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스타뱅킹 내 외화투자전문 플랫폼 기능 탑재실시간 환율·통화별 변동성 등 외환정보 제공해
  • ▲ ⓒKB국민은행
    ▲ ⓒKB국민은행

    일반 고객들도 급변하는 환율 시장에서 바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

    국민은행은 환테크를 원하는 고객이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외화투자전문 플랫폼‘KB 마이딜링룸’을 오는 1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환테크란 환율의 변동방향을 미리 예측하고 그에 따라서 자금을 운용하여 수익을 얻는 것으로 최근 저금리시대 대안투자상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외화 자금운용 외에도 유학생을 둔 부모가 해외로 자녀의 생활비를 송금할 때 환율변동에 따른 손실을 줄일 수 있으며 필요한 외화를 환율 하락 시기에 미리 확보해 두는 전략도 가능하다.

    외화투자전문 플랫폼 ‘KB 마이딜링룸’은 인터넷뱅킹과 KB스타뱅킹을 통해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또 실시간 환율과 주요지수 차트, 통화별 변동성, 전문투자정보 등 생동감 있는 외환시장정보를 제공한다.

    아울러 KB환율픽(Pick)서비스, 외화정기예금, 골드뱅킹, 선물환 등 다양한 외화상품 투자와 함께 보유 외화자산에 대한 심층분석도 가능하다.

    이번 플랫폼 출시로 자산 포트폴리오 통화분산을 고민하는 고객, 외화투자에 막연함을 느끼는 투자자, 복잡한 증권사의 FX거래시스템에 어려움을 느낀 고객에게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KB환율픽(Pick)’은 외화상품 투자 및 환매 시 필요한 환전을 고객이 직접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해 거래시점의 시장가 환율로 바로 매매하거나 원하는 환율을 미리 지정하면 목표치에 도달할 때 알아서 주문이 체결되고 체결 내역도 SMS로 통지해 준다.

    이를 통해 외화상품투자를 고민하는 고객뿐 아니라 저렴한 환율에 외화를 미리 확보하려는 유학생 가족, 해외직구족, 해외여행 고객도 손쉽게 환테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외환하면 막연하게 어렵다고 느끼지만 해외여행, 해외직구 등 환전 수요는 일상생활 곳곳에 있는 만큼‘생활 속 재테크’로서 누구나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드는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은행은 ‘KB 마이딜링룸’ 오픈을 기념해 고객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말일까지 진행되며 이 기간 중 KB환율픽에 가입하고 거래한 고객 중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커피상품권을 제공한다.

    또한 ‘KB 마이딜링룸’에 대한 리뷰를 SNS에 올린 고객들을 대상으로는 우수후기를 선정해 모바일 상품권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