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0일 美 시카고 개최 박람회서 기술력 뽐내고효율·고성능 솔루션 관심집중… "청색광 60% 감소 눈길"


LG전자가 고효율·고성능 솔루션을 앞세워 연간 10조원 규모에 이르는 북미 LED 조명시장을 공략한다.

LG전자는 8일부터 10일까지 미국 시카고에 위치한 매코믹플레이스에서 열리는 '2018 국제조명박람회'에 참가해 LED 조명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박람회는 북미 최대 규모 조명전시회로 600여개 글로벌 조명업체들이 참가한다.

회사 측은 111㎡ 규모의 부스를 마련하고 ▲고효율·고성능 ▲편리한 설치·제어 ▲타사 제품 및 솔루션과 연동되는 개방형 시스템 등 LG 스마트조명의 강점을 집중 소개한다.

LG전자가 선보인 '세이프블루 LED 트로퍼'는 주로 병원, 학교, 사무공간 등에서 사용하는 제품으로, 기존 LED 조명에 비해 눈 건강에 해로운 청색광을 최대 60%까지 줄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LG 센서 커넥트'는 다양한 센서와 통신모듈을 탑재한 스마트조명 솔루션으로, 사용자는 스마트폰의 전용 어플리케이션만으로 스마트조명을 경험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센서가 외부 빛이나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자동으로 밝기를 조절하며,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이용해 미리 시간을 예약하고 조명을 제어하는 것도 가능하다.

LG 스마트조명을 제어하는 기기들은 모두 지그비(ZigBee) 방식으로 연결돼 같은 통신방식을 사용하는 제품 및 솔루션과 연동이 가능하다. 또 기존 일반 조명도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제품이면 통신방식을 변환하는 'LG ZAT'를 이용해 LG 센서 커넥트와 연결시 스마트조명이 된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북미 LED 조명시장의 규모는 연간 약 10조원으로, LG전자는 다양한 협력사와 적극 시장 대응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류혜정 LG전자 H&A사업본부 H&A스마트솔루션사업담당 전무는 "고효율, 고성능 제품에 사물인터넷을 접목해 고객들에게 LG만의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며 LED 조명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