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9일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에서 'RUS학술제·CUS성과발표회'가 진행되고 있다. ⓒ건국대
    ▲ 19일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에서 'RUS학술제·CUS성과발표회'가 진행되고 있다. ⓒ건국대


    ◇ 건국대, '학부생연구 학술제·성과발표회' 개최

    건국대학교 생명특성화대학 특성화학부는 '학부생 연구 프로그램'(RUS) 학술제 및 학부생 커리어개발 프로그램(CUS) 성과발표회'를 19일 개최했다.

    서울 광진구 건국대 새천년관 우곡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RUS·CUS프로그램 참여자의 심층연구, 취업능력 배양 등을 위해 마련됐다.

    건국대는 교육부 '수도권 대학 특성화 사업'(CK-II)의 지원을 받아 현재 RUS, CUS 사업을 진행 중이다.

    이날 RUS학술제에서는 정봉연 교수의 'RUS프로그램 활동 보고' 등이, CUS 성과발표회에서는 산업체 지향적 인력양성 교육과정 성과 등이 발표됐다.

    ◇ 중앙대 'SW교육가치확산협의회'

    중앙대학교는 서울 동작구 흑석캠퍼스에서 'SW(소프트웨어)교육가치확산협의회'를 18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중앙대와 협약(MOU)을 체결한 초·중·고교 교사 등 30여명이 참석해 SW 교육 프로그램 개발, 봉사단 구성 등을 논의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올해 2월 실시하기로 했다.

    김창수 중앙대 총장은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앞으로 우리 대학이 SW 교육의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