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성향·등급 따라 '안정형'부터 '공격투자형'까지 구성
  • ▲ 우리은행은 11일 펀드 포트폴리오 브랜드 '우리 名作(명작) 포트폴리오'를 출시했다. ⓒ우리은행
    ▲ 우리은행은 11일 펀드 포트폴리오 브랜드 '우리 名作(명작) 포트폴리오'를 출시했다. ⓒ우리은행

    우리은행이 안정적인 고객 자산관리를 위한 투자성향별 펀드 상품을 선보인다. 

우리은행은 펀드 포트폴리오 브랜드 '우리 名作(명작) 포트폴리오' 5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우리 名作 포트폴리오는 펀드를 포트폴리오로 구성하고 분산투자를 통해 리스크는 더 줄이고 안정적으로 고객 수익률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한 상품이다.

이 상품은 고객의 투자성향 및 투자등급에 따라 전문가가 엄선한 3개의 우량펀드가 묶음으로 구성돼 있다.

우리은행은 펀드 운용상황 및 시황을 감안, 매달 포트폴리오를 재구성해 출시할 예정이다. 

우리 名作 포트폴리오는 고객의 투자성향에 따라 안정형부터 공격투자형까지 5종류의 펀드 포트폴리오로 구성돼 있다.

포트폴리오 유형별 펀드비중은 △국내채권형 70% 국내혼합형 30% '안정형' △혼합형 60% 국내채권형 40% '안정추구형' △해외채권형 70% 국내혼합형 30% '위험중립형' △주식형 70% 해외채권형 30% '적극투자형' △해외주식형 100% '공격투자형' 등 5종이다. 

기존에는 고객이 펀드 분산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여러 펀드를 각각 신규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 5종 출시로 고민없이 쉽게 펀드 분산투자를 통한 리스크관리 및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분산투자를 통한 리스크 축소 및 안정적 수익률 관리가 자산관리 영업의 핵심 전략"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고 펀드판매 대중화 전략 등을 통해 고객 자산관리에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