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삼구 한중우호협회장, 리샤오린 中 인민대외우호협회장과 환담

이대준 기자 프로필보기 || 최종편집 2017.04.19 16:27:26

프로필 사진
  • 트위터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구글 북마크 
  • 네이트온 쪽지 
  •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금호아시아나

 

박삼구 한중우호협회장이 사드 배치로 얼어붙은 한중 관계 개선에 나섰다.

 

19일 금호아시아나그룹에 따르면 박삼구 회장이 한중우호협회장 자격으로 중국 베이징에서 리샤오린 중국 인민대외우호협회장과 환담을 가졌다.
 
금호타이어 인수라는 중요한 그룹 현안이 있음에도 박삼구 회장은 한중우호협회 회장 자격으로 리셴넨 전 중국 국가 주석의 막내딸로 시진핑 국가주석과는 어린 시절부터 친분이 두터운 것으로 알려진 리샤오린 회장과 만났다.

 

최근 사드 (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배치 문제로 경색된 한중 관계에서 민간 차원의 양국 간 우호증진과 교류 활성화 방안에 대해 폭넓게 의견을 교환했다. 
 
박삼구 회장은 지난 2005년 제4대 한중우호협회 회장에 취임한 이후, 리샤오린 회장과는 그 동안 수 차례 한국과 중국을 오가며 민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바 있다. 이번 만남은 커다란 시련을 맞이한 한중 관계 개선을 위해 한중우호협회 회장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한 박삼구 회장의 노력으로 평가된다.
 
중국인민대외우호협회는 명실상부한 ‘중국 민간외교의 사령탑’으로 산하에 중한우호협회, 중미우호협회, 중일우호협회 등 각국 우호 단체를 두고 있다.
 
이 밖에도, 박 회장은 취임 이후 지금까지 중국의 시진핑 국가주석, 후진타오 전 국가주석, 원자바오 전 총리, 리커창 총리, 리 위안차오 국가 부주석, 왕이 외교부장 등 중국의 최고 지도자들을 직접 만난 바 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 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  
  •  
  •    
  • 맨 위로


이마트 계란서도 '비페트린' 검출… "환불 등 대응책 검토"
이마트가 판매한 계란에서도 살충제 성분인 '비펜트린'이 검출된 것으로 확인되면서 이마트가 환불 조치를 비롯한 다양한대응책을 고심하고 있다.17일 이마트에 따르면 이번에 살충제 성분이 검출된 농장은 순창, 여주, 이천, 김천 등 총 4곳이다. 이곳에서 판매되는 계란은 평소 이마트 계란 판… [2017-08-17 19:08:58] new
"매일매일 달라지는 반찬"… CU, '요일 도시락' 출시
CU가 요일마다 반찬 구성을 달리하는 ‘요일 도시락’을 리뉴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요일 도시락’은 어묵조림, 볶음김치, 연근우엉조림과 호박나물 중 세 가지를 기본 반찬으로 하고, 요일에 따라 각기 다른 메인 반찬을 담은 도시락이다. 월·화요일에는 화끈한 ‘김치제육’이 수·… [2017-08-17 18:28:14] new
BNK금융, 차기 회장 최종 결정 보류…오는 21일 재논의
BNK금융 임추위가 내·외부 인물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는 모양새다.이날 면접 후 예정돼 있던 차기 회장 선정이 4일 뒤로 미뤄졌기 때문이다.BNK금융지주 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는 17일 최종 후보 선정 과정을 중단하고 오는 21일 오후 7시에 재논의키로 결정했다.최종 심층 면접은… [2017-08-17 18:17:11] new
코너에 몰린 정찬우 한국거래소 이사장 결국 사임
정찬우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17일 임직원에게 사의를 표명했다.이날 정 이사장은 '임직원 여러분께 드리는 글'로 "지난 5월 많은 국민들의 기대 속에 새로운 정부가 출범했다.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저 또한 새로 출범한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진심으로 바라 마지 않는다"며 "이제 저는 새 술을 새… [2017-08-17 18:15:04] new
롯데홈쇼핑, FW 시즌 '패션' 승부수… 신규 브랜드 6개 단독 론칭
롯데홈쇼핑이 가을·겨울을 앞두고 18일부터 2주 간 6개의 신규 브랜드를 단독 론칭하고, 기존 브랜드의 상품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17일 밝혔다.이는 ‘패션 리딩 채널’로의 입지를 굳히기 위해 2014년부터 전개하고 있는 롯데홈쇼핑의 패션 강화 전략의 일환이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3월… [2017-08-17 17:46:48] new
 

포토뉴스

0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