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창출 동반성장 포럼
  • ▲ 김천 공공기관 합동 동반성장 포럼.ⓒ교통안전공단
    ▲ 김천 공공기관 합동 동반성장 포럼.ⓒ교통안전공단

    교통안전공단이 경북 김천혁신도시를 자동차 튜닝(개조) 관련 산업의 메카로 육성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공단은 20일 경북 김천혁신도시 산학연유치지원센터에서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과 공동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동반성장 포럼'을 열었다.

    이날 포럼에는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과 협력 기업, 김천시, 김천상공회의소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신사업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 전략과 협업 모델 등에 관해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주제발표와 자유토론을 통해 경북지역 특성을 고려한 신사업 육성과 산·학·연을 아우르는 협업 체계를 마련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를 위해 '김천혁신도시 동반성장 밸리'를 구축하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기관별 미래 전략사업을 융합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토론자로 나선 공단 엄성복 신규사업팀장은 "공단은 경북도, 김천시와 함께 '자동차 튜닝 기술지원 클러스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클러스터가 만들어지면 튜닝 자동차 안정성 강화는 물론 창업 활성화로 일자리도 늘어나는 만큼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 앞서 박보생 김천시장과 안충영 동반성장위원장은 '김천시-동반성장위 상생 협약'을 맺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