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스코
    ▲ ⓒ포스코

     

    포스코가 17일 패밀리사 임직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스코패밀리 안전 SSS 2018 다짐대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권오준 회장을 비롯한 포스코 및 패밀리사 임직원 240여 명이 광양제철소 대강당에 참석한 가운데, 포항 현장과 영상으로 연결해 동시에 진행됐다.

    SSS는 'Self-directed Safety Spread’'의 줄임말로 '자기 주도의 안전활동 확산'을 뜻한다. 회사 주도의 톱다운(top-down) 방식이 아닌 직원 스스로가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사소한 것 하나부터 기본을 준수하는 바텀업(bottom-up) 방식의 안전 활동이다.

    포스코는 인간존중 이념의 글로벌 안전 선도 기업이 되기 위한 ‘2018년도 안전 SSS 실행전략’ 4가지를 발표했다. ▲안전 선도 기업을 향한 기반 확보 ▲사람 중심의 안전 최우선 문화 확산 ▲감성적 리더십을 통한 상호신뢰 강화 ▲직원 주도의 안전활동 실천을 소개하며, 전체 임직원이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권오준 회장은 강평을 통해 "포스코패밀리가 지속 성장하고 무재해 일터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안전에 대한 예방과 대책이 끊임없이 진화하고, 일관성 있게 지속돼야 한다"며 "안전이 모든 가치의 우선이 되는 회사, 누구나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현장, 공감과 소통을 바탕으로 신뢰하는 노사문화를 구축해 재해 없는 진정한 Global Leading Company로 도약하자"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