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보증 재원 10억원 특별출연…대출 우대금리 적용
  • ▲ ​손교덕 경님은행장(오른쪽)은 본점 회의실에서 경남신용보증재단 이광시 이사장과 '경남지역 소기업 및 소상공인 유동성 지원 업무 협약서'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BNK경남은행
    ▲ ​손교덕 경님은행장(오른쪽)은 본점 회의실에서 경남신용보증재단 이광시 이사장과 '경남지역 소기업 및 소상공인 유동성 지원 업무 협약서'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BNK경남은행

    경남은행이 지역 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자금 지원을 위해 팔을 걷었다.

​BNK경남은행은 28일 경남신용보증재단과 '경남지역 소기업 및 소상공인 유동성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경남지역 소기업과 소상공인에 대한 협약보증 및 대출취급을 통해 유동성 지원을 강화해 나간다.

​특히 경남은행은 협약보증의 재원으로 경남신용보증재단에 10억원을 특별출연해 ​성장가능성이 유망한 기업을 경남신용보증재단에 추천하고 협약보증에 의한 대출에 우대금리를 적용한다.

​경남신용보증재단은 경남은행이 추천한 소기업과 소상공인에 총 한도 120억원까지 협약보증을 지원하고 보증료율 0.2%포인트 감면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경남은행 관계자는 "​동일기업에 대한 협약보증 지원 한도는 1억원 이내이며 보증만기는 5년 이내이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