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미디어그룹, 31일 한국프레스센터 경제심포지엄
  • 2017년 5월 31일(수) 오후 14:00~18:00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  


문재인 대통령 정부가 야심차게 출범했습니다. 국민들은 새 정부가 탄핵정국으로 얼룩졌던 아픔을 치유하고 나라를 새롭게 도약시키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최근 우리나라는 미증유의 상황을 맞고 있습니다. 미국과 전세계에 보호무역주의 바람이 불고 있는 가운데 북한의 도발과 중국의 사드보복은 지속되고 있습니다. 국내적으로는 내수 부진이 이어지는 등 기업들이 안팎의 경영 악재에 흔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새 정부는 이 같은 악재들을 뚫고 대한민국이 G7으로 도약시켜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기업들을 옭아매고 있는 불합리한 제도와 법률들을 손질해야 하고, 4차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해나가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이 절실한 상황입니다.

새 정부의 경제 정책방향과 관련, ‘성장이냐, 분배냐’ ‘대기업 중심이냐, 중소기업 중심이냐’ ‘일자리 확대- 공공 우선이냐, 민간 우선이냐’ 등 충돌되는 가치들을 어떻게 조화시켜나가야 할지도 중요한 과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에 뉴데일리미디어그룹은 ‘제19대 대통령 경제정책방향 심포지엄’을 통해 세계 보호무역주의 움직임 속에서 우리 정부가 어떻게 정책을 펼쳐나가야 할지 점검하고자 합니다. 

심포지엄에는 80~90년대 대한민국의 성장정책을 이끌었던 이봉서 한국선진화포럼 이사장(동자부 장관, 상공부 장관 역임)이 참여하며, 현진권 교수, 최준선 성균관대 교수, 박기성 성신여대 교수, 이경주 미래경영연구원장 등이 분야별 주제 발표를 하게 됩니다. 또 박동운 단국대 교수, 김승욱 중앙대 교수, 안젤라 강주현 글로벌경쟁력강화포럼 대표, 장재완 한국청년기업협회장 등이 토론자로 참여해 혜안들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금융위원회대한상공회의소중견기업연합회전국은행연합회한국여신금융협회생명보험협회손해보험협회저축은행중앙회금융소비자원서민금융진흥원신용회복위원회미래경제연구원한국청년기업협회미래세대포럼글로벌경쟁력강화포럼이 후원 또는 참여합니다.

새 시대 경제정책을 진단하는 이번 심포지엄에 많은 성원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후원, 참여: 금융위원회, 대한상공회의소, 중견기업연합회, 전국은행연합회, 여신금융협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저축은행중앙회, 금융소비자원, 서민금융진흥원, 신용회복위원회, 미래경제연구원, 한국청년기업협회, 미래세대포럼, 글로벌경쟁력강화포럼

    문의: 포럼 사무국 전화 (02)6919-7000 이메일(event@newdailybiz.co.kr)   
    <화환은 정중히 사양합니다>

  • ▲ 뉴데일리가 지난해 5월 개최한 '2016 대한민국 경제도약 심포지엄'. ⓒ
    ▲ 뉴데일리가 지난해 5월 개최한 '2016 대한민국 경제도약 심포지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