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별 항공마일리지 정립·숙박 및 쇼핑 할인 등 혜택

특정 카드로 결제하는 경우 추가 할인혜택이나 포인트적립, 무이자할부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어 휴가계획과 함께 카드 지출계획을 꼼꼼히 세운다면 예산을 줄일 수 있을 것이다.

카드사별 여름 이벤트와 여행 특성화 카드에 대해 알아본다.

'신한 더 클래식카드'는 전세계 공항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PP(Priority Pass)카드를 제공한다 일부 항공사 이용 시 마일리지 적립혜택도 제공한다. 마일리지는 대한항공(1500원당 1마일)과 아시아나항공(1000원당 1마일) 중 선택할 수 있다. 

VIP카드인 '신한 THE CLASSIC 카드'는 항공마일리지 적립, 항공 라운지 VIP대우는 물론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택 1)를 각각 신용판매 1500원, 1000원 당 1마일리지를 적립해 준다. 전월 신용판매 이용액이 200만원 이상일 경우 이번 달에 적립률이 50% 증가된다.
 
즉 대한항공 마일리지는 3000원 당 3마일리지,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는 2000원 당 3마일리지를 적립해 준다.

또한 PP(Priority Pass) 무료 발급, 제주도 내 JDC면세점 8% 청구 할인, 국내 아시아나/이스타 항공권 할인, 제주 유명 관광지 할인 등 제주 특화 서비스, 유명 면세점 할인 서비스, 국내 호텔/펜션 등 예약 및 할인 서비스도 있다.

'KB국민 마일리지 가온카드'는 국내.외 가맹점에서 전월 실적조건 및 적립한도 제한 없이 항공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통합형 항공 마일리지 적립형 상품이다. 특히 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 및 면세점 이용 때에는 더블 마일리지가 적립돼 해외 직구 등 해외 이용이 잦은 소비자에게 유리하다.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아시아나 항공은 건별 이용금액 1000원 당 1마일리지, 대한항공은 1500원 당 1마일리지가 적립된다. 해외 가맹점 및 면세점 이용 때에는 1마일리지를 추가 제공해 아시아나 항공은 건별 이용금액 1000원당 2마일리지, 대한항공은 1500원당 2마일리지가 각각 쌓인다.

'삼성 THE 1카드'는 인천국제공항에서 주차시 주차요금 1만원 할인과 인천공항 발렛파킹은 무료로 쓸 수 있는 헤택을 담았다. 또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주요 음식료 매장에서 10~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안전한 여행을 위해 '해외 여행 지원서비스'를 운영하면서 해외 여행 중 예상치 못한 사고를 당할 경우 낯선 환경, 언어적 문제 등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 '현대카드T3 에디션2'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중 한 항공사를 선택해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  
    대한항공은 당월 이용금액이 50만원~200만원 사이일 경우 1500원당 0.8마일을, 200만원 이상일 경우 1500원당 1마일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아시아나항공을 선택할 시 당월 이용금액이 50만원~200만원 사이일 경우 1000원당 0.8마일을, 200만원 이상일 경우 1000원당 1마일 적립 혜택을 준다. 

    현대카드는 해외 온라인 쇼핑몰 이용 고객에게 캐시백 및 배송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해외 직구 이벤트’도 연다. 내달 31일까지 해외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50달러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구매금액의 5%를 캐시백으로 되돌려 준다.

    대상 쇼핑몰은 ▲아마존 ▲아이허브 ▲폴로 ▲갭 ▲길트 등 주요 15개 해외 온라인 쇼핑몰이며 결제금액의 5%를 카드 결제일에 최대 2만원까지 결제계좌로 입금해준다.

    하나카드 '비바(VIVA) G 플래티늄 체크카드'는 해외 관광고객, 해외 직구 이용고객을 위해 해외 사용 때 캐쉬백 혜택을 강화했다. 업종에 관계없이 모든 해외 이용 금액의 1.5% 캐시백 혜택이 있다.

    기존 '비바 체크카드'의 강점이던 약 0.5%의 해외이용 수수료 면제 혜택은 그대로 유지, 1.5% 캐시백에 0.5% 수수료 면제를 더해 고객은 실제 해외 이용 금액의 약 2%를 절감할 수 있다. 국내 이용금액도 0.5~1%까지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우리카드는 본격적인 휴가철에 적합한 국내외 여행 특화 서비스를 갖춘 '그랑블루'를 선보였다.

    해외 및 면세점 사용금액에 대해 1.5% 모아포인트를 제공하고, 인천·김포공항 국제선 라운지 무료이용, 해외 데이터로밍 1일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 카드 상품 최초로 해외 직구 관련 보험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도 제공된다.

    우리카드는 유니온페이와 제휴를 맺고 아시아 지역 여행특화 상품인 ‘자유로운 여행카드’도 최근 출시했다. 자유로운 여행카드는 중국과 대만, 홍콩, 마카오, 일본 등 아시아 지역을 오가는 우량 고객을 대상으로 파격적인 혜택을 담은 플래티늄 카드다. 

    예약단계에서 중국 비자 50% 할인, 항공권 최대 10% 할인을 비롯해 해외 호텔 최대 20% 할인, 기내 면세점 10% 할인, 중국, 일본 등에서는 마일리지 최대 2배 적립, 인천공항 내 무료 커피, 데이터로밍 1일 무료, 공항철도·리무진·공항 고속도로 무료, 국내.외 여행자보험 무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국내선 동반자 왕복항공권을 특별기프트로 제공한다. 연회비는 5만원이며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이용 시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