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6분기 연속 해외 매출 '1천억' 돌파…"올 1분기 89% 차지"

'서머너즈 워' IP 확장 및 e스포츠 확대키로
"다양한 신작 라인업 기반 글로벌 시장 공략 이어갈 터"

송승근 기자 프로필보기 | 최종편집 2017.05.12 10:56:21

  • 트위터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구글 북마크 
  • 네이트온 쪽지 
  •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컴투스가 6분기 연속 해외에서만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며 89%의 높은 비율을 자랑했다.
 
컴투스는 올해 1분기 매출 1203억원, 영업이익 501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해외 시장에서 거둬들인 매출은 1066억원으로, 한국 모바일 게임 최초로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한 '서머너즈 워'의 견조한 성과와 'MLB 9이닝스 17', '낚시의 신', '골프스타' 등의 스포츠 게임 및 기타 여러 게임의 지속적인 해외 실적에 힘입어 6분기 연속 1000억원 돌파의 기록을 이어갔다.
 
컴투스는 지난 2016년 1분기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영업이익 500억원을 넘어섰으며, 42%의 영업이익률로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만들어 가고 있다.
 
컴투스는 향후 기존 글로벌 흥행작과 다양한 기대 신작을 통해 다수의 강력한 IP(지식재산권)를 구축하며 해외 시장 공략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는 길드 공성전 등 전략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모바일 e스포츠로의 확장을 통해 세계적 흥행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서머너즈 워'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모바일 MMORPG를 내년 상반기 글로벌 시장에 런칭할 예정이며, 글로벌 콘텐츠도 확장할 방침이다. 

컴투스는 미국 프로야구 MLB의 라이센스를 통한 모바일 야구 게임 'MLB9이닝스'에 이어, 액티비전의 '스카이랜더스' IP 기반 모바일 RPG를 내년 상반기 글로벌 출시할 계획이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 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프로필 사진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  
  •  
  •    
  • 맨 위로



넥슨 '야생의 땅: 듀랑고', 사전예약 4주만에 '200만' 돌파
넥슨은 왓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이하 듀랑고)'의 사전예약이 200만 건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달 19일부터 시작한 듀랑고 사전예약에는 하루 만에 30만 명이 몰리며 높은 기대감을 나타냈다. 지난 15일에는 4주 만에 200만 명을 돌파… [2018-01-16 11:21:38] new
증권업계, 해외주식 직구족 잡기 올해도 지속
지난해 불었던 해외주식 '직구' 열풍이 올해도 이어질 전망이다.이에 따라 주요 증권사들은 각종 혜택과 이벤트를 제공하며 투자자 잡기에 나서고 있다.16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글로벌 증시 호조가 예상돼 해외주식 투자자 유입이 지속될 전망이다.실제 지난해 해외… [2018-01-16 11:18:18] new
"경계선 사라진다"… '편의점+화장품' vs 'H&B숍+먹거리' 경쟁 가속
유통업계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업종 간 경계선이 빠르게 허물어지고 있다. 편의점에서 화장품을 취급하고 HB숍(국내 헬스뷰티숍)에서 먹거리를 판매하면서 두 업종이 경쟁 구도로 변화하고 있다.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편의점은 약 3만6000여개 HB숍은 1300여개로 전국… [2018-01-16 11:17:16] new
넥슨, 모바일 앱 '넥슨플레이' 고객 맞춤 기능 확대
넥슨은 16일 자사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넥슨플레이'를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메인 화면을 '게임·친구·메뉴 탭'으로 구분해 메뉴 접근이 용이하도록 UI(User Interface) 및 UX(User Experience)를 변경하고, 유저들의 게임 이용 활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 [2018-01-16 11:09:19] new
[포토] 신제품 선보이는 이윤진
소닉케어 광고모델 이윤진 씨가 16일 오전 서울 중구 조선호텔서 열린 소닉케어 최첨단 스마트 음파칫솔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출시 행사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는 블루투스를 통해 전용앱과 연동해 양치습관을 실시간 추적해 사용자에게 적합한 덴탈 솔… [2018-01-16 11:08:59] new
 

포토뉴스

0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