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스·개별마당 물론 층간소음 걱정 없는 '실속형 마이홈'특화설계 돋보여… 타운하우스 장점 최대한 살린 공간연출
  •  

    ㈜신영은 오는 9월 중으로 '평택 비전 지웰 테라스' 분양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평택 비전 지웰 테라스'는 경기도 평택시 용죽지구 연립주택용지에 위치한 수직형 타운하우스로 지하 1층~지상 최고 4층·25개동·전용 84㎡ A·B·C타입 총 218가구로 구성된다.


    ㈜신영은 "편리한 쾌속교통망과 함께 각종 개발호재가 예고돼 있고, 가구별로 정원 및 테라스공간을 확보해 일반 아파트 동일 전용 대비 넓은 개방감을 연출했다"고 설명했다.


    평택 비전 지웰 테라스가 들어서는 평택 용죽지구는 현재 공정률 96%로 개발 막바지에 들어간 상태다. 소사벌택지지구·현촌지구 등 평택 남부권의 신흥주거지역과 인접해 있다.


    가장 먼저 주목해야 할 점은 교육·쇼핑 등 편리한 생활인프라다. 용죽지구는 안심교육타운이 조성될 예정으로 용죽초와 용이중이 2019년 3월 개교를 앞두고 있다. 평택대학교와 평택고도 가깝고, 2019년 상반기 오픈예정인 신세계복합쇼핑몰 '스타필드 안성(가칭)'도 주변에 위치한다.


    또 단지 반경 5㎞ 이내에 위치한 SRT지제역을 이용하면 서울 강남 수서역까지 20분대로 도착 가능하고, 지하철 1호선 평택역과 BRT(간선급행버스체계) 노선도 인접해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평택 비전 지웰 테라스 최대 장점은 특화설계다. 타운하우스의 장점을 최대한 살린 공간연출로 개방감을 극대화한 것. 


    일반아파트 전용 84㎡ 대비 약 40~60㎡ 넓은 서비스면적을 제공해 실사용 면적을 최대한 끌어올렸고, 일부 가구에는 옥상 테라스와 연계된 다락과 받침형 공간 등이 제공된다.


    기존 타운하우스와 차별화된 경쟁력도 눈에 띈다. 평택 비전 지웰 테라스는 집 앞 주차장·옥상·테라스가 있는 단독주택형 주거공간이면서, 동시에 아파트처럼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외부공간을 공유하는 단지다.


    단독주택처럼 층간소음 걱정이 없는가 하면 아파트와 같은 집단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관리가 편리하고, 주변 단독주택지와 하나의 동네처럼 조화를 이뤄 입주민들에게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 각 동 사이에 단차를 올린 보행전용 외부마당을 조성해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것은 물론 정원으로 활용도 가능하다. 단지 북측으로는 근린공원이 계획돼 있어 쾌적한 거주환경을 누릴 수 있다.


    한편, 평택 비전 지웰 테라스 입주는 2019년 4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