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증권은 최근 IRP 가입대상자 확대에 맞춰 연말정산에서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IRP 및 연금계좌 투자전략 세미나를 전국 지점에서 22일 오후 5시에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연금계좌 200% 활용하기'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IRP형 연금의 가입 대상자가 군인, 공무원, 자영업자 등으로 확대되며, 효율적인 연금계좌를 활용한 절세전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마련됐다.


    이번 연금투자세미나에는 전국 삼성증권 금융센터 및 지점의 센터장, 지점장, 삼성증권 전문가가 직접 강사로 나서 개인투자자들의 연금자산 현황 점검을 포함한 종합적인 연금자산관리 전략과 운용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삼성증권 고객이 아니어도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문의 및 참가신청은 삼성증권 패밀리센터로 하면 된다.


    지난 7월 26일 가입대상이 확대된 IRP에 대해 삼성증권은 사업자 중 유일하게 개인 추가납입금에 대한 계좌 운용·자산관리수수료를 면제하기로 한 바 있다.


    가입한 고객들은 IRP·DC형·연금저축을 합쳐 총 7백만원까지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어, 연금 투자는 노후준비에 필수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윤용암 사장은 연금사업부 내 은퇴설계연구소를 편입해 개인연금과 퇴직연금, 공적연금을 통합한 통합연금 자산관리전략을 제공하는 등 연금자산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삼성증권은 고용노동부에서 선정한 '2016근로복지대상'에서 적립금운용관리부문 우수퇴직연금사업자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삼성증권은 IRP 신규 가입고객들의 펀드 가입금액에 따라 음료기프티콘과 모바일 상품권을 최대 3만원까지 증정하는 이벤트를 9월 30일까지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