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요금제 정보 제공 등 매장 영업사원 조수 역할 '톡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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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유플러스가 전국 2000여개 매장에서 현장 영업사원들의 고객응대를 돕는 AI스피커 서비스 '유플러스 도우미'를 내놨다고 24일 밝혔다.

    '유플러스 도우미'는 LG유플러스의 AI스피커 'U+우리집AI'를 기반으로 한 매장 고객 응대 서비스다. 상품·서비스 안내부터 CS업무 안내까지 가능하며, 배웅인사·음료권유 같은 일상대화도 가능하다.

    가령 매장 방문고객이 최근 인기 있는 휴대폰이나 요금제 등을 찾을 시 영업사원들이 '유플러스 도우미'에게 질문해 간단하게 답변을 얻을 수 있다.

    멤버십VIP 혜택과 같은 다소 복잡한 설명도 손쉽게 들을 수 있으며, 서비스 명의변경 방법 및 필요서류 안내 등도 할 수 있다.

    '유플러스 도우미'는 간단한 일상 대화도 할 수 있어 휴대폰 개통 대기 시간 등의 지루함도 덜어준다. 인사부터 자기소개, 노래를 하는 것도 가능하며, 날씨나 뉴스 정보 등을 알려주기도 한다. 때에 따라 가족들의 통신 요금까지 상담해준다.

    권아영 LG유플러스 AI마케팅팀장은 "전국 2,000여 곳의 현장의견을 꾸준히 수렴, 질문과 대답을 지속적으로 고도화시키고, 이를 통해 서비스 활용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