터’ 1기를 12월21일까지 모집한다.

    스파오 크리에이터는 스파오의 신상품과 시즌별 주요 기획전 아이템을 가장 먼저 경험할 수 있는 브랜드 공식 서포터즈 프로그램이다.

    스파오는 UGC(이용자 제작 콘텐츠) 기반 브랜드 자체 서포터즈를 운영해, Z세대와의 접점을 넓히고 일상 속 스파오 스타일링을 보여주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스파오와 패션을 사랑하는 20대 고객이다. 숏폼 영상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활동자 중 월 2회 이상 콘텐츠 업로드가 가능하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스파오 크리에이터 1기는 내년 1월5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4개월간 운영된다. 

     
  • ▲ ⓒ애경산업
    ▲ ⓒ애경산업
    ◇ 애경산업, ‘2025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 진행

    애경산업은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과 함께 지난 4일 AK플라자 광명점에서 ‘2025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는 애경산업 임직원과 인트리, 어울마루, 통일미래연대 등 사회복지시설 및 기관의 자원봉사자 100여명이 함께해 총 3300포기(11t)의 김장김치를 직접 담가 지원했다.

    이날 전달된 김장김치는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등을 통해 자립준비청년, 다문화 가정, 미혼 한 부모 가정, 탈북민 가정, 마포지역 홀로 어르신 가정 등 지역 사회 1300여 가정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 ▲ ⓒ롯데GRS
    ▲ ⓒ롯데GRS

    ◇ 롯데GRS,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더즌’ 할인 판매

    롯데GRS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12월 10일 단 하루 동안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더즌‘을 45% 할인한 9900원에 판매한다.

    전국 크리스피크림 도넛 매장에서 한정수량 현장 판매되며, 1인당 최대 더즌 5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행사 대상점 및 상세 내용은 롯데잇츠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 ⓒ던킨
    ▲ ⓒ던킨

    ◇ 던킨, 심슨 랜덤 미니파우치 출시

    SPC그룹 비알코리아 던킨이 ‘심슨 가족’을 테마로 한 랜덤 미니파우치 5종을 선보이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에 나선다.

    랜덤 미니파우치는 호머·마지·바트·리사·메기 캐릭터의 얼굴을 디자인에 적용했으며, 각 캐릭터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의 참(Charm) 장식을 더했다.

    던킨은 12월 11일까지 사전 예약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1만2000원 이상의 제품 교환권을 구매하면 ‘랜덤 미니파우치’를 3800원 할인이 적용된 3900원에 사전 예약할 수 있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 출시

    하이트진로가 슈피겐코리아 팬덤 IP 플랫폼 ‘페스티버’와 함께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 굿즈 13종을 출시한다.

    이번 굿즈는 산타가 맥주를 들고 있는 일러스트, 크리스마스 모자를 쓴 테라 맥주잔, 테라 병뚜껑을 활용한 트리 등 연말 분위기를 담은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협업 제품은 페스티버 네이버 스토어와 공식 온라인몰을 비롯해 무신사,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 ▲ ⓒ신세계L&B
    ▲ ⓒ신세계L&B

    ◇ 신세계L&B, ‘레이어 앤 모어’ 전시 진행

    신세계L&B가 테이블웨어 공예상품 개발사업의 결과 전시 ‘레이어 앤 모어’를 12월 21일까지 ‘뮤지엄 멋 m2’에서 진행한다.

    ‘레이어 앤 모어(Layer and More)’라는 전시명은 공예가의 손길이 쌓여 완성된 테이블웨어의 중첩된 층위(layer)와, 그 너머의 확장 가능성(more)을 상징한다.

    전시 참여작가는 ▲김연진(와인 잔) ▲강고운(옻칠 세라믹 와인버킷) ▲안은선(와인 네임텍 및 와인백) ▲임재현(레이어드 주기 세트) ▲안은경(도자 잔) ▲김동욱(와인백)으로 총 6팀이다. 작가들은 도예·금속·혼합매체 등 다양한 공예 기반을 바탕으로 한 테이블웨어 17점을 새롭게 선보인다.

  • ▲ ⓒ대상
    ▲ ⓒ대상

    ◇ 대상, ‘대상 주부봉사단’ 14기 모집

    대상이 12월 19일까지 ‘대상 주부봉사단’ 14기를 모집한다.

    ‘대상 주부봉사단’은 요리 및 식사 지원,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남성 어르신 자립지원 요리교실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월 1회 정기적으로 진행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대상 주부봉사단’ 14기는 봉사활동에 관심과 열정을 가진 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오는 선정 결과는 12월 24일 발표된다.

  • ◇ 용산 드래곤즈, 미리 크리스마스 시즌8 진행

    용산 소재 민관학 연합봉사체 ‘용산 드래곤즈'가 세계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지난 4일 용산구 내 아동복지시설 어린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했다.

    8년차를 맞이한 올해 ‘미리 크리스마스’ 활동에는 용산 드래곤즈의 18개 회원사인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재단 등이 함께했다.

    이날 활동에 참여한 100여 명의 봉사자들은 각 회원사에서 준비한 치약, 칫솔 등의 생활용품과 학용품, 과자류 등을 메시지 카드와 함께 9개 아동시설 250여 명의 어린이들에게 직접 전달했다. 이에 더해 모자시설에 거주하는 엄마와 아이를 위한 별도의 선물도 전달하며 풍성한 크리스마스의 의미를 더했다.

     

  • ▲ ⓒ대상
    ◇ 아성다이소, 강원도 도계지역 방문해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 진행

    아성다이소가 강원도 도계지역에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지난 4일 진행한 이번 캠페인에서는 아성다이소 임직원이 도계 탄광촌 지역에 방문해 취약가정 및 지역아동센터에 연탄 2800장과 등유 1900L 등을 전달했다.

    도계지역의 어려움을 전해들은 ㈜아성다이소는 2019년 도계지역 내 센터에 맞춤형 아동·청소년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내용으로 글로벌비전과 MOU를 체결했다. 2019년~2024년까지 6년간 약 1만 7000장의 연탄 외 난방유, 행복박스를 전달했으며 도계지역 아이들과 함께 ‘다이소 매장’을 방문하는 등 활동을 계속해오고 있다.

  • ▲ ⓒGS25
    ▲ ⓒGS25
    ◇ GS25, 삼성월렛머니 제휴 통해 ‘생활 금융 플랫폼’ 역할 강화

    GS25는 지난 1일, 삼성월렛머니 운영사인 우리은행과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삼성월렛머니 전략가맹점으로 참여했다. 삼성월렛머니는 실물 카드 없이 은행 계좌를 연결해 충전·결제하는 충전식 선불 결제 수단으로 결제 시 포인트가 적립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GS25에서 삼성월렛머니로 결제하면 1% 적립 혜택(삼성월렛머니 포인트 0.5% + GS ALL 포인트 0.5%)이 상시 제공된다. 또한 전략가맹점 제휴를 기념해 12월 한 달간 GS25에서 삼성월렛머니로 3000원 이상 결제 시 삼성월렛머니 포인트 1000점을 지급하는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 ▲ ⓒ교촌에프앤비
    ▲ ⓒ교촌에프앤비
    ◇ 교촌에프앤비, 시각장애 특수학교 ‘광주세광학교’에 점자 교구재 전달

    교촌에프앤비는 광주광역시 시각장애 특수학교인 광주세광학교에 점자 교구재 165세트를 전달하고, 시각장애 학생들을 위한 소스 바르기 체험·치킨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11월말에 진행된 전달식에는 임형욱 교촌에프앤비 커뮤니케이션전략실장, 권연희 광주세광학교 교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교촌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제4회 아동건강 지원사업’과 ‘바르고 봉사단’ 비대면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시각장애 아동의 교육 환경을 보완하고 수업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학습 교구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