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5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한성대학교 IPP 장기현장실습 제3회 성과발표회'에서 IPP 참여기업 및 대학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성대
    ▲ 15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한성대학교 IPP 장기현장실습 제3회 성과발표회'에서 IPP 참여기업 및 대학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성대


    ◇ 한성대 '제3회 IPP 장기현장실습 성과발표회' 개최

    한성대학교는 서울 중국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제3회 IPP 장기현장실습 성과발표회'를 15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IPP 장기현장실습사업은 산업체 현장에서 학생들에게 4개월 이상 현장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기업 연계 장기 현장실습 제도다. 

    이번 행사에서는 참여 기업들에 감사패를 전달, IPP 수료생 105명에게는 이수증이 수여됐다.

    ◇ 건국대, 교양 교과목 공모…14개 신설

    건국대학교 상허교양대학은 '교양 교과목 공모사업'을 통해 올해 1학기 14개 교과목을 개설한다.

    학생 창의적 융복합 사고 역량 강화 등을 위해 건국대는 전임교원, 학생 등을 대상으로 2012년부터 교과목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에는 총 47개 교과목을 접수 받았으며, 작년 기준 8개 과목에서 6개가 추가돼 '전략적 사고와 기획' 등 최종 14개 교과목을 개발했다

    ◇ 세종대,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지원사업' 선정

    세종대학교가 고용노동부에서 시행하는 '2017년도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지원사업' 우선협상대학으로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세종대는 올해부터 2022년까지 5년간 총 30억원의 사업비를 지원 받아 학생 취업, 창업 등을 도울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