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몰에 60억 투자, 쇼핑 환경 개선과 참여형 문화공간 조성
  • ▲ 스타필드코엑스몰 오픈라이브러리(가칭) 조감도. ⓒ신세계프라퍼티
    ▲ 스타필드코엑스몰 오픈라이브러리(가칭) 조감도. ⓒ신세계프라퍼티


    신세계 프라퍼티가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문화 체험과 휴식이 가능한 ‘오픈 라이브러리(가칭)’를 31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총면적 2800㎡에 2개 층으로 구성될‘오픈 라이브러리’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열린 도서관’이다. 13m 높이의 대형 서가 3개를 중심으로 라운지형, 테이블형 등 다양한 책상과 의자를 배치해 독서는 물론,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문화체험 공간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신세계 프라퍼티는 지난해 12월 스타필드 코엑스몰을 선보인 이후, 약 60억원 규모의 투자를 통해 쇼핑환경, 문화 시설 등에 대한 개선 작업을 진행 중이다. 이번 ‘오픈 라이브러리’ 개관을 통해 쇼핑과 문화가 어우러진 새로운 쇼핑몰로 거듭날 계획이다.

    ‘오픈 라이브러리’는 전 장르에 걸쳐 총 5만여권에 달하는 책을 비롯해, 아이패드를 활용해 책을 볼 수 있는 최신 eBook 시스템까지 갖췄다. 운영은 국내 대표 서점인 영풍문고와 협업할 예정이다.

    특히 해외 잡지를 비롯한 400여종의 최신 잡지를 갖춘 국내 최대 규모의 잡지 코너도 준비했다.

    책을 읽는 공간은 서재와 같이 편한 분위기 제공을 위해 간접 조명을 도입했으며, 독서 관련 모임을 진행할 수 있는 독립된 커뮤니티 공간도 별도로 배치했다.

    ‘오픈 라이브러리’의 정식 명칭은 현재 설문조사를 토대로 선정 중으로, 오픈 전 공개될 예정이다.

    신세계 프라퍼티는‘오픈 라이브러리’를 코엑스몰의 가장 중심부인 센트럴 플라자에 배치해 스타필드 코엑스몰을 대표하는 공간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신세계 프라퍼티는 책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도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북 콘서트, 시 낭송회, 인문학 토크쇼, 책 관련 전시회 등이 ‘오픈 라이브러리’ 내 별도 공간에서 연중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신세계 프라퍼티 측은 코엑스몰의 재도약을 위해 이러한 차별화 경쟁력 강화에 나서게 됐다고 설명했다.

    임영록 신세계 프라퍼티 대표는 “코엑스몰의 재도약을 위해,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쇼핑몰 한 가운데 열린 도서관인 ‘오픈 라이브러리’를 선보이는 실험에 나섰다”며“오픈 라이브러리는 강남 상권의 랜드마크이자, 모든 사람이 오고 싶어하는 전국적인 복합문화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