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 워' IP 확장 및 e스포츠 확대키로"다양한 신작 라인업 기반 글로벌 시장 공략 이어갈 터"

컴투스가 6분기 연속 해외에서만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며 89%의 높은 비율을 자랑했다.
 
컴투스는 올해 1분기 매출 1203억원, 영업이익 501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해외 시장에서 거둬들인 매출은 1066억원으로, 한국 모바일 게임 최초로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한 '서머너즈 워'의 견조한 성과와 'MLB 9이닝스 17', '낚시의 신', '골프스타' 등의 스포츠 게임 및 기타 여러 게임의 지속적인 해외 실적에 힘입어 6분기 연속 1000억원 돌파의 기록을 이어갔다.
 
컴투스는 지난 2016년 1분기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영업이익 500억원을 넘어섰으며, 42%의 영업이익률로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만들어 가고 있다.
 
컴투스는 향후 기존 글로벌 흥행작과 다양한 기대 신작을 통해 다수의 강력한 IP(지식재산권)를 구축하며 해외 시장 공략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는 길드 공성전 등 전략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모바일 e스포츠로의 확장을 통해 세계적 흥행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서머너즈 워'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모바일 MMORPG를 내년 상반기 글로벌 시장에 런칭할 예정이며, 글로벌 콘텐츠도 확장할 방침이다. 

컴투스는 미국 프로야구 MLB의 라이센스를 통한 모바일 야구 게임 'MLB9이닝스'에 이어, 액티비전의 '스카이랜더스' IP 기반 모바일 RPG를 내년 상반기 글로벌 출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