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 장벽 개선해 외국 고객 편의성 높일 계획
  • KEB하나은행이 외국인 고객 서비스 향상에 나섰다.

KEB하나은행은 네이버와 업무협약을 맺고 통번역 서비스 '파파고'로 외국 고객 환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파파고는 네이버에서 자체 개발한 통번역 서비스로 한국어·영어·일본어·중국어·스페인어·프랑스어 등 총 6 개 언어에 대해서 음성 및 텍스트 통번역 서비스를 제공한다.

연내 태국어·인도네시아어·베트남어·대만어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
 
KEB 하나은행은 파파고 앱에 KEB 하나은행 회화 메뉴를 추가하고 외국인 고객과 영업점 직원간 창구 거래 시 필요한 기본적인 용어부터 예금 신규·입출금·송금 등에 필요한 필수 예문들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준성 KEB 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한국어와 영어에 익숙하지 못한 외국인 고객들이 의외로 많아 이번 서비스를 준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 네이버는 KEB 하나은행과의 업무제휴로 자사 번역 앱에 처음으로 금융을 담아내 외국인 고객 실생활에 유용한 서비스를 구축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