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개 층, 870m² 전시장에 86형 울트라 스트레치 사이니지 15대 설치요리교실, 키즈존, VIP라운지 등 복합 엔터테인먼트 공간 조성도
  • ▲ LG전자가 이라크 에르빌에 해외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브랜드샵'을 열었다. ⓒLG전자
    ▲ LG전자가 이라크 에르빌에 해외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브랜드샵'을 열었다. ⓒLG전자


    LG전자가 중동의 새로운 시장으로 떠오르는 이라크에 역대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브랜드샵을 오픈했다.

    LG전자는 지난 15일 차국환 중동아프리카지역대표 부사장, 송웅엽 주이라크 대사, 나자드 하디 에르빌 주지사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브랜드샵 오픈 행사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프리미엄 브랜드샵은 이라크 에르빌의 핵심 상권에 자리했으며 2개 층, 연면적 870m2 규모로 LG전자의 해외 브랜드샵 중 가장 크다.

    매장 내에는 초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 체험존을 마련해 올레드 TV, 세탁기, 냉장고 등의 제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2층에는 58:9 화면비의 '86형 울트라 스트레치 사이니지' 15대가 설치돼 있으며, 매장 앞쪽의 전체 외벽을 유리로 만들어 밖에서도 전시 제품들을 확인할 수 있다.

    요리교실, 키즈존, VIP 라운지 등과 함께 무선인터넷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 복합 엔터네인먼트 공간으로 조성했다. 단순한 판매점을 넘어서 지역 명소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전언이다.

    이 밖에도 선제적 마케팅을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으며, 가전 제품을 무상으로 수리하는 서비스도 함께 제공해 이라크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차국환 LG전자 중동아프리카지역대표 부사장은 "고객이 단순히 체험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감동까지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샵을 지속 늘려,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전자는 이라크 외에도 이란, 레바논, 요르단,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등에서도 프리미엄 브랜드샵을 운영하고 있다. 향후에는 중동아프리카지역을 대상으로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