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달 29일 서울 중구 동국대학교에서 열린 발전기금 전달식에서 한태식 동대 총장(왼쪽)과 이창규 DK메디칼솔루션 회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동국대
    ▲ 지난달 29일 서울 중구 동국대학교에서 열린 발전기금 전달식에서 한태식 동대 총장(왼쪽)과 이창규 DK메디칼솔루션 회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동국대


    ◇ 동국대 발전기금 2억 기부 DK메디칼솔루션 이창규 회장

    동국대학교는 의료기기 전문업체 DK메디칼솔루션의 이창규 회장이 발전기금 2억원을 기부했다고 2일 밝혔다.

    서울 중구 동국대에서 지난달 29일 열린 기금 전달식에서 이 회장은 "현재 비구니 스님들의 기숙사인 혜광원 시설이 노후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다 기부를 결심했다"고 말했다.

    동국대 경영학과 61학번 출신인 그는 이번 기부를 포함해 그동안 약 4억원의 기금을 모교에 전달했다.

    한태식 동국대 총장은 "전달해주신 기부금을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 상명대·명지대·서울여대 '이공계 진로진학 특강'

    상명대학교, 명지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가 공동 주관하는 '이공계 인재 진로 진학 특강'이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3일 진행된다.

    이공계 분야에 관심이 있는 고교생의 진로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선보이는 이번 행사에서는 대학별 전공 특강, 학과 선배 멘토링 등이 마련됐다.

    ◇ 서울시립대, '진짜 진로 이야기'

    서울시립대학교는 '9인각색, 사람책과 함께하는 진짜 진로 이야기'를 16~18일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서울 동대문구 서울시립대 창공관에서 진행되며, 시립대 교수 6명과 기업 대표 3명이 진로·진학에 대한 정보 등을 참가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