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스포츠 중계 서비스 중 독점 중계…특별 이벤트 페이지도 오픈한국시간 5월3일 오전 11시부터 경기 생중계…선수분석 등 다양한 정보 제공
  • ▲ ⓒ다음카카오
    ▲ ⓒ다음카카오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가 운영하는 스포츠 전문 채널 '다음 스포츠'에서 '메이웨더'와 '파퀴아오'의 복싱 통합 타이틀전을 온라인 독점 생중계한다. 

27일 다음카카오는 한국 시간으로 5월 3일 낮 12시,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이번 경기를 국내 온라인 스포츠 중계 서비스 중 다음 스포츠에서 독점 생중계 한다고 밝혔다. 

경기 관련 정보는 이날 오픈한 다음 스포츠 '메이웨더 VS 파퀴아오' 빅매치 특집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경기 생중계는 당일 오전 11시부터 시청할 수 있다.
 
다음카카오는 생중계가 펼쳐질 '메이웨더 VS 파퀴아오' 빅매치 특집 페이지를 통해 경기 시작 전부터 종료 후까지 전 과정에 걸쳐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메인 경기에 앞서 다음 스포츠는 복싱계 최고의 자리를 다투는 두 선수의 기본 정보부터 전적, 전력을 분석하는 정보를 제공하며 명장면으로 기록된 하이라이트 영상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경기가 시작되면PC와 모바일 전 채널에서 HD 화질로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경기 종료 후에는 관전평, 영상, 포토, 뉴스 등 경기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한 자리에 모아 보여준다. 또한 격투기 전문 매체와 스포츠 전문기자 칼럼 등 전문 콘텐츠와 관련 기사들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복싱팬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참여 콘텐츠도 구성했다. 특집 페이지에 이용자가 직접 경기의 승자를 점쳐보는 '승부 예측' 코너를 마련, 투표를 진행한다. 투표 기간 중 선수별 응원자수가 실시간으로 공개돼 응원 열기도 실감할 수 있다. 

또한 응원댓글 게시판에 좋아하는 선수를 향한 응원 메시지와 함께 토론도 할 수 있다.
 
권오상 다음카카오 다음 스포츠 서비스 총괄은 "'메이웨더 VS 파퀴아오' 매치는 복싱 역사상 가장 놀라운 순간으로 기억될 세기의 대결"이라며 "절대 놓쳐서는 안 될 경기 현장을 다음 스포츠를 통해 국내 복싱팬들에게 생중계로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