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대표 카셰어링 서비스인 '쏘카'(대표 김지만)는 네이버의 자회사 캠프모바일에서 제공하는 모임 앱 '밴드(BAND)'와 함께 여름방학 맞이 차량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여름방학을 맞아 봉사활동이나 출사대회, MT 등을 계획하고 있는 동아리, 대학생들의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25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진행되며, 밴드 회원이라면 누구나 밴드 모바일 앱 메인 배너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동아리 응원 프로젝트'로 명명된 이번 이벤트를 통해 쏘카는 이벤트 참여 전원에게 쏘카 무료 이용쿠폰 1시간권과 5000원 할인권을 1+1으로 제공한다. 또 추첨을 통해 200개의 밴드에는 쏘카 24시간 무료 쿠폰이 추가 증정할 계획이다.
쏘카와 밴드는 이 외에도 '제주여행밴드'를 개설한 후 여행계획을 세우고 쏘카 모바일앱 이벤트존에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제주 왕복항공권과 쏘카 무료이용권, 밴드 브랜드 상품, 빙수 기프티콘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30일까지 진행된다. 상세 내용은 쏘카 모바일 앱 이벤트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쏘카는 모바일 앱을 통해 주변에 가장 가까운 차량을 실시간으로 검색해 필요한 시간만큼 이용할 수 있는 카셰어링 서비스다. 이용한 만큼 부담하는 합리적인 비용과 유연한 사용방식에 힘입어 특히 20~30대를 중심으로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다.